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신기술

럭셔리 브랜드 ‘뽀아레’, 아트페어 ‘프리즈 런던‘에서 데뷔 무대

신세계인터내셔날의 글로벌 럭셔리 시장 진출... 아티스트 ‘로르 프루보’와 협업 브랜드와 어우러진 라운지 오픈...유럽·북미 진출, 이커머스 사이트 오픈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야심차게 론칭한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뽀아레(POIRET)가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아트페어 ‘프리즈 런던(FRIEZE LONDON) 2023'의 글로벌 파트너로 참가한다. 

10월 11일~15일부터 리젠트파크 내 100㎡(약 30평) 규모의 라운지를 운영하며 전세계 VIP 및 아트페어 관람 고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프랑스를 대표하는 여성 아티스트 ‘로르 프루보(Laure Prouvost)’와 협업해 전 세계 뷰티 시장에 이름을 널리 알린다는 목표다. 

로르 프루보는 다양한 매체와 형태를 사용해 실험적인 설치 예술로 유명하다. 2011년 막스마라 여성미술상, 2013년 영국 터너상 수상, 2019년 베니스 비엔날레 프랑스관 대표 작가로 선정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뽀아레 라운지에는 그녀만의 독창성이 느껴지는 대형 타피스트리(A sign of god, 2021) 작품과 자연 고유의 아름다움이 생생하게 담긴 영상(Monteverdi Ici, 2018)을 전시할 예정이다.  

라운지 내에는 여성 본연의 아름다움과 개성을 존중하는 뽀아레의 엄선된 메이크업 컬렉션이 함께 전시된다. 섬세하게 고안된 제형과 색상, 고급스러운 골드톤과 가죽을 재현한 듯한 독특한 질감의 패키지 등 독보적인 예술성이 돋보이는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베스트셀러인 뗑 드 스와(파운데이션)를 비롯해 루쥬 뽀아레 끌레르(립스틱), 메티에 드 뽀아레 뿌드르 모노(파우더 팩트) 등이 있다. 

뽀아레는 프랑스의 전설적인 패션 디자이너 ‘폴 뽀아레(Paul Poiret)’의 헤리티지를 계승한 오트 쿠튀르(Haute Couture) 뷰티 브랜드라는 설명. 폴 뽀아레의 100년 전통과 유산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으며, 독보적인 품질 구현을 위해 각 분야 세계 최고 수준의 전문가와 손잡고 뷰티 제품을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 

개발 단계부터 글로벌 뷰티 시장을 정조준한 뽀아레는 ‘프리즈 런던’을 글로벌 데뷔 무대로 선택했다. 뽀아레가 지닌 고유한 아름다움과 예술적 가치를 글로벌 대중들에게 전달하기 위해서다.

글로벌 시장 데뷔에 발맞춰 뽀아레 공식 글로벌 이커머스 사이트도 오픈한다. 현장에서 제품을 경험해 본 고객들은 라운지 내 마련된 QR코드를 통해 온라인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으며 북미, 유럽, 중국, 일본 등 전세계 30여개국으로 배송이 가능하다. 

뽀아레는 프리즈 런던을 시작으로 내년 미국에서 개최되는 프리즈 LA, 프리즈 뉴욕까지 공식 글로벌 파트너로 참가할 계획이다. 또한 뷰티 본고장인 프랑스 파리와 미국 뉴욕 내 매장 오픈을 적극 검토하고 있으며, 럭셔리 색조 화장품의 수요가 많은 중동과 중국 시장 진출도 준비 중이다. 

뽀아레 브랜드 관계자는 “전세계 예술 애호가와 VIP가 모이는 프리즈는 뽀아레만이 가진 럭셔리 콘텐츠와 예술적 가치를 유감없이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확실한 차별화를 통해서 글로벌 최고의 하이엔드 럭셔리 브랜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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