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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발명의 날에 대통령 표창

박찬웅 수석연구원, ‘인삼열매 소재화 및 상품화 기술’ 개발 공로 이현석 수석연구원, ‘화장품 파우더 개선’ 발명,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표창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제54회 발명의 날’에 대통령 표창과 산업통상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겹경사의 주인공은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바이탈뷰티연구소 박찬웅 수석연구원과 기반혁신연구소 이현석 수석연구원이다. 박찬웅 수석연구원은 ‘고려인삼 열매의 소재화 및 상품화 기술 개발’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인삼은 고대부터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약용식물이자 기능성 식품 소재이지만 뿌리 위주로만 활용되어 왔다. 박 수석연구원은 세계 최초로 인삼 열매 성분을 표준화할 수 있는 제조기술과 산업화, 새로운 효능 발굴 및 섭취 안전성 검증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소재로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이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바이탈뷰티는 2013년 ‘명작수’ 제품 개발로 이어졌다. 또 국내외 200여 건에 이르는 특허 출원 및 등록이 이뤄졌다. 특히 2018년에는 인삼열매의 미국 FDA 신규건강식품소재(NDI: New Dietary Ingredient) 등재, 미국 국립노화연구소(NIA: National Institute on Aging)의 항노화 후보물질 선정 등으로 그 혁신성과 효능을 인정받았다. 이현석 수석연구원은 ‘혁신적인 화장품용 파우더 소재 개발’로

바닐라코, 독일 더글라스 입점

독일을 거점으로 유럽진출 본격화...온라인에서도 소비자 접점 확대

바닐라코가 독일 온·오프라인 유통채널 ’더글라스(Douglas)에 입점했다고 23일 밝혔다. 더글라스는 드럭스토어를 제외한 독일의 유일한 화장품 복합 편집숍. 고급 백화점 및 드럭스토어에서 유통되는 다양한 아이템을 판매하며 입점이 까다로운 채널로 알려져 있다. 이번에 입점한 제품은 ‘헬로 써니(hello sunny)’ 라인의 선스틱 3종, 선에센스 1종으로 총 4종이다. 글로벌 핫 신제품을 소개하는 전용 공간인 ‘트렌드 셀렉션(Trend Selection)’ 존에서 판매된다. ‘헬로 써니’ 라인은 바닐라코만의 ‘에센스 인 테크놀로지’가 적용되어 산뜻하고 쫀쫀한 사용감으로 주목받고 있는 선 케어 라인이다. 메이크업 전·후에 활용해도 메이크업이 들뜨거나 밀리는 현상이 발생하지 않고, 산뜻하고 보송하게 발리는 마무리감이 특징이다. 바닐라코 관계자는 “바닐라코가 독일 굴지의 화장품 편집샵 ‘더글라스’에 입점하며 유럽시장 공략을 시작했다”며 “독일을 시작으로 유럽에서 본격적인 활동을 전개해 현지 소비자에게 바닐라코의 우수한 제품력과 트렌디한 아이템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독일에 진출함으로써 바닐라코는 중국, 미국, 홍콩, 태국, 필리핀, 일본, 러시아, 호주에 이어

지나인스킨, 피로 풀어주는 ‘꿀잠 미스트’ 출시

마그네슘클로라이드 2만㎎ 함유...잠들기 1시간 전 미스트로 청결+힐링 효과...여름철 숙면 유도

바디케어는 물에 녹는 때나 불순물을 제거하는 청결만이 목적이 아니다. 몸과 마음을 진정시키는 성분과 상쾌한 향으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와 여유로움을 느끼게 해주어야 진정한 힐링이라고 할 수 있다. 풍부한 식물성 오일로 부드럽게 마사지하는 즐거움도 있어야 한다. 이런 제형으로 주목받는 신제품이 안티 시티 폴루션 스킨케어 브랜드 지나인스킨(G9SKIN)의 ‘스위트 드림 바디 미스트’다. 주요 성분은 피부를 탄력 있게 해주는 마그네슘클로라이드 2만㎎이다. 여기에 라벤더오일, 페퍼민트오일, 로즈마리잎오일, 셀러리추출물 등이 건조한 피부에 수분과 영양공급을 해준다. 잠들기 1시간 전 목 뒤나 팔다리 등에 뿌리고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인공향료가 아닌 라벤더오일의 은은한 향기가 릴렉스에 좋다. 지나인스킨 관계자는 “여름철이 다가오면서 쉽게 잠들지 못하는 사람을 위한 바디케어 미스트다. 길어진 일조시간에 따라 활동량이 늘어나며 피로감이 쌓이고, 높은 기온에 밤잠 설치기 쉬운 탓에 피부가 푸석푸석해진다. 이럴 때 피부에 수분과 영향을 공급하며 꿀잠을 부르는 ‘꿀잠 미스트’”라고 설명했다.

