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의 럭셔리 프레스티지 스킨케어 브랜드 오에라(OERA)가 피부 리듬을 조율해주는 ‘NEW 멀티-베네핏 캘리브레이터’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오에라만의 독자적인 피부 케어 솔루션인 ‘캘리브레이팅 케어’를 한층 강화하여, 낮 동안 수분 보호, 밤 사이 피부 리페어를 통해 24시간 완벽하게 조율된 피부 밸런스를 선사한다. 하루 두 번, 단 7초의 리추얼로 피부 중심을 되찾는 이 제품은, 피부결·톤·탄력·보습을 모두 아우르는 7가지 멀티-베네핏 효과를 담고 있다. 오에라의 독자 성분 크로노 엘릭서 Chrono Elixir™와 새롭게 추가된 바이오 액티브 성분이 만나 피부 본연의 리듬을 회복시키고, 외부 자극으로부터 민감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 준다고 한다. 오에라는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2가지의 용량 옵션도 함께 선보입니다. 80ml 사이즈는 데일리 스킨케어 루틴을 위한 기본 구성으로, 피부 조율 리추얼을 본격적으로 실천할 수 있다. 컴팩트한 사이즈 30ml 용량은 온라인 및 면세점 전용으로 언제 어디서나 리추얼을 지속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내장된 비건 듀얼 패드와 함께 사용시 더욱 강화된 피부 보습과 더욱 투명해진
로레알코리아(대표 사무엘 뒤 리테일)와 유네스코한국위원회(사무총장 직무대행 윤병순)가 후원하고,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회장 황은숙)이 주관하는 ‘제24회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과학자상’ 시상식이 16일 서울 잠실에 위치한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에서 진행됐다. 올해 학술진흥상에는 알츠하이머병의 발병 원인을 분자 수준에서 연구하며, 알츠하이머 유발인자의 독성을 촉진하는 세포 내 단백질 발굴 연구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과학기술원(카이스트) 자연과학부 화학과 임미희 교수(금속신경단백질화학 연구단장)가 선정됐다. 신진 여성과학자에게 주어지는 펠로십 부문에는 ▲ 강미경 고려대학교 보건환경융합과학부 조교수 ▲ 전지혜 경상국립대학교 생명과학부 조교수 ▲ 조유나 부산대학교 의과대학 연구교수 ▲ 이정현 국립공주대학교 환경교육과 조교수가 선정됐다. 학술진흥상 및 펠로십 수상자에게는 상장 및 상패와 함께 연구지원비 3천만원과 7백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학술진흥상 수상자인 임미희 교수는 알츠하이머병(치매)의 발병 원인을 분자 수준에서 연구하여, 금속, 단백질, 신경전달물질 및 활성 산소종으로 이루어진 생체 네트워크와 치매 병리와의 연관성 규명 연구를 발표하며 세계적인 주목을 받았다.
크레이버코퍼레이션(크레이버)이 전개하는 원료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1004(스킨천사)가 아프리카 및 서유럽 시장 성장세를 이어 신흥국가 공략을 가속화한다고 14일 밝혔다. 최근 스킨1004는 서유럽과 아프리카, 인도 등 신규 시장 진출을 확대하며 글로벌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있다. 특히 아프리카 시장에서는 K뷰티 수요가 급증한 남아공을 중심으로 리테일 네트워크를 확장해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기록하는 중이다. 올해 상반기 스킨1004는 남아공에서 전년 대비 608% 증가한 3억원의 매출액을 달성했다. 현지 주요 유통 채널을 확보하며 신규 고객층을 확대해온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 지난 4월 남아공의 럭셔리 뷰티 스토어 ‘ARC’에 진출한 이후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져 추가 입점을 확정했다. 현지 최대 유통체인인 ‘울워스(Woolworths)’의 15개 매장에도 입점을 앞두고 있다. 서유럽 시장에서도 매출 146억원을 기록하며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 이는 전년 대비 590% 증가한 수치다. 특히 6월에는 이탈리아, 스페인, 프랑스 등 주요 국가에서 괄목할 만한 실적을 거두며 전년 동기 대비 950% 성장률을 달성했다. 대표 뷰티 체인과 드럭스토어를 중심으로 소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은 2024년도 보건복지부 소관 기타공공기관 경영실적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경영실적평가는 보건복지부 산하 23개 기타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보산진은 기관 최초로 3년 연속 A등급('22년도 기획재정부 경영실적평가 A등급 포함)을 달성했다. 이번 평가에서 보산진은 ▲ 바이오헬스 R&D 예산 1조원 달성, ▲ 외국인환자를 위한 핀테크 기반의 결제시스템 도입, ▲ 기관 보유 데이터를 활용한 창업 및 경제활성화에 기여, ▲ 지속가능한 기관 운영을 위한 재무계획 마련 및 추진 성과 등을 인정받았다.
