오는 11월 4~6일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화장품 원료·소재 전시회인 ‘2025 인코스메틱스 아시아(in-cosmetics ASIA)’에 초청 연자로 리이치24시코리아 손성민 대표가 참가한다.
이번 참석으로 아시아 쇼만 8번째 초청된 손 대표는 부스(C99) 운영 및 Spotlight On Award 심사위원, 9 Faces of APAC Beauty Industry Award 심사위원, 미국 OTC 규제 대응 전략 주제 발표, 글로벌 지속가능성 규제 동향 및 대응 패널 토론, ‘Ask the Expert’ 코너 등을 맡을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손성민 대표는 첫날인 11월 4일 오전에 현장에서 Spotlight On 원료 평가 심사를 맡게 된다. 최근 8개월 이내에 출시된 혁신 원료를 대상으로 평가 후 수상작은 당일 오후 5시 15분부터 시상식에서 발표된다.

같은 날 오후 15시에 손 대표는 ‘K-뷰티가 글로벌 자외선 차단제 시장을 형성하는 방식과 미국 규제 환경의 영향’을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이번 발표에서는 미국에서 ▲ K-뷰티 혁신이 글로벌 자외선 차단제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 한국의 최첨단 성분부터 가볍고 다기능의 자외선 차단제에 대한 수요 증가 ▲ 미국의 규제 체계, 특히 MoCRA와 FDA OTC 요건 비교 분석 ▲ OTC 제조소 GMP 규제 대응 등 미국 자외선 차단 제품 규제 대응에 특화된 정보를 종합하여 설명한다.
이어 오후에는 Ask the Expert(전문가에게 물어봐) 코너에서 기업 관계자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마지막 셋째 날 15시에서는 글로벌 지속가능성 규제 전문가들과 함께 권역별 동향과 대응에 대한 패널 토론에 참여하게 된다.
손성민 대표는 “세계적인 전시회에 이렇게 다년간 초청 받을 수 있다는 점은 언제나 영광스럽고 감사한 일”이라고 말하며, “한국을 대표한다는 마음으로 부끄럽지 않도록 많은 준비를 해왔고, 향후 이런 경험을 살려 우리나라 화장품 산업이 세계 무대에서 더 주목 받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