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코리아가 18일 네이버와 지속가능성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Green Joint Business Plan)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의 환경 및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여 지속 가능한 방식의 사업 활동을 지원하고 환경적 영향을 검토 및 감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서울 삼성동 로레알코리아 사옥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사무엘 뒤 리테일 로레알코리아 대표, 채선주 네이버 대외/ESG 정책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공동계획을 수립해 양사의 직간접적 환경적 영향과 더불어 환경 및 사회적 지속가능성에 초점을 맞춘 포괄적인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는 환경적 책임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핵심 가치로 하며 ▲ 광고 집행 시 발생하는 탄소 감축 ▲ 친환경 소비 촉진 ▲ 사회적인 임팩트를 위한 협업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로레알코리아는 네이버 플랫폼 내 광고 집행 시 탄소 배출량을 모니터링하고 감축 방안을 공동으로 모색하고, 리필제품 프로모션 등을 통해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양사는 이미 지난 10월 25일부터 31일까지 '럭셔리 라운지 리필 위크'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아울러
화장품 ODM 기업 유니자르(UNIZAAR, 대표 심필보)는 14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4 중소기업 기술·경영 혁신대전’ 시상식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5회째를 맞이한 기술·경영 혁신대전은 ‘혁신형 기업, 인공지능(AI)를 더하다’라는 주제로 ① 인공지능 ② 탄소중립 ③ 글로벌 ④ 연구개발(R&D) 혁신 등 4대 중점분야의 기술·경영 혁신과 관련된 우수한 성과를 달성한 기업에게 수여된다. 유니자르 심필보 대표는 “건강과 지속가능성이라는 가치에 환경오염에 대한 소비자 의식이 높아지고 있다. 소비자의 선택을 받기 위해선 효능 원료를 고함량으로 사용해야 하고, 정제수와 혼합되지 않으려면 신선한 파우더(분말)가 유일하다. 제조공정에서 친환경 혁신기술 개발을 평가받아 매우 기쁘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유니자르는 국내 화장품 제조사 가운데 미니멀리즘(minimalism) 실천에 앞장서는 기업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유니자르가 출시한 ‘차오름 콜라겐 클렌징 파우더’는 전성분이 6개뿐이면서도 고효능 클렌저로 국내외 여행·출장 필수템으로 인기를 모았다. 실제 여행 관련 유튜브 및 블로그에서는 클렌징(피지+각질+모공)
한국콜마가 자사 자외선 차단제 핵심기술을 빼낸 이탈리아 화장품 기업 인터코스의 한국법인 인터코스코리아를 상대로 한 파기환송심에서 승소했다. 이로써 인터코스코리아의 기술탈취 행위와 관련해 유죄가 확정됐다. 수원지방법원 제3-2 형사부는 최근 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기소된 인터코스코리아에 벌금 500만원을 선고했다. 기존 1000만원에서 500만원으로 벌금액은 감경됐지만, 유죄인 점은 동일하게 인정한 것이다. 인터코스 측이 재상고하지 않아 유죄가 확정됐다. 이번 사건은 한국콜마에 재직했던 A씨를 인터코스코리아가 영입해 선케어 기술을 빼낸 혐의를 받으면서 시작됐다. A씨는 2008년 한국콜마에 입사해 선케어 화장품 연구개발을 총괄하다가 2018년에 돌연 퇴사했다. 당시 A씨는 미국으로 이주한다고 했으나 불과 일주일 뒤 인터코스코리아로 이직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 과정에서 A씨는 한국콜마의 영업비밀 파일 수백 개를 구글 드라이브를 통해 빼돌렸다. 인터코스코리아는 A씨의 이직 후 선케어 관련 제품 매출이 급성장했다. 2017년엔 자외선 차단 제품을 전혀 판매하지 않았는데, A씨의 이직 시점인 2018년부터 상당한 수량의 선케어 제품의 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