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면세점에서 호평 받는 ‘골드 앰플’이 국내 홈쇼핑에서 최초 론칭한다. 뷰티&라이프스타일 기업 온워드앤파트너스(대표 이형남)의 24K 순금 앰플 ‘다르망 메딕스’가 13일 오후 3시 20분 공영쇼핑을 통해 국내 소비자에게 매력을 어필에 나선다. 99.9%의 순금이 함유된 대용량(100㎖) 앰플 ‘다르망 메딕스 24K 골드 앰플’은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신세계면세점강남점, 현대면세점 온라인스토어 및 스타필드 하남 아쿠아필드에서 인기 몰이 중이다. 특히, 올해 4월 20일부터 5월 30일까지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에서 뷰티부문 1등을 차지하며 ’면세점 골드 앰플‘의 애칭으로 불리고 있다. 이번 공용 방송을 통해 소비자에게 다가갈 이 제품은 기존 앰플 보다 △넉넉한 용량 업그레이드 △24K순금 99.9%가 함유 △6가지 특허성분 및 26가지 천연추출물 함유로 피부 속 수분감과 피부 탄력감을 최대한 높여준다. ‘다르망 메딕스 24K 골드 앰플’은 식품의약품안전처를 통해 주름 개선과 미백 기능성화장품으로 인증을 받아 피부의 광채를 찾아주고 주름을 개선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임상시험을 통해 피부 탄력, 수분 함유량, 눈가 주름, 피부 치밀도 개선을 입증 받았다.
화장품의 과도한 판매수수료로 업계의 비판을 받고 있는 TV홈쇼핑사가 최고 수수료율의 원인은 IPTV 때문이라고 밝혔다. 지난주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위원회와 산업자원위원회 등의 국정감사장에서는 유통업계 중 가장 높은 판매수수료로 비판 받아온 TV홈쇼핑사에 대한 국회의원들의 질책이 쏟아졌다. 하지만 증인으로 나온 조순용 TV홈쇼핑협회장은 “홈쇼핑의 최고 수수료율 원인은 IPTV 업체 때문”이라고 말해, 논란이 커졌다. 국감장에서 여야 위원들은 “TV홈쇼핑의 판매수수료율이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보다 훨씬 높다”며 인하할 것을 요구했다. 이에 대해 조 회장은 “판매수수료의 절반 가까이 IPTV에 송출료로 지급하는데 이 금액을 빼면 TV홈쇼핑 수수료는 오히려 백화점이나 대형마트보다 낮다”고 주장했다. 공정위는 TV홈쇼핑의 판매수수료율은 29.8%로 백화점(21.6%)이나 대형마트(21.7%)에 비해 훨씬 높다며 지속적으로 판매 수수료 인하를 촉구해왔다. 특히 화장품의 평균 실질수수료율은 TV홈쇼핑(34.0%)-백화점(23.9%)-대형마트(오프라인, 23.6%)-대형마트(온라인쇼핑몰, 22.1%)-온라인쇼핑몰(12.2%) 순으로 월등히 높아, 업계의 불만이 높았다. TV
애경산업(대표 이윤규)의 ‘더마에스떼(DERMA ESTHE)’가 ‘프로틴톡세럼’을 29일 오후 3시 현대홈쇼핑에서 선보인다. 더마에스떼의 브랜드 철학은 진짜 더마화장품이라면 피부가 먼저 알고 반응해야 한다는 것. 기존 더마화장품 브랜드와 달리 독한 성분을 효과적으로 처방해 차별화했다. 프로틴톡세럼(PROTEIN TOXERUM)의 제품명은 단백질을 뜻하는 프로틴(PROTEIN)과 독을 뜻하는 톡(TOX)을 합성했다. 인공 거미독과 인공 거미줄 단백질 등 독한 성분에 더마 기술을 적용해 피부 탄력, 피부 보습 개선 등 미백·주름개선 이중 기능성 화장품이다. 핵심성분인 인공 거미독 성분은 79개의 아미노산을 함유해 피부 탄력을 돕고 피부장벽을 더욱 단단하게 만들어준다. 인공 거미줄 단백질은 생체 모방 기술을 통해 인체와 유사한 단백질을 추출한 성분이다. 인공 거미독 성분과 인공 거미줄 성분 모두 국제화장품원료집(ICID)에 최초로 등록된 성분이다. 프로틴톡세럼은 주요 성분을 피부에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JW신약의 독자 기술인 ‘CTP’를 적용했다. 특허받은 CTP는 세포막 투과성 물질이 세포길을 열어 주요 성분을 세포 내로 잘 전달하도록 개발된 약물전달기술
제이준코스메틱(대표 이진형·판나)가 국내 TV 홈쇼핑 첫 방송에서 총 11억5천만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19일 제이준코스메틱에 따르면 GS홈쇼핑(8일)과 현대홈쇼핑(15일) 방송을 통해 총 14500세트를 모두 판매했다. 또 국내 매출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추가적인 홈쇼핑 채널 진출 방안도 모색 중이다. 현재 블랙 물광 마스크, 에센셜 마스크 등 자사 베스트 셀러 제품 100매에 무료 체험분까지 추가 구성한 것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주요하게 작용했다고 분석했다. 제이준코스메틱 관계자는 “국내 시장의 적극적인 브랜드 확장을 위해 첫 도전한 홈쇼핑 론칭 방송에서 전량 매진했다. 앞으로가 더욱 기대된다”며 “제이준코스메틱은 추후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양한 판로 확장 및 다각화를 통해 내수 시장의 매출을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이준코스메틱은 10월경 GS홈쇼핑 및 현대홈쇼핑에 추가 방송을 계획 중이다. CNCNEWS=차성준 기자 csj@cncnews.co.kr
