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코리아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하는 로레알 ‘빅뱅’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작년 6월 로레알 그룹과 중기부가 업무협약 체결 이후 두 번째 협업이다. 디지털 및 혁신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선발하여 지원한다.
디지털 분야는 ▲ 광고 영상/이미지 생성 및 데이터 기반 광고 집행 자동화 ▲ 영상/이미지 등 콘텐츠 검색 API 서비스 ▲ 대화형 텍스트 생성 AI 등 해외 확장이 가능한 생성형 인공지능 기반 솔루션을 모집한다. 연구혁신 분야는 ▲ 피부 또는 모발에 적용 가능하며 외부 자극에 의해 활성화되는 새로운 성분 또는 제형 기술과 ▲ 의료 관련 플랫폼이나 시술에서 비롯되어 화장품 및 뷰티에 적용 가능한 기술, 성분, 또는 기기 관련 솔루션을 모집한다.
선발된 기업들은 로레알로부터 멘토링·컨설팅과 마케팅·네트워킹 등을 지원받게 되며, 로레알 관련 팀과 협업 기회도 얻게 된다. 또한 평가를 통해 차년도 중기부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에 참여해 사업화 자금(최대 2억원) 및 특화 프로그램도 지원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7월 3일(수) 17시까지 K-스타트업 누리집(www.k-startup.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로레알 ‘빅뱅’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은 2020년 중국에서 시작해 2023년 한국과 일본으로 확대되었고, 올해 홍콩과 대만에서도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