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프로프 CBE 아세안 방콕’(Cosmoprof CBE Asean Bangkok) 뷰티 박람회가 13일 개막했다. 박람회는 15일까지 진행된다. 전시대행기업 코이코(KOECO, 대표 김성수)는 한국관을 운영하며, 50여 개사 및 지방자치단체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박람회는 볼로냐 피에르, 인포마마켓, 차이나뷰티엑스포 등 3사가 공동 주최한다.
동남아 내 최대 화장품 시장인 태국 방콕에서 개최된 박람회는 11개국 1천여 개사가 참가하고 1만3천여명의 참관객이 방문했다고 주최측은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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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날 박람회 현장에서는 푸싯 라따나군 세레릉릿(Mr. Phusit Ratanakul Sereroengrit) 태국 상무부 국장이 한국관을 직접 방문했으며 일론(THE iLLON, 대표 박라미) 등 부스에서 한국 제품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부스 및 미팅룸에서 진지한 상담과 계약 논의가 이뤄지고 있다고 코이코 관계자는 설명했다. 한 바이어는 “태국 소비자에게 K-뷰티상품의 선호도는 매년 크게 상승하고 있어 이번 전시회에서 한국 기업을 만나길 크게 기대하고 있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박람회는 △ 스킨케어, 헤어, 네일, 네츄럴 & 올가닉 섹션 등 화장품 완제품관 △ OEM, 용기, 라벨, 기계 등 생산 및 공급 업체관으로 구성됐다. 한국 참가사들은 방콕을 ‘동남아 진출의 발판’으로 삼고 해외 바이어 및 유통사와의 네트워크 구축에 힘을 쏟는 모습이었다.
주요 참가사로는 △ 스킨케어 브랜드(메가코스, 애드윈코리아 등) △ 미용기기 (넥서스파마, 톨리코리아 등) △ 대구테크노파크의 중소기업 등이 눈길을 끌었다.
코이코는 전시 기간 동안 주최사 이벤트인 CosmoTalks & Onstage, Cosmo Trends, Match & Meet 사전 바이어 매칭 등을 통해 바이어 상담률을 높였으며, 차별화된 부스 디자인으로 한국 화장품 홍보로 주목을 받았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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