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료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1004(스킨천사)의 대표 선케어 제품 '히알루-시카 워터핏 선세럼 트윈팩'이 글로벌 뷰티 플랫폼 ‘예스스타일(YesStyle)’에서 스킨케어 부문 1위를 기록했다.
스킨1004의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히알루-시카 워터핏 선세럼’은 촉촉하고 가벼운 제형의 선세럼으로, 2023년 출시 이후 단기간에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한 텐 밀리언셀러다. 히알루론산과 센텔라아시아티카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끈적임 없이 수분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 특히 선세럼 2개로 구성된 ‘히알루-시카 워터핏 선세럼 트윈팩’은 글로벌 소비자들의 취향을 적중하며 5월 셋째 주부터 예스스타일의 스킨케어 카테고리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다.
글로벌 소비자 피부 성향에 적합한 제품 특성과 함께 글로벌 시장에 맞춰 마케팅 전략을 세운 것도 주효했다고 스킨1004는 분석했다. 스킨1004는 이번 캠페인에서 타깃 세대가 주로 사용하는 틱톡 등의 SNS에서 대대적인 마케팅을 펼쳤다. 특히 선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는 여름 시즌을 겨냥하면서 인플루언서를 중심으로 선세럼 리뷰 콘텐츠와 영상이 확산됐다. 그 결과 틱톡의 선세럼 누적 콘텐츠 수 1만건을 기록하고 총 조회수는 4억 5천만회를 돌파하는 등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히알루-시카 워터핏 선세럼 트윈팩'은 예스스타일 외에도 다양한 글로벌 뷰티 플랫폼에서 호평받고 있다. ‘스타일코리안(StyleKorean)’ 선케어 부문 1위, ‘스타일바나(Stylevana)’ 스킨케어 부문 1위, ‘올리브영 글로벌(Olive Young Global)’ 선케어 부문 3위 등 탄탄한 제품력이 실질적인 구매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한편, 스킨1004는 하반기 미국 캘리포니아의 대형 쇼핑몰에 오픈 예정인 예스스타일 플래그십 스토어에 입점을 앞두고 있다.
스킨1004 곽인승 총괄은 “현재 미국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잘파세대가 중심이 된 뷰티 플랫폼에서 큰 성과를 내 글로벌 시장에서의 우리 제품 경쟁력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뛰어난 제품력과 고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K뷰티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