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숍의 바닥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사드 보복 이전인 2016년과 비교한 결과 올해 상반기 로드숍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2016년 수준을 넘지 못한 것으로 조사됐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을 비롯한 에이블씨엔씨, 잇츠한불, 클리오, 토니모리, 한국화장품, 코리아나화장품 등이다. 2016년과 비교해 꾸준함…
아모레퍼시픽이 ’사드 후유증‘이란 폭염에 시달리고 있다. 2년째 실적 부진이 거듭되면서 다양한 의견도 흘러나온다. 기대 섞인 전망도 여전하지만 원인과 해법을 놓고서 고언(苦言)도 심심찮게 들린다. #1 지금 아모레퍼시픽에선... 최근 블라인드 앱에는 아모레퍼시픽 온라인 몰의 유저 환경에 대한 소비…
자외선차단제 부문의 성장으로 한국콜마 2분기 연결매출이 3600억원, 2분기 영업이익은 245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3.8%, 44.1% 증가한 것. 특히 2018년 상반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7.5% 증가한 6025억원, 영업이익은 13.0% 오른 425억원이었다. 사업회사별로 살펴보…
13일 코스맥스의 2분기 실적이 발표됐다. 연결기준 매출액은 3275억원, 영업이익은 18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1%, 29.7% 증가했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국내 고객사를 통한 간접 수출 및 글로벌 고객사의 직접 수출 증가 등 해외 수출 호조로 매출액이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미국 사업의 손실 감소…
에이블씨엔씨가 2분기 적자전환을 이어갔다. 다만 1분기에 비해 매출액이 16% 증가해 다소 위안을 줬다. 9일 공시에 따르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906억원, 영업손실 53억원, 당기순손실 21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에이블씨앤씨는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96% 감소했고 영업이익…
애물단지 화장품이 애경산업의 중심에 섰다. 2018년 상반기 처음으로 화장품 매출이 생활용품을 앞섰다. ‘AGE 20’s(에이지투웨니스)’, ‘루나(LUNA)’ 등 화장품 매출은 상반기 기준 전년 동기 대비 63% 오르며 매출비중이 52%까지 확대됐다. 특히 2분기 화장품 실적은 더 눈에 띈다. 작년 2분기 4…
네오팜 2분기 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모두 두 자릿수 상승했다. 증권가는 제로이드의 고성장을 높이 평가했다. 2일 공시에 따르면 네오팜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60억원, 42.7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23.5%, 영업이익은 21.9% 오른 수치다. 6일 하나금융투…
스와니코코가 올해 상반기 사상 최대실적을 달성했다. 1일 브레인콘텐츠에 따르면 자회사 스와니코코의 상반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03억원, 28억원이다. 펩타이드 아이크림, AC버거쿠션 등 가성비 높은 제품의 판매가 급증해서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8.1%, 영업이익은 67.0% 성장했다. 201…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올해 2분기에 1703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둬 전년 동기 대비 30.6% 성장했다. 26일 공시에 따르면 주력 계열사인 아모레퍼시픽이 44%, 이니스프리가 21% 증가한 영업이익을 달성하며 전년 동기 대비 실적 개선에 성공했다. 2분기 매출액은 1조553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0% 성장…
화장품 기업의 2018년 2분기 실적이 공개되고 있는 가운데 제이준코스메틱의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903.3% 큰 폭 상승했다.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한 LG생활건강에 이어 놀라운 결과가 연이어 터졌다. 25일 제이준코스메틱은 공시를 통해 올해 2분기 실적을 밝혔다. 매출액은 586억1800만원으로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