닥터지가 피부과 헤리티지 기반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담은 신제품 ‘하이퍼 글로우 30% 앰플 필링 2-STEP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최근 고효능·고함량 제품을 선호하고, 메이크업 전 피부 컨디션을 빠르게 끌어올려주는 셀프 홈케어 니즈에 맞춰 개발됐다. ‘하이퍼 글로우 30% 앰플 필링 2-STEP 프로그램’은 실제 피부 전문 기관의 필링 순서를 재현해 △ 앰플 필링 △ 진정 패드 등 2단계로 구성됐다. STEP 1 ‘앰플 필링’ 단계는 1분 사용만으로도 4대 피지로 불리는 노폐물 피지, 유분 피지, 블랙헤드, 화이트 헤드의 스케일링 효과와 피부 각질 개선 효과를 제공한다. 30% 트리플 애씨드(AHA+PHA+LHA)가 함유되어 피부 속 묵은 각질까지 화학적 필링이 가능하며, 물리적인 각질 제거 방식인 고마쥬 필링 대비 약 7배 강력한 필링 효과를 구현한다. STEP 2 ‘진정 패드’ 단계는 필링 직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는 애프터 케어 단계로, 일시적으로 예민해진 피부의 pH 밸런스를 케어해준다. 저분자 사이즈의 수분 필름막을 형성하는 닥터지 독자 원료 히알 필름(HYAL FILM™)을 함유해 필링 후에도 촉촉한 물광 피부를 유지하고, 베이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지난 8일 서울세관 본관 10층에서 열린 ‘AEO 공인증서 수여식’에서 관세청이 공인하는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공인업체(AEO·Authorized Economic Operator)’ 인증을 취득했다. AEO 인증은 2005년 세계관세기구(WCO)를 중심으로 국제사회가 채택한 민‧관 협력제도로 세관 당국으로부터 안전성을 공인받은 업체를 의미한다. 우리나라 관세청에서는 수출입 기업의 법규준수, 내부통제시스템, 재무건전성, 안전관리 적정성을 심사 후 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AEO)로 공인하고 있다. 미국, 중국, EU 등 전세계 97개 국가에서 AEO 인증을 도입했으며, 인증을 획득한 기업은 수출입 통관 시 ▲ 수출입물품 검사비율 축소 ▲ 신속 통관 ▲ 관세조사 면제 등 다양한 관세 행정 혜택을 받게 돼 비용 절감 효과를 볼 수 있다. 한국과 AEO MRA(상호인정약정)를 체결한 미국, 중국, 일본 등 25개 세관 당국에서도 동등한 혜택이 적용돼 보다 신속하고 안전한 수출입이 가능해진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패션과 뷰티에서 30개 이상 브랜드를 국내에 수입해 판매하고 있으며, 자사 패션 및 뷰티 브랜드를 수출하고 있다. 올해부터 비디비치, 연작, 어
원료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1004(스킨천사)가 인도네시아와 필리핀 틱톡 어워즈에서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스킨1004는 틱톡 인도네시아가 주최한 ‘2025 뷰티페스트 브랜드 어워즈’에서 ‘크리에이터스 초이스 뷰티 어워즈(Creators’ Choice Beauty Awards)’를 수상했다. 틱톡 크리에이터 100여 명이 브랜드 경험과 영향력을 심사해 선정한다. 필리핀 틱톡샵이 발표한 연간 트렌드 결산 어워즈에서는 베스트 스킨케어 부문인 ‘다이아몬드 어워드(Diamond Award)’를 수상했다. 스킨1004는 우수한 제품력으로 지난 한 해 동안의 매출 성장과 브랜드 경쟁력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작년 연말에는 틱톡 필리핀에서 스킨케어 브랜드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스킨1004는 이번 성과를 계기로 현지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며 시장 입지를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메가 인플루언서 협업을 확대하고, 오프라인 행사로 마케팅 활동을 다각화해 소비자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한편, 스킨1004는 올 상반기 동남아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고속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특히 인도네시아와 필리핀 틱톡샵의 경우 전년
