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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어존X나봉작가 ‘노르데나우 워터 라인끼리 콜라보레이션’ 출시

LG생활건강, 산뜻한 수분감을 채워주는 샤워세럼·크림·젤크림 대용량 및 1+1 구성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케어존’은 일러스트레이터 ‘나봉’ 작가와 협업한 ‘노르데나우 워터 라인 끼리 콜라보레이션’ 3종을 선보였다. 여름 시즌 베스트셀러 ‘노르데나우 워터 라인’과, 수분을 찾아 떠난 파란 코끼리 ‘끼리’가 만나 대용량 또는 1+1 구성의 기획 제품이 탄생했다. 대표제품인 ‘노르데나우워터 페이셜 샤워세럼 점보기획’은 샤워 세럼 최초로 150ml 대용량 본품과 함께 증정용 약산성 폼이 포함된 구성이다. 패키지뿐만 아니라 용기에도 귀여운 끼리 디자인을 적용해 소장가치를 높였다. 또한 케어존은 세안 직후 건조한 피부에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해 일명 ‘3초 세럼’으로 불리는 제품 특성을 활용, ‘일!이!삼! 3초 샤워세럼’ 송과 바이럴 영상을 제작해 디지털 캠페인도 전개 중이다. 또 ‘노르데나우 워터 크림’과 ‘노르데나우 워터 젤크림’은 1+1 기획으로 출시됐는데, 50ml 자(jar) 타입 용기와 휴대하기 편한 튜브 타입 용기 두 개가 들어 있어 상황에 맞게 활용하면 된다. 케어존 브랜드 담당자는 “뜨거운 여름에도 놓칠 수 없는 수분 케어를 위해 풍성한 구성으로 준비했다”며, “사랑스러운 코끼리 ‘끼리’와 만난 노르데나우

아모레퍼시픽×11번가 전략적 파트너십 협약

고객 데이터 활용해 기획 신상품 선론칭, 디지털 커머스 확대 등 프로모션 진행

아모레퍼시픽의 온라인 네트워크 구축이 가속화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6월 30일 11번가와 ‘상호협력을 위한 JBP 협약식’을 맺고 구매 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캠페인 기획전을 고도화하기로 했다. 이날 아모레퍼시픽 안세홍 대표와 11번가 이상호 사장은 용산 본사에서 협약식을 맺었다. 양사는 11번가의 구매 고객 데이터 분석을 통해 아모레퍼시픽의 주요 브랜드의 캠페인 기획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방안으로 ▲11번가 ‘오늘 발송’ 서비스 확대 ▲VIP 전문관 참여 ▲기획 신상품 온라인 선론칭 ▲베트스셀러 제품 라이브 커머스 활동 강화 등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 안세홍 대표이사는 “이번 11번가와의 파트너십은 매력적인 브랜드 및 제품 가치 발신을 통한 팬덤 확보,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한 고객 혜택 강화 등 다양한 성과로 이어갈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라며, “디지털 혁신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양사 모두가 성과를 낼 수 있는 협업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11번가 이상호 사장은 “11번가와 아모레퍼시픽의 핵심역량을 발휘해 다양한 전략 상품과 혜택을 선보이며 양사간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

이니스프리, 클린뷰티+6R ‘리스테이(Re-stay)’ 론칭

온라인 전용 8종 라인 구성...전문가와 협업, 심신 휴식+공간 어울림 용기 디자인

이니스프리가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자원순환과 환경에 기여하도록 고안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라인 ‘리스테이(re-stay)’를 론칭한다. 재활용 성분으로 만들어진 용기(re-cycle)에 덜어쓰고 채우며(re-pfillable), 재사용(re-use), 자원 낭비(re-duce)를 줄이는 경험으로 몸과 마음을 회복(re-covery)시켜 진정한 휴식(re-lax)을 경험한다는 6R을 콘셉트로 한다. 알레르기 유발성분을 배제하고 불필요한 성분을 제외한 미니멀리즘을 담았다. 원료는 제주산 자생 허브 5종의 추출물을 함유한 클린 뷰티다. 또 건축가, 조향사, 상품 디렉터 등 전문가와 협업, 제품과 공간의 어울림, 환경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심신을 이완시키며 아름다운 피부 건강을 제안한다. 6월 29일 론칭한 온라인 전용 제품인 ‘리스테이’는 ▲핸드케어 1종(리스테이 임브레이싱 핸드워시) ▲헤어케어 2종(리스테이 카밍 샴푸, 리스테이 카밍 컨디셔너), ▲바디케어 2종(리스테이 컴포팅 바디 클렌저, 리스테이 컴포팅 바디 로션), ▲뷰티툴 3종(리스테이 리스펜서, 리스테이 리스펜서 홀더, 리스테이 패브릭 파우치)로 구성된다. 이니스프리는 “친환경 용기와 편안한 향, 빼어난

