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에포나(EPONA)는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 터미널에 위치한 시티플러스의 ‘K-Beauty 편집매장’에 입점,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 올그레이스가 운영하는 ‘K-Beauty 편집매장’은 하루 6~8만여 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에포나는 청정 제주도의 기초화장품 브랜드로 자연 유래 성분을 쫓아 피부 친화력을 높인 순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K-Beauty Select Shop에서의 도움닫기를 통해 다양한 고객층에게 한국 자연주의 화장품의 매력을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2024년도 첫 신제품 '리부트 듀얼 이펙트 톡스세럼 (REBOOT DUAL EFFECT TOX SERUM)'으로 품절 화제로 관심을 끌고 있다. 에포나(EPONA)의 강인희 대표는 "이번 인천공항 면세점 입점을 계기로 더 많은 국내외 고객들을 만날 수 있어서 감사하게 생각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LG생활건강이 ‘피부 노화 완화’ 인자로 각광받는 NAD+를 화장품에 성공적으로 적용한 연구 성과를 발표했다. 3월 27일 중국 상해 과학기술회당에서 ‘안티에이징의 미래, NAD+‘를 주제로 제1회 LG R&D Day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LG생활건강이 화장품 성분을 주제로 연구성과 발표회를 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NAD+는 모든 살아있는 세포에서 발견되는 인자. 노화로 인해 무너지는 균형을 회복하는 역할을 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피부에서 감소하는 특징이 있다. 이는 ‘노화의 종말’ 저자로 잘 알려진 미국 하버드대학교 데이비드 싱클레어 교수의 연구 논문에 발표되면서 뷰티업계에서 차세대 안티에이징 성분으로 주목받고 있다. 하지만 피부 투과 효율이 낮아 피부 효능 연구나 화장품 원료로 상용화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어 뷰티시장에서 NAD+ 성분을 활용한 제품이나 사례를 찾기가 쉽지 않다. LG생활건강은 NAD+의 전구체인 ‘NMN’를 시작으로 약 10년에 걸친 연구를 통해 NAD+의 피부 투과력과 전달력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NAD Power24™’를 개발했다. 이날 행사는 NAD+ 인자에 대한 소개와 NAD Power24™의 연구개발 과정 및 효능
글로벌 인허가 컨설팅 기관인 리이치24시코리아㈜(대표 손성민)는 4월 24일 글로벌 규제 대응 워크숍을 킨텍스 5홀, 세미나실 B에서 무료로 개최한다. 해당 세미나는 국제화학장치산업전 2024 KOREA CHEM의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국내 기업들의 수입/수출/제조를 위한 준비와 선제 대응을 위한 정보 공유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국내외 화학물질 주요 수출국 규제 동향과 대응’을 테마로 이뤄진 이번 워크숍은 그린딜에 대한 내용과 대응 전략을 시작으로 유럽, 터키, 영국, 중국, 대만 등의 화학물질 관련 규제 동향이 발표될 예정이다. 국내 규정인 화평법, 살생물제법, 산업안전보건법 등 최신 개정 내용과 대응에 대한 주제를 토대로 정부지원사업을 연계·활용 안내도 함께 진행된다. 각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각 담당자들이 한글 및 다국어로 개별 기업 상담을 진행한다. (신청 링크: https://www.koreachem.org/kor/main.as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