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EM·ODM

한국콜마 계성봉 메이크업 연구소장 산업부 장관상 수상

고기능성 자외선 차단 기술 개발 공로 인정...월드클래스 300 유공자 포상

한국콜마 계성봉 메이크업연구소장이 30일 열린 ‘2021  월드클래스 300  프로젝트 유공자 포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았다.

이 상은 기술혁신과 세계적 수준의 강소·중견기업 육성에 기여한 월드클래스 기업 또는 개인에게 시상한다. 

계 소장은 2000년 한국콜마에 입사했으며 특히 고기능성 자외선 차단 기술개발 등 총  35편의 특허 출원을 주도하며 화장품 산업 신기술 개발을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블루 라이트 장파장 케어 기술’은 선케어 한번으로 실내외에서 발생하는 블루라이트와 근적외선 등 다양한 유해파장 전 영역 (290~1400 나노미터)을 차단한다. 작년  3월 미국·유럽·중국 등 주요  153 개국에 동시 출원 효과가 있는 다자간특허조약  PCT 특허를 출원함으로써 한국콜마의 선케어 기술보유 평가를 받는데 기여했다. 

계성봉 한국콜마 메이크업 연구소장은 “앞으로도 친환경 소재, 경쟁력 있는 고기능성 자외선 차단제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K-뷰티 메이크업 제품의 기술력 향상에 기여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현재 한국콜마는 월드클래스 300 프로젝트로  ‘국내 자생식물 대량 정제기술을 이용한 기능성 한방화장품 개발’과 ‘초박막형 산화아연 복합기능성 화장품 제형’  등의 국책과제 개발을 수행 중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