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아마존, ‘K-뷰티 콘퍼런스 셀러데이(Seller Day)' 개최

  • 등록 2024.06.27 21:59:14
크게보기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에서 K-뷰티 인디브랜드 진출 지원

한국콜마가 세계 최대 e커머스 플랫폼인 아마존과 손을 잡았다.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는 K뷰티 브랜드의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양사가 협업 체계를 구축했다.

한국콜마는 27일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아마존 K뷰티 콘퍼런스 셀러데이(Seller Day)'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국내 뷰티 브랜드 기업은 물론 유통·제조업체 관계자 1500여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가했다.

행사에는 콜마그룹  윤상현 부회장, 한국콜마 최현규 대표이사, 아마존의 짐 양 글로벌셀링아시아·태평양(APAC) 총괄 부사장 및 유키 스이타 아마존 재팬소비재뷰티 사업총괄리더 등이 참가했다.   



윤상현 부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콜마와 아마존이 함께 여는 이번 행사는 단순한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넘어, K뷰티의 혁신과 가치를 전세계에 전파하는데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K뷰티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구체적인 실행전략을 공유하는 의미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K뷰티가 아마존에서 크게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진출을 원하는 국내 뷰티 기업들의 해외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양사가 주최했다고 설명했다.  

작년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 K-뷰티 제품 판매량이 75% 이상 증가했다. 한국콜마는 인디브랜드 중심 고객사 253곳과 신규 계약(전년대비 48.7% 증가)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양사는 글로벌 시장 트렌드를 이끄는 매력적인 브랜드 콘셉과 혁신 기술로 무장한 스타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국콜마는 행사장 내에 스킨케어, 메이크업, 선케어, 화장품패키지 등 대규모 부스를 마련하고 글로벌 화장품 사업을 위한 맞춤형 고객 상담도 진행한다. 또 ‘근거 있는 자신감, 한국 화장품의 경쟁력’이란 주제로 한국콜마 한상근 기술연구원 부원장이 강연에 나선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K뷰티의 성장을 이끌어온 글로벌 화장품 ODM 기업 한국콜마와 글로벌 최대 e커머스 아마존 간 첫 협업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라며 "고객사의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최선의 길을 제시하며 동반성장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태흥 기자 thk@cncnews.co.kr
Copyright ©2017 CNC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씨앤씨뉴스 I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서울, 아52335 I 등록일자: 2019년 5월 14일 제호: CNC News 주소: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8길 42, 101호(역삼동, 씨엘빌딩) 발행인: 권태흥 | 편집인: 권태흥 | 전화번호 : 02-6263-5600 광고·문의: 마케팅국 02-6263-5600 thk@cncnews.co.kr Copyright ©2019 CNC 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