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EM·ODM

한국콜마, 패키지 디자인 글로벌 어워드 5개 본상 수상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Less 플라스틱 친환경 화장품 용기’, ‘화장품처럼 예쁜 건강기능식품 용기’, ‘부드러운 감성 넘치는 화장품 토출구’, ‘요일이 표기되는 영양제 용기’ 등 수상

URL복사
한국콜마는 ‘독일 IF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등 2개 대회의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서 총 5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친환경 화장품 용기인 종이튜브(Paper tube),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뉴틴(Nutine) 용기, 부드러운 사용감을 전해주는 소프트팁 아이크림 튜브(Soft tip eye cream tube) 용기 등 3개 제품이 수상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종이튜브와 건기식 용기 '하루 한알(One day ond pil)' 등 2개 제품이 수상했다. 특히 종이튜브는 IF디자인 어워드 및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수상, 2관왕에 올랐다

화장품 종이튜브는 캡을 제외한 본체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80% 절감한 환경친화적 디자인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inno.N 건기식 브랜드 뉴틴의 용기는 통상 내용물 보관에만 목적을 두고 디자인하는 기존의 건강기능식품 용기의 인식에서 탈피해 깔끔하고 예쁘게 딱 떨어지는 화장품 용기의 감성을 더한 융합디자인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소프트팁 아이크림 튜브(Soft tip eye cream tube) 용기는 화장품 토출구에 딱딱한 플라스틱 대신 부드러운 Rubber 소재를 적용해 사용자가 자극 없는 터치감을 느낄 수 있다. 

하루한알은 바쁜 현대인들이 계획에 맞춰 건강기능식품이나 영양제 등을 섭취할 수 있도록 용기에 요일이 표시되는 아이디어를 디자인에 적용됐다.

김형상 한국콜마 패키지스튜디오 상무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연속으로 본상을 수상함으로써 한국콜마 패키지스튜디오의 디자인 능력이 전 세계적으로 인정 받아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친환경 포장재가 가진 한계를 극복하며 더욱 더 높은 디자인의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