넥스트 더마 비건 코스메틱 토코보(TOCOBO)가 지난 3월 선보인 ‘애플 듀이 핏 쿠션’의 신규 컬러를 추가 출시하며 무신사 뷰티를 통해 론칭한다. ‘애플 듀이 핏 쿠션’은 사과를 포함한 과일 세라마이드와 스킨케어 성분을 총 58% 함유해 맑고 촉촉하게 빛나는 피부를 선사하는 세미 글로우 쿠션이다. 케어링 캡슐 공법을 적용해 에센스를 피부에 즉각적으로 전달해 다크닝 없이 하루 종일 화사한 피부를 유지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임상 시험을 통해 1회 사용 후 수분량 증가, 24시간 안티다크닝, 기미·잡티 및 붉은기 커버 지속력을 입증받았다. 무신사 뷰티를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컬러는 17호 클라우드와 22호 로지로, 라이트 톤부터 미디엄 톤 내의 컬러 차트를 세분화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2개 컬러 모두 국내 베이스 메이크업 시장에서 보기 드문 컬러로 투명하고 화사한 피부 톤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했다. 이로써 애플 듀이 핏 쿠션은 총 8가지 컬러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붉은 기 없이 맑은 크림 베이지 ▲ 19 크림, 화사하고 깨끗한 옐로우 베이지 ▲ 21W 바닐라, 분홍빛 생기를 더해주는 피치 베이지 ▲ 21C 피치, 자연스러운 허니
LG생활건강은 이마트 전용 브랜드 ‘글로우:업 바이 비욘드(GLOW:UP BY BEYOND)’에서 여름철 피부 관리 뷰템으로 수분·진정 케어 신제품 ‘히알루론 판테놀 수분 진정 라인’ 4종을 출시한다. 글로우:업 바이 비욘드는지난 4월 론칭한 이마트 전용 브랜드. 피부 고민별 ‘슬로우에이징(Slow-aging·저속노화)’ 트렌드를 반영하여 탄력·광채, 수분·진정 등 고효능 화장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이미 ‘콜라겐’과 ‘바쿠치올’을 핵심 성분으로 한 탄력·광채 라인은 출시 2개월여 만에 4만개 이상 판매되며 가성비 높은 슬로우에이징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신제품 4종은 초저분자부터 고분자까지 다양한 사이즈로 촘촘한 수분 케어를 돕는 ‘7종 히알루론산’과 피부 진정 효능이 있는 ‘판테놀’을 함유한다. 수분·진정 라인 신제품은 △ 세안 후 피부결 정돈을 도와주는 ‘토너’ △ 피부 속까지 수분을 채워 속당김을 개선해주는 ‘세럼’ △ 사용 직후 피부 온도를 6.5℃ 낮춰주는 ‘크림’ 등을 기초 케어 제품으로 선보인다. 특히 세럼과 크림을 같이 사용하면 피부 속보습이 99.6% 증가하는 시너지 효과가 있는 것으로 인체적용시험에서 확인됐다. 함께 출시된 △
아모레퍼시픽 컨템포러리 서울 뷰티 브랜드 헤라가 여름 시즌을 맞아 센슈얼 라인의 신규 색상을 포함한 '서머 립 컬렉션(Dare to Bare)'을 선보인다. 이번 컬렉션은 '한 겹의 컬러만으로도 자신만의 개성과 무드를 자연스럽게 드러내는 립 메이크업'을 제안하는 캠페인이다. 여름 시즌에 어울리는 룩을 완성할 수 있도록 섬세한 컬러와 다양한 제형으로 전개한다.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센슈얼 라인의 '누드 글로스', '파우더 매트', '틴티드 샤인' 3가지 제형에서 총 12가지 색상을 여름 립 제품으로 소개하며, 이중 5가지는 신규 컬러이다. 투명하고 맑은 광택감이 특징인 '센슈얼 누드 글로스'는 '웻베리'와 한정 수량으로 '체리콕', '허니드'를 신규로 출시한다. 부드러운 벨벳 제형으로 마무리되는 '센슈얼 파우더 매트'는 '데어베어', '핑크헤이즈'가 새롭게 추가되었다. 신규 색상과 기존 센슈얼 라인의 인기 색상까지 총 12가지 립 제품을 컬렉션으로 구성해 다양한 여름 무드를 제안한다. 이번 컬렉션 제품은 Z세대를 대표하는 모델 박제니, 유예린, 댄서 하리무와 함께 한 화보로 공개했다. 헤라가 추구하는 '나다움'과 각 인물이 지닌 개성과 태도가 감각적으로