제이준코스메틱이 내수 시장의 매출 증대에 적극 나설 전망이다. 2017년 88%가 중국 매출이었던 제이준코스메틱은 2018년 국내 매출 비중을 늘리기 위해 9월 TV 홈쇼핑에 진출한다. 제이준코스메틱(대표 이진형·판나)은 8일 오후 3시 30분 GS홈쇼핑 생방송으로 처음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이날 베스트셀러 제품인 블랙 물광 마스크, 에센셜 마스크 등 마스크팩 100매에 무료 체험분 4매를 합한 총 104매 세트를 선보인다. 이어 다음주 15일 오후 3시 현대홈쇼핑에서도 같은 제품의 기획으로 방송을 진행한다. 제이준코스메틱은 2주에 걸친 홈쇼핑 론칭을 기념하며 큰 폭의 할인가로 소비자의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충족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제이준코스메틱 관계자는 “그동안 중국, 베트남, 러시아 등 여러 해외 시장의 공격적인 투자를 통해 경쟁력을 다져왔다. 이를 바탕으로 내수 매출을 더욱 높이기 위해 홈쇼핑 채널 진출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내 화장품 시장에서의 브랜드 입지를 공고히 할 수 있는 방법과 전략의 모색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NCNEWS=차성준 기자 csj@cncnews.co.kr
AHC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EYE LOVE YOU’ 추석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28일 오전 8시 15분 롯데홈쇼핑에서 판매된다. 누적 판매 6700만 개를 돌파한 베스트셀러 AHC 아이크림과 스페셜 에디션으로 구성했다.△영양·탄력을 위한 AHC 얼티밋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골드 플러스 세트 △영양·미백을 위한 AHC 얼티밋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래디언스 플러스 세트 △윤기·영양을 주는 AHC 얼티밋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리바이트 플러스 세트 △생기·미백을 선사하는 AHC 얼티밋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화이트 플러스 세트 총 4가지 종류다. AHC 아이크림 포 페이스 시리즈는 얼굴 전체에 바르는 아이크림이다. 뛰어난 안티에이징 효과를 선사한다. 특히 추석 선물 세트로 구성된 ‘얼티밋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는 피부 속 온도에 반응해 자연스럽게 녹아든다. 또 모공의 1/200 사이즈로 초미세화한 유효 성분이 피부에 빠르고 깊게 흡수돼 탄력 피부로 가꿔준다. AHC 관계자는 “얼티밋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는 피부가 쉽게 거칠어지는 환절기 스킨케어를 위해 가장 좋은 선물 아이템”이라고 추천했다.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골드는 리얼 골드
SCJ TV쇼핑 베트남(법인장=오정훈)과 코스앤코비나(대표=조안나)가 함께 진행하고 있는 홈쇼핑 방송이 인기를 얻고 있다. 매주 '금요일 3시에 행복'이라는 타이틀로 진행되고 있는 이 방송은 지난 주 20분만에 닥터메디펌의 앰플과 마스크팩 매진에 이어 이번 주도 뷰티화장품의 '뷰티153 스킨케어' 제품이 30분 만에 완판됐다. SCJ TV쇼핑은 온라인 유통업체인 CJ오쇼핑과 베트남 1위 케이블 TV 사업자 'SCTV'가 공동으로 합작 투자해 만든 회사다. 현재 SCJ는 베트남 홈쇼핑 시장의 약 60%를 차지하고 있으며 한국 상품 판매 비중은 25%에 달하고 있다. 코스앤코비나는 지난 3월 베트남 호치민에 설립된 로컬 법인으로 오프라인 매장 C#Shop을 운영중이다. 이 업체는 베트남 현지 위생허가대행, 광고라이센스 허가 대행을 하고 있으며, SCJ홈쇼핑 VGS홈쇼핑 밴더, 베트남내 이커머스 벤더, YES24.VN, Zalo에서 샵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베트남 페이스북 딜러 20명이 활동 중이며 올해말까지 200명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코스앤코비나는 최근 코트라 베트남 현지 무역관의 정식 협력 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CJ 오쇼핑 PB 브랜드 ‘SEP’이 29일 CJmall에서 ‘홀가분 썸머 베이스 키트’를 단독 선론칭했다. 이번 신제품은 홀가분 파우치에 넣어 가볍게 들고 다닐 수 있는 베이스 메이크업 여행템 SEP과 DAILYLIKE의 한정 콜라보 키트다. 홀가분 썸머 베이스 키트는 지난 1월 더툴랩 브러쉬 이후 두 번째 베이스 콜래보레이션이다. ‘데일리 라이크’는 착한 상품, 유해 요소를 배제한 상품으로 세상을 따뜻하게 만들어 착한소비 문화를 지향하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다. 이번 콜라보 키트는 윤광핏 피부를 완성하는 SEP 베스트 셀러 ‘쿠션Z’와 꼼꼼하고 화사한 커버력의 ‘컨실러Z’, 데일리라이크의 대표 패턴을 활용한 한정판 ‘홀가분 파우치’로 구성했다. SEP이 여름 베이스 필수템으로 제안한 ‘쿠션Z’는 촉촉하고 쿨링감 있는 제형으로 특히 더운 여름 시즌에 사용하기 좋은 쿠션 파운데이션이다. 욀푸스 빙하수가 21% 함유돼 뭉치거나 밀리지 않고 누구나 손쉽게 촉촉한 윤광핏 피부를 완성할 수 있다. 거울형 케이스로 간편하게 메이크업 상태를 확인하기 좋다. 좀 더 꼼꼼한 커버를 원한다면 쿠션Z를 바르기 전 워터리 텍스처의 ‘컨실러Z’를 추천한다. 커버할 곳만 가볍게 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