아모레퍼시픽, 김세현·고명진 연구원 ‘화장품 과학기술상’ 수상

김세현 연구원...‘카페인의 육모 효능 연구’ 우수논문상 수상 고명진 연구원..‘유전자 분석 기반 피부 진단 솔루션 개발’ 우수발표상 수상

25일 열린 대한화장품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에서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의 김세현 책임연구원이 ‘화장품 과학기술상 우수논문상’을 고명진 책임연구원은 우수발표상을 각각 수상했다. 김세현 책임연구원은 학회 영문지에 발표한 ‘카페인의 모낭 세포 활성을 통한 모발 성장 촉진 효과(Efficacy of Caffeine in Promoting Hair Growth by Enhancing Intracellular Activity of Hair Follicles)’ 논문으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해당 연구는 카페인이 모낭 세포의 활성에 미치는 영향에 초점을 맞춰 작용 기전을 연구한 것이다. 관련 연구 결과, 카페인은 모낭 세포의 에너지 레벨을 상승시키고 영양 공급을 증진시켜 모낭 성장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이러한 카페인의 육모(育毛) 효능은 임상 연구를 통한 모발 밀도 증가 효능으로도 입증했다. 고명진 책임연구원은 ‘유전자 DTC 분석 기법을 통한 피부 진단 솔루션 개발’을 주제로 화장품 과학기술상 우수발표상을 받았다. 고명진 연구원은 테라젠바이오와의 공동연구를 통해 한국인 1,753명의 바이오 빅데이터를 분석했다. 이를 기반으로 한국인에 특화된 유전자 검사 기

아모레퍼시픽, R&D 이노베이션 챌린지 3개사 선정

한국무역협회 통해 3개 뷰티테크 스타트업 우선협력기업 선정 최종 스타트업과 공동연구 통해 혁신 뷰티 솔루션 개발

아모레퍼시픽은 한국무역협회와 함께 2개월간 진행한 ‘아모레퍼시픽 R&D 이노베이션 챌린지’를 통해 3개 스타트업을 우선 협력 기업으로 최종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선정된 기업은 ▲AI를 활용한 효능 물질 탐색 기술을 보유한 ‘심플렉스’ ▲분광학을 활용한 화장품 성분 검출 및 분석 기술을 지닌 ‘파이퀀트’ ▲먹어도 되는 구강 관리 천연소재 및 제형 기술의 ‘바른’ 등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들 스타트업과 기술 라이센싱, 공동 연구, 혁신 제품 공동 개발 등의 구체적인 협력방안에 대한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 R&D 이노베이션 챌린지’는 한국무역협회의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인 ‘이노브랜치’를 활용했다. 해당 플랫폼에는 50여 개의 국내외 주요 기업과 8,500여 개의 국내외 스타트업이 참여하고 있다. 혁신 기술을 지닌 스타트업과 협업을 원하는 기업에서 관심 분야를 공고하면, 스타트업 업체의 신청을 받아 서류심사 및 온·오프라인 미팅을 거쳐 우선 협력 대상자를 선정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4월 공고를 통해 ▲소재(천연소재, 친환경 원료 등) ▲지속가능 패키징(생분해, Plastic-free 등) ▲바이오(마이크로바

아모레퍼시픽×네이버와 MOU...디지털 역량 강화 기대

온·오프라인 유통 연계 시너지 강화, 데이터 기반 신규 브랜드 개발 등 합의

아모레퍼시픽 안세홍 대표와 네이버 한성숙 대표는 22일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협약식을 갖고 글로벌 뷰티 플랫폼 공동 개발 등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양사는 ①온·오프라인 유통을 연계한 시너지 강화 ②데이터 기반의 신규 브랜드 및 상품 개발 ③해외 시장 공동 진출 협력 ④업무 협업 툴인 B2B 플랫폼을 연동해 양사 임직원의 업무 효율화 도모 ⑤글로벌 뷰티 플랫폼을 공동 개발함으로써 고객 경험 혁신 등의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 지속적으로 다양한 공동 프로젝트를 수행한다고 덧붙였다. 아모레퍼시픽 안세홍 대표이사는 "양사의 실용주의적 비즈니스 철학을 바탕으로 서로 시너지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아모레퍼시픽은 네이버와 함께 신규 브랜드 공동 개발, 초개인화 맞춤 화장품 연구, 글로벌 공동 진출 등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네이버 한성숙 대표이사는 "이번 MOU가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윈윈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모레퍼시픽과 다방면으로 협력해 고객들이 아름다운 디지털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네이버의 빅데이터와 AI 등을 활용해 신기술 영역에서 디지털

7월 1일 ’코로나19 대응 화장품수출확대 세미나‘

코로나19 이후 글로벌 화장품시장 동향 및 진출 전략 등 발표 최신 해외전시회 동향 및 2021년 전시회 상담 진행

해외전시 전문기업 코이코(KOECO)는 오는 7월 1일 코엑스(402호)에서 ’화장품수출 확대 세미나‘를 개최한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로 인한 뉴노멀 시대의 화장품 수출 방안을 모색하는 기회다. 이번 세미나에는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의 이민정·신혜영 연구원이 ’코로나19 이후 글로벌 화장품시장 동향 및 진출 전략‘을 발표한다. 또한 코비존상사 백상현 대표가 ’화장품 언택트 마케팅 및 해외수출 판로 개척‘, K-GMP 김효진 대표가 ’화장품 수출을 위한 해외인증 획득 실무‘ 등을 소개한다. 이밖에 화장품 수출 관련 1:1 전문가 상담도 이뤄진다. 이 자리에서는 해외인증, 해외마케팅, 해외전시회 참가, 통관 및 관세율 등에 대해 설명한다. 이와 함께 코이코는 현재 취소·연기된 해외전시회 일정 및 안내, 2021년 개최 전시회의 상담도 진행될 예정이다. 당장 각국의 이동이 제한된 상태에서 대면 상담이 어려운 상태이지만, 이럴수록 주요 바이어 정보를 교환하고 온라인에서 관심 있는 제품을 사전에 파악하고 관심사항을 파악하는 것이 오히려 기회일 수 있다. 지금 세계는 코로나19로 인한 뉴노멀 시대에 들어서면서, 새로운 수출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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