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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사용 종이로 제품상자 제작, 더페이스샵 ‘선 기획세트’

인쇄 테스트 후 버려지는 이면지 활용...해양 생태계를 생각한 ‘리프세이프’ 처방의 워터프루프 선크림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 더페이스샵은 ‘선 기획 세트’를 출시하면서 이면지 종이를 사용 쓰레기 배출량을 줄였다. 여름 휴가 시즌을 대비한 ‘내추럴 선 에코 슈퍼 액티브 리프세이프 선’은 SPF50+ PA++++의 강력한 자외선차단과 워터프루프 기능을 가진 촉촉한 제형이다. 서핑, 수영 등의 활동에도 잘 지워지지 않으며 발림성도 좋다. 자외선 노출 피부에 진정효과의 자작나무수액과 루이보스잎 추출물을 함유했다. 특히 신제품에는 바다 산호초에 유해하다고 알려진 ‘옥시벤존’과 ‘옥티녹세이트’를 배제한 리프세이브 처방을 적용, 바다 환경을 고려했다. 선 기획세트는 제품상자를 재사용 종이로 제작한 게 특징. 제품 생산과정에서 인쇄에 문제가 없는지 테스트 후 버려지는 종이를 이면지로 활용해 세트상자를 제작했다. 제품에 꼭 필요한 정보는 제공하면서 쓰레기 배출량을 줄였다. 또한 바다에서 젖은 물건을 담는 가방이나 비닐 대신 쓰레기를 담는 주머니로 사용하도록 네트 원단으로 제작한 ‘순면 네트백’을 제공한다. 더페이스샵 담당자는 “‘내추럴 선 에코 슈퍼 액티브 리프세이프 선 기획세트’는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춰 피부와 바다, 환경을 고려한 제품으로 기획됐

中 화장품 성분 ‘자가진단 솔루션-잉그리봇’ 최초 오픈

CAIQTEST Kore, 화장품 성분 사전 체크, 95% 이상 매칭 확인 화장품법규 빅데이터+성분 정보+이슈 체크+개선 방향 등 제공, ‘셀프 인허가 규제 진단 프로그램’

수출기업이 중국 NMPA 성분 검토를 사전에 미리 체크할 수 있는 솔루션이 개발돼, 원활한 업무가 가능해졌다. 이에 따라 중국 NMPA의 허가·등록 정보 관리 플랫폼 및 화장품 사용금지 원료 목록 갱신에 따른 혼란을 줄이고, 기업별로 효율적인 대응이 가능해지게 됐다. 중국 국가시험연구기관인 CAIQTEST Korea(대표 최석환)와 온라인 자가진단 솔루션 기업인 ㈜잉그리봇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중국 인허가 규제 및 진단 데이터 결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를 베타버전으로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솔루션은 CAIQTEST Korea가 중국 화장품법규를 분석, 구축한 빅데이터와 ㈜잉그리봇이 개발한 인허가 자가진단 프로그램을 연계해 탄생했다. CAIQTEST Korea 김주연 본부장은 “국내 최초로 개발한 솔루션으로, 화장품 성분에 대한 검토 완성도가 95% 이상 매칭되어 수출기업들이 중국 NMPA 등록관련 이슈를 사전에 체크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잉그리봇(www.ingrebot.com)은 전 성분표를 온라인에 업로드 하면 각 성분에 해당하는 규정과 문제점을 체크해, 기업 담당자가 스스로 자가진단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중국 NMPA의 빅데이

‘궁중 모란도 대병풍’ 모티브로 탄생, ‘후 비첩 순환 에센스 스페셜 에디션’

청화백자에 만개한 모란의 아름다움 담은 디자인으로 부귀영화 번영 상징 피부 순환과 진정 도와주는 첫 단계 안티에이징 에센스

모란(牡丹)의 별명은 화왕(花王)으로 꽃들의 왕이다. 꽃말은 부귀, 영화, 왕자의 품격이며, 과거 고려청자나 조선백자 등 도자기나 의복, 이불 등에 수를 많이 넣었다. 5월에 만개한다.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만개한 모란의 아름다움을 궁중백자에 디자인한 ‘후 비첩 순환 에센스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였다. 이번 에디션은 왕실의 경사를 축하하고 예를 다하는 식에 널리 쓰이던 ‘궁중 모란도 대병품’을 모티브로 해서 탄생했다. ‘비첩 순환 에센스’는 피부의 투명도(수분차, 밝기, 노란기 개선 및 얼굴 붓기 완화)와 진정효과로 피부 생기를 깨우는 안티에이징 에센스다. 외부 환경에 의한 지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전달, 건강한 빛을 찾아준다. 피부에 고루 스며들어 ‘화장을 잘 먹도록’ 도와준다. 함께 구성된 톤업 베이스 겸 선케어 ‘공진향: 설 미백 톤업선’은 화사한 톤업 효과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이밖에 ‘공진향: 설’의 기초 3종 미니어처는 칙칙한 피부를 밝고 투명하게 가꿔준다. 후 마케팅 관계자는 “궁중예술의 아름다움을 재현해 선보인 8번째 ‘비첩 순환 에센스 스페셜 에디션’”이라며 “제품 패키지에 활짝 핀 모란처럼 순환과 진정 케어로 매일 청

아모레퍼시픽 이현석·김한별, 대한화장품학회 화장품 과학기술상 수상

대한화장품학회 춘계학술대회 웨비나 개최...미세먼지 흡수+이온결합에 의한 클렌징 솔루션, 녹차유산균 발효용해물 연구로 각각 수상

아모레퍼시픽은 27일 열린(사)대한화장품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에서 화장품 과학기술상 우수발표상(이현석 수석연구원)과 우수논문상(김한별 수석연구원)을 각각 수상했다고 전했다. 이현석 수석연구원은 ‘미세먼지 흡착용 다공성 복합 분체(AP Sphere) 소재 개발(Design of porous microspheres(AP Sphere) for adsorption of PM2.5)’을 주제로 발표했다. 이는 아모레퍼시픽의 독자 제조기술 플랫폼으로 개발한 다공성 복합 분체(AP Sphere)의 미세먼지 흡착과 제거 성능에 관한 연구다. 이 연구원은 ‘AP Sphere’를 통해 모공 속에 숨어 있는 미세먼지를 흡수하고, 이온 결합으로 강력하게 고정시켜 손쉽게 클렌징할 수 있는 실용적인 솔루션을 개발했다. 다양한 비교실험을 통해 강력한 미세먼지 제거 성능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각적이고 정량적인 데이터를 확보했다. 김한별 수석연구원은 ‘Lactobacillus plantarum APsulloc 331261 발효 용해물의 피부 미생물 조절 효과‘ 논문으로 우수논문상을 받았다. 아모레퍼시픽의 특허 성분인 녹차유산균 발효 용해물(Lactobacillus plantarum APsu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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