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과 ㈜엔에스쇼핑(대표 조항목)은 서울 명동의 ‘뷰티플레이’에서 지난 2월 24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협의 내용으로 중소 화장품기업 지원을 확대하고 K-뷰티 홍보 지원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현재 연구원은 ‘뷰티 플레이’의 전시 공간을 통해 제품 홍보를 하고 있는데, NS홈쇼핑이 판촉 홍보 및 영상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통해 K-뷰티 활성화와 중소기업 판매채널 확대를 돕는다는 계획이다.
양 기관은 3월부터 ‘뷰티플레이’에 입점한 중소 화장품 브랜드를 선별하여 TV와 모바일 앱 등 NS홈쇼핑 판매채널에 입점시킨다. NS홈쇼핑은 콘텐츠 제작 지원과 TV홈쇼핑의 이원 생중계 및 라이브커머스 진행으로 중소기업 제품을 적극 홍보한다고 설명했다.
동시에 ‘뷰티플레이’ 매장에 NS홈쇼핑 중소 화장품 협력사의 전시공간을 마련하여 우수 중소 화장품의 오프라인 체험 기회를 확대 지원할 계획이다.
연구원 이재란 원장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K-뷰티 홍보플랫폼인 ‘뷰티플레이’를 기반으로 중소 화장품 기업 홍보와 판매촉진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며, 업계 필요성을 반영한 중소 화장품 지원사업을 통해 글로벌 진출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