파머시, ’그린 클린‘ 향 담은 디퓨저 출시

’그린 클린 힐링 키트‘...시트러스 계열의 상큼한 향기로 활기찬 분위기 연출

뉴욕에서 온 자연주의 브랜드 파머시는 베스트셀러인 클렌징 밤의 ’그린 클린‘ 향을 담은 디퓨저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국내 프래그런스 브랜드인 ’메종데부지‘와의 컬래버레이션 제품이다. ’그린 클린‘은 자연주의 성분임에도 미세먼지, 자외선차단제는 물론 워터프루프 메이크업까지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는 클렌징 제품. 아이 메이크업 리무버 등 부위별 세안제를 따로 사용하거나 클렌징 폼을 사용하는 등의 이중 세안이 필요 없고 세안 후 촉촉함이 유지되는 토너기능 등 다기능성으로 인기가 많다. 특히 ’그린 클린‘의 싱그러운 향이 소비자로부터 인기를 얻어, 제품의 향을 그대로 담은 디퓨저로 새롭게 탄생했다. 시트러스 계열의 상큼한 향기와 초록이 만개한 숲의 향을 더해 활기차고 상쾌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파머시코리아 관계자는 “그린 클린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질수록 ’향기가 너무 좋다’, ‘향도 따로 구매하고 싶다’는 국내 구매 고객들의 의견을 수용해 국내에서만 한정적으로 선보이는 스페셜 패키지”라며, “성별이나 연령에 구애 받지 않고 누구나 좋아할 수 있는 향과 제품으로 성년의 날 선물로도 적극 추천하는 제품이다”라고 설명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라자다와 MOU 체결

동남아 이커머스 시장에서 신규 브랜드 론칭, 신유통 사업 발굴 등 파트너십 계약

아모레퍼시픽그룹이 동남아시아 e커머스 시장의 강자인 라자다(LAZADA)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아모레퍼시픽 안세홍 대표이사와 라자다 그룹 피에르 포이그넌트(Pierre Poignant) CEO는 15일(수)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만나 양해각서에 서명했다. 합의 내용은 ▲신규 브랜드 론칭 ▲온·오프라인 유통을 연계한 신유통 사업 발굴 ▲데이터를 활용한 혁신적인 마케팅 활동 ▲지식재산권 보호를 통해 라자다 e커머스 내 건전한 유통 질서 확립 등을 포함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라자다의 광범위한 동남아 이커머스 네트워크를 활용해 동남아시아에서 디지털 사업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아세안 소비자에게 아모레퍼시픽의 우수한 제품과 차별화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해, ‘아시안 뷰티(Asian Beauty)’ 기업 이미지를 심어준다는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 안세홍 사장은 “이번 MOU가 아모레퍼시픽그룹과 라자다 그룹이 동남아시아 뷰티 시장에서 윈윈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아세안 고객들을 위한 유통 채널 확대와 고객 경험 혁신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라자다 그룹 피에르

리더스코스메틱, 동남아 판매망 확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왓슨스에 7월 입점...러시아에 OEM공급 계약 체결

리더스코스메틱은 오는 7월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 왓슨스에 입점하면서, 동남아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리더스코스메틱 관계자는 “이번 동남아 시장 입지 확대로 전세계 34개국에 진출했으며, 왓슨스나 세포라 등 글로벌 H&B숍 입점으로 입지를 넓히고 있다”며 “태국의 경우 4년 연속 HWB 마스크 판매 1위 수상 등 마스크팩 대표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어,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로의 입지 확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입점 품목은 품목은 ‘메디유 아미노 마스크팩 5종’, ‘스텝솔루션 샤이닝 이펙트 진주 마스크 4종’ 등 주요 마스크팩 라인이다. 아울러 리더스코스메틱 피부과학연구소와 마스크 전용 생산공장 ‘아쿠아 공장’은 러시아 화장품기업과 OEM방식 공급계약을 체결 초도 물량으로 10만 달러를 발주했다. 리더스코스메틱은 텐셀시트를 사용한 마스크팩 3종을 공급하며, 매출 증대와 함께 한국산 화장품 품질의 우수성을 러시아 소비자에게 각인시킨다는 계획이다. 한편 리더스코스메틱은 서울대 출신의 리더스 피부과 전문의들이 피부과, 에스테틱을 운영하며 얻은 수많은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한 더마코스메틱 브랜드다. 전 제품에 천연방부 시스템과 ‘4 free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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