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토 K-엑스포에서 K-뷰티 홍보관에 매일 1만여 명 몰리며 ‘대인기’

  • 등록 2025.08.23 18:26:32
크게보기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뷰티플레이 체험 공간 운영... 현지 라이프스타일 문화로 확산 기여
B2B 수출상담회 165건 상담, 업무협약 500만 달러 달성... K-뷰티 북미진출 교두보 마련에 성공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조신행)은 토론토 K-엑스포에서 K-뷰티 홍보관을 운영, 매일 1만여 명의 관람객과 바이어가 몰리는 대성황을 보였다고 전했다. 

지난 8월 9일부터 10일까지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린 K-Expo 내 K-Beauty 홍보관에 현지 관람객과 바이어들이 하루 평균 1만여 명 이상 몰리며, K-콘텐츠의 위상을 입증했다. 
  
이번 K-Expo는 K-푸드, K-드라마, 웹툰, K-팝 등 다양한 한류 콘텐츠를 융합한 종합 전시회다. 그중에서도 K-Beauty는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북미 시장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다는 설명이다. 
  
K-Beauty 홍보관은 ▲ 화장품 제품 전시, ▲ AI 기술과 접목한 디지털 뷰티 디바이스, ▲ 최신 K-메이크업 트렌드, ▲ 퍼스널컬러 찾기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진행했다. 화장품과 뷰티를 남녀노소 즐기는 라이프 스타일 문화로 확산하고자, 현장을 ‘뷰티플레이(Beauty Play)’ 체험 공간으로 운영했다고 연구원은 밝혔다. 

또한 8월 11일부터 12일까지 양일간 진행된 B2B 수출상담회는 중소기업 17개사가 참석하여 34개 주요 글로벌 바이어들과 1:1 비즈니스 상담회를 진행했다. 165건의 상담, 상담금액 2,000만 달러, 계약 추진액 620만 달러, 현장 업무 협약(MOU)체결 건수 5건 500만 달러 등을 달성했다.
  
연구원 박상훈 실장은 “이번 B2B, B2C 행사를 통해 K-Beauty가 북미 시장에서도 충분히 경쟁력이 있음을 수치로 증명한 자리였다”라며, “앞으로도 한국 화장품과 뷰티 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연구원에서 운영 중인 국내 K-Beauty 체험·홍보관(뷰티플레이)에서는 홍보관 입점 기업을 대상으로 해외 7개국 바이어를 대상으로 온라인 상담회를 진행 중이다. 

금년 상반기에는 35개 기업의 상담을 지원하여 계약추진액 15억원, 계약체결액 13억원, 업무 협약(MOU) 24건을 기록하였다. 하반기에 70개 기업을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다.



권태흥 기자 thk@cncnews.co.kr
Copyright ©2017 CNC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씨앤씨뉴스 I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서울, 아52335 I 등록일자: 2019년 5월 14일 제호: CNC News 주소: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8길 42, 101호(역삼동, 씨엘빌딩) 발행인: 권태흥 | 편집인: 권태흥 | 전화번호 : 02-6263-5600 광고·문의: 마케팅국 02-6263-5600 thk@cncnews.co.kr Copyright ©2019 CNC 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