로레알 그룹이 ‘지속가능성 혁신 액셀러레이터’를 출범하고,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향후 5년간 1억 유로의 예산이 지원되는 이번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은 업계 내 핵심적인 솔루션 격차를 해결하고 로레알의 지속가능성 프로그램을 가속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 저탄소 및 기후 스마트 솔루션 ▲ 수자원 회복탄력성 솔루션 ▲ 자연 기반 솔루션 ▲ 대체 원료 및 소재 ▲ 화석연료 기반 플라스틱 및 플라스틱 폐기물 제거 ▲ 순환성 및 자원 관리 ▲ 지속가능하고 포용적인 비즈니스 모델 등 핵심 분야에 중점을 두고 있다. 로레알은 케임브리지 대학교 지속가능성 리더십 연구소(CISL)와 파트너십을 맺고, 혁신 솔루션을 발굴, 시범 적용 및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개발 분야에서 영향력과 전문성을 갖춘 4만 명 이상의 CISL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이번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 선발된 기업에 최대 12개월 간의 코호트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스타트업, 중소기업, 중견기업을 포함, 혁신적인 솔루션을 보유한 기업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선발된 기업은 코칭, 멘토링, 시범 사업 및 투자 기회 등 맞춤형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의 다양한 혜택
KOTRA(사장 강경성)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조해근)는 7월 3일 국내기업의 수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제우편 서비스 요금을 할인하고, 수출 물류 지원을 강화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뒷받침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KOTRA 회원사는 EMS 및 EMS프리미엄을 12~40% 할인된 요금으로, K-패킷과 등기소형포장물은 5~20% 할인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 EMS는 100여 개국, EMS프리미엄은 200여 개국에 발송할 수 있으며, 빠르고 안정적인 국제특송 서비스다. K-패킷은 20개국, 등기소형포장물은 210여 개국에 발송할 수 있으며, 2kg 이하 소형 물품에 적합하다. 이러한 국제우편 서비스는 발송 물량이 적고 다양한 국가로 소량 수출을 진행하는 중소기업에게 특히 유용하다. 물류비 부담을 줄이면서도, KOTRA의 해외 진출 지원사업과 연계해 세계 시장 판로를 보다 쉽게 확대할 수 있다. 또한 양 기관은 전국 우체국망을 통해 지방 소재 기업도 손쉽게 계약하고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EMS는 민간 물류업체보다 완화된 부피중량 요금제를 적용하고 있어, 부피가 큰 제품도
