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 이상 여성의 고기능성 화장품이 30여년 업력의 화장품 전문점 전문가들로 구성된 품평을 통해 출시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카이트코리아는 ‘세월이 지나도 우리는 변하기 싫으니까’라는 슬로건으로 토털 안티이에징 스킨케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개발 1년여 기간 동안 로드숍 운영 점주들을 대상으로 테스트부터 디자인, 콘셉트, 가격대 등 다양한 조언을 반영한 게 특징. 이어 한국화장품과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피부가 건조해지기 시작한 40대 이상 연령대를 타깃으로 한 ’토털 안티에이징 스킨케어‘를 탄생시켰다는 설명이다.
제품은 △스킨 소프너 △에멀전 △리페어 세럼 △멀티 트리트먼트 △리치 크림 등 저자극 5종으로 구성됐다. 전 제품 모두 이탈리아 비건 V-Label 인증을 받았다. 아울러 민감성 피부 일차 자극 테스트도 완료했다.
제주 특허 성분으로 제주해녀콩추출물과 제주동백꽃추출물, 그리고 식물성 콜라겐을 사용했다. 패키지는 젊음의 생기를 느낄 수 있는 로즈골드 컬러를 적용했다. 향은 랑방의 에끌라향으로 편안함을 선사한다.
‘에이지 제로’는 5단계 솔루션을 통해 피부에 보습과 탄력을 선물한다. 세안 후 기초단계에서 사용하는 소프너는 피부에 수분을 더하고 노화 케어에 도움을 준다. 2단계의 세럼은 건조한 피부에 보습과 탄력을 북돋아둔다. 3단계 에멀전은 피부 보습력을 배가시키며 다시 한번 탄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4단계 트리트먼트는 눈가와 팔자주름, 이마 등 연약한 피부를 관리해주는 스팟 제품이다. 5단계 크림은 건조하고 푸석해진 피부에 영양감을 풍부하게 전달한다.
개발단계부터 전국의 40대 이상 소비자의 특성을 잘 아는 화장품 전문점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만큼 다양한 마케팅으로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한다는 전략이다. 더불어 에이지 제로 여행용 4종 증정용과 8㎖ 스킨로션 증정용 이벤트도 전개한다.
카이트코리아 관계자는 “전국에는 오랜 명성과 실버세대의 사랑을 받는 1500여 개 전문점들이 성업 중”이라며 “40대 이상 여성들을 위한 전문 유통으로 다시 주목 받는 화장품 전문점을 위한 제품 개발과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전문점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현재 에이지 제로는 전국 화장품 전문점과 편집숍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영업에 들어갔으며 최근 인천공항면세점 입점도 확정 지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