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코리아나화장품 유상옥 회장, 수필집 ‘모으고 나누고 가꾸고’ 출간

10번째 저서 펴내...기업가 정신과 ‘문화경영’ 의지 가득
국내 최대 '코리아나화장박물관' 16년째 운영

코리아나화장품의 창업자 송파(松坡) 유상옥 회장이 에세이 ‘모으고 나누고 가꾸고’를 출간했다. 이 책은 지난 2008년 수필집 ‘나의 소중한 것들’ 이후 10년에 걸쳐 문예지, 신문 등에 발표한 글을 모은 것으로 유 회장의 열 번째 저서다.



제목에서 보듯 평소 옛 화장 유물과 미술품을 모으고, 사회에 환원하며, 삶을 가꿔온 유상옥 회장의 ‘문화경영’ 철학을 엿볼 수 있다. 또한 30여 년 코리아나화장품을 일궈낸 에피소드에는 기업가정신과 열정이 가득한 유 회장의 삶의 편린이 녹아 있다.


현대인에게 주는 메시지로 유 회장은 “많은 분들이 물기(物氣)를 드높이고 문기(文氣)도 함께 높이길 바란다. 박물관, 미술관을 자주 가보며 문물(文物)을 가까이 두는 삶이 문화인의 삶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책에는 8개 △모으고 △나누고 △모시고 △배우고 △기르고 △이루고 △다니고 △펴내고의 8개 테마에 총 58편의 수필과 부록시 ‘사대모정(四代母情)’이 수록돼 있다.


유상옥 회장은 코리아나화장품의 경영과 더불어 2003년에 개관한 국내 최대 규모의 ‘코리아나 화장박물관’ 및 ‘코리아나미술관’을 16년째 운영하고 있다. 또한 ‘나는 60에도 화장을 한다’, ‘33에 나서 55에 서다’, ‘화장하는 CEO’, ‘문화를 경영한다’, ‘나의 소중한 것들’ 등의 저서를 펴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