한율에서 3일 '보들은행잎 모공탄탄 펩타이드 패드'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모공 관리에 탁월한 '보들은행잎' 라인에서 신규 유형으로 선보이는 패드 제품. 피지 조절에 특화된 '은행잎'과 탄력에 효과적인 '펩타이드'의 조화로 탄생한 '은행잎 비건펩타이드™' 성분을 모공핏 세럼 한 병과 동일하게 고함량 그대로 패드에 담은 것이 특징이라는 설명이다. '은행잎 비건펩타이드™'는 일반 펩타이드보다 3배 더 강력하게 모공을 조여주는 한율만의 특효성분으로, 모공의 부피, 면적을 줄이고 피부 요철을 매끈하게 가꿔주어 모공 속, 벽, 결 3중 입체 케어가 가능하다. 또한 손끝으로 탄탄한 모공을 느끼고 매끈한 피부 결로 가꿀 수 있도록 4세대 필링 포뮬러(AHA-PHA-LHA)를 배합한 결과, 메이크업 후 5분 뒤 요철 커버 100%, 6시간 후까지 요철 커버 100% 효과가 있음을 확인했다. 패드는 고효능 성분을 피부에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텐셀-거즈-텐셀 구조의 비건 3중 레이어 원단으로 개발했다. 거즈면이 내용물을 풍부하게 머금고 있고, 피부에 직접 닿는 텐셀면은 부드러워 자극 걱정 없이 편안한 사용감으로 효능 성분의 흡수와 효과를 높인다. 뿐만 아니라 약산성
패션 브랜드 ‘시티브리즈’, ‘아티드’, ‘비나이스’를 운영해온 이스트엔드(EASTEND, 대표 김동진)가 6월 30일, 신규 뷰티 브랜드 ‘비노트(B’note)’를 공식 론칭했다. 비노트는 “Early Care For Timeless Skin”이라는 슬로건 아래, 25~35세 여성을 타겟으로 하는 슬로우에이징 스킨케어 브랜드다. 단순한 스킨케어를 넘어 피부 컨디션의 본질적 개선을 목표로, 자신감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서포트하는 솔루션을 제안한다..첫 제품 ‘물톡스 부스터 앰플’은 특허 받은 보툴리눔 성분과 특허 받은 히알루론산을 결합한 ‘물톡스 콤플렉스’를 배합한 것이 특징. 피부 보습과 주름 개선의 2중 기능성 화장품이다.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 민감한 피부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4주간의 임상 테스트를 통해 이마 주름, 팔자 주름, 눈가 주름 부위에서 유의미한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 또한, 10중 히알루론산이 층층이 피부에 쌓이며 수분감을 24시간 유지해주는 ‘물광 보습’ 효과도 눈에 띈다. 가벼운 묽은 제형으로 흡수가 빠르고 끈적임이 없다는 설명이다. 이스트엔드는 스킨케어 라인 론칭을 기반으로 색조 화장품 영역 확대, 기존 패션 브랜드와 시
아이오페가 새로운 차원의 피부 개선 솔루션 ‘XMD 라인’을 새롭게 출시하고 첫 메인 캠페인을 전개한다. XMD 라인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는 ‘XMD 스템3 클리니컬 리커버리 세럼’은 화장품 효능만으로 특수관리에 버금가는 피부 개선 효과를 객관적으로 검증한 제품이다. 스킨부스팅 특수관리와 1:1 비교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그 효능을 입증했다. 인체적용시험 결과, 총 11개 평가 항목 중 9개 항목에서 특수관리와 동등한 수준의 효능을 보였고, 2개 항목(보습, 안색)에서는 더 우수한 개선 효과가 나타났다. 이는 스킨케어 화장품에 기대하는 일반적인 효능 범위를 넘어 피부 개선 효과를 실현한 것으로, 물광 플럼핑 효과를 직접적으로 입증한 의미 있는 사례다. 신제품 ‘XMD 스템3 클리니컬 리커버리 세럼’은 아이오페의 성분 연구와 기술력을 집약한 제품이다. 아이오페만의 독자 기술인 PDRN H.A.™ 복합체를 미세입자로 쪼개어 92.3% 고함량 적용해 피부 표피 전 층에 침투하도록 설계했다. 그 결과, 수분 볼륨 20.6% 증대, 모공 플럼핑** 39.4% 개선을 포함해 피부 장벽 강화, 탄력 개선 등 피부 컨디션 회복과 물광 피부 구현에 탁월한 효과를 보였다. 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