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인사

콜마비앤에이치, 중국에  K-건기식  진출

中  기업  아이니더와  건기식 10 종  개발, 제조  업무협약  체결

URL복사
건강기능식품 ODM 전문기업 콜마비앤에이치의 중국법인인 강소콜마가 120억원 규모의 건기식 제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건기식 기업이 중국 시장에 진출해 국내 기술로 제품 연구 개발과 생산까지  ODM  토털 서비스를 제공한 최초 사례다 .

콜마비앤에이치 중국 법인 강소콜마는 지난  28일 아이니더생물의약유한공사(이하 아이니더 )와 유산균을 비롯한 오메가-3, 콤부차, 멜라토닌 등 건기식 10종을 개발·생산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 콜마비앤에이치가 연구개발과 생산을 맡고 아이니더는 유통과 판매에 집중한다.

중국 산동자유무역시험구에 위치한 아이니더는 식품, 보건식품, 특수의학처방식품, 의약품 및 화장품을 판매하는 기업이다. 중국 정부의 ‘건강한 중국  2030’이란 정책에 발맞춰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대폭 확대하면서 콜마비앤에이치와 협업 관계를 구축하게 됐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이번 협약으로  69조원 (2019년 기준) 규모의 세계  2위 건기식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추가 설비 도입 및 중국 산둥성 연태시에 연태콜마를 설립해 고객사 애터미와 함께 중국 시장을 공략한다. 

정화영 콜마비앤에이치 공동대표는 “사회 고령화와 만성병 통제가 어려운 현재 중국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건기식 시장도 확대되고 있다”며 “한국의 우수한 건기식 기술을 중국 현지 시장에 적극적으로 선보여 건기식 분야의 글로벌  No.1 으로 도약하겠다 ”고 밝혔다.

지난해  7월 중국 장쑤성에 건립한 강소콜마는 연  2천억원 생산능력으로 정제, 캡슐, 액제, 과립 등 전 제형의 건기식을 생산한다. 아울러 중국 시장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일찌감치 중국 식품약품감독관리국으로부터 품목 등록을 완료하고 설비에 대한 생산 허가 등의 준비를 마쳤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