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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시그널에서 K뷰티 활로 찾아야

[2019 시그널, 2020 힌트] ③‘19년은 오만한 K-뷰티가 응징을 받은 해 ‘20년 플랫폼과 리테일 압박 거셀 듯...해외 인디 브랜드에 주목

앞서 소비자의 시그널에 따라 플랫폼의 알고리즘, 리테일의 변화를 충분히 살펴봤다. 플랫폼은 거대 파워를 앞세워 알고리즘 참여를 강요한다. 옴니 채널 리테일의 마케팅 비용 전가도 여전하다. 수익 부담을 안은 채 홈쇼핑의 유혹도 끈질길 것이다. 2020년에는 여전히 화장품기업의 마케팅 비용은 폭발적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화장품 시장 참여자들의 저마다 엇갈리고, 걸핏하면 반복하는 의견들을 동시에 조합하고 수용하는 시장 메커니즘은 과연 있을까? 그렇다면 우리 앞에는 한 가지 질문이 놓여 있다. 시장가격은 누가 주도해야 하는가? #7 휴브리스와 네메시스 고대 그리스 신화에서 휴브리스(hubris)는 오만의 여신이다. 욕망과 탐욕의 불꽃을 지피고 자아(ego)가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 위험을 감수하라며 충동질한다. 더 많은 돈, 더 많은 성공을 원하는, 이렇게 해서 성공한 소수는 과신과 오만으로 끝내는 과오를 저지른다. 즉 자신의 과거 성공 경험을 과신해 자신의 능력 또는 자신이 과거에 했던 방법을 절대적 진리로 착각해 실패한다. 네메시스(nemesis)는 응징의 여신이다. 지나치게 오만에 빠진 사람에게 상실이라는 벌을 내린다. 네메시스는 모든 기업의 대표와 재무상태

유통의 진화...커머스 융합·초저가 리테일

[2019 시그널, 2020 힌트] ②일본, 분인(分人)화로 히트상품 등장 온라인 고객의 속성...편의성 중심+가격 비교+시공간 제약 없이 구매+lock in 후 No 이탈

#4 분인화 멀티 페르소나를 일본에서는 ‘분인’(分人)으로 표현한다. 일본 작가 히라시노 게이치로는 ‘나란 무엇인가’라는 책에서 ”진정한 나는 단 하나가 아니고, 인간은 상대에 따라 몇 가지 모습으로 변한다는 개념으로 분인을 제시“한다. 즉 변하지 않는 진정한 나가 있는 게 아니라 대인관계에 따른 다양한 모습이 ‘진정한 나’라는 것이다. 이에 따라 △나를 표현하는 차별화된 상품 유행 △끼니는 가성비 버거, 가전은 명품 식의 소비 양면화 △회사 생활과 퇴근 후의 생활이 다른 分人 △젠더 뉴트럴-화장품, 뷰티 제품을 소비하는 남성 등의 소비 행태가 나타난다. 한 세미나에서 전자랜드 백인수 상무는 ”매순간 변신하며 다른 정체성을 만드는 소비자가 멀티 페르소나다. 이들은 양극적 소비행태 및 취향 중심의 소비성향(Mix & Mach, Square & Hip)을 나타낸다“고 설명한다. 철 지난 상품도 검색 가능하고 핀포인트로 구매를 가능케 하는 인터넷기술의 발달이 뒷받침됐다는 보충 설명이다. 백 상무는 ”미래 시장은 개인(個人)화→분인(分人)화로 바뀌면서 제품 속성도 맞춤화→한정(限定)화로 변화한다. 프로모션도 1인 미디어에서 취향에 따라 살롱 미디어로

모델→사업가로 유승옥, ‘바디메모’ 쇼케이스 성황

‘다이어트 코스메틱’ 개념의 크림+패치+마스크팩+이너뷰티 론칭 활발한 프로모션으로 첫 해 매출 50억 달성 목표

씨앤씨글로벌홀딩스(대표 김대성)와 바디메모 홀딩스는 21일 CGV청담시네시티에서 ‘바디메모(BODYMEMO) 브랜드 쇼케이스’ 를 열고 제품 소개 및 협약식을 진행했다. 바디메모는 2014 머슬마니아 세계대회에서 동양인 최초로 광고모델 부문 탑5에 입상, 2015 구글키워드 3위를 달성한 모델 유승옥이 설립한 회사다. 유승옥은 2016년 연예인으로는 드물게 ‘중소기업진흥공단 청년창업’ 프로그램을 이수한 바 있다. 그동안 홈쇼핑 및 해외유통사업을 통해 4개 브랜드의 모델로 활동하며 총매출 1500억원에 육박하는 기록을 세우는 등 남다른 사업수완을 보였다. 이날 유승옥은 ‘다이어트 코스메틱’이라는 신개념 화장품 비즈니스 모델을 표방하며, 지난 2년간 본인이 직접 개발에 참여한 제품을 선보였다. △다이어트 패치 △마스크팩 세트 △올인원 바디 크림(미백, 주름개선) △다이어트 크림(지방분해 기능성) △이너뷰티 4종 등으로 2월 8일부터 본격적인 국내 판매 및 수출을 시작한다. 유승옥은 인사말에서 “오늘은 제 인생에서 기억에 남는 날이다. '바디메모'라는 이름으로 3년만에 무대에 올랐다”며 모델에서 사업가로의 변신을 알렸다. 그는 “화장품 영역이 기초와 색조로만 구분

LG생활건강, 친환경 ‘포장재 재활용 1등급’ 인증

세제 6종, 몸체와 부자재 모두 폴리프로필렌(PP) 재질로 구성, 분리 배출 불필요 친환경 생활문화 기업 행보 지속

아파트의 재활용 분리수거 현장에서는 몸체 따로 마개 따로 분리 배출하는 문제로 신경전이 종종 발생한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려면 재활용 포장재 전체를 하나의 소재로 제작하는 방법이 있다. LG생활건강은 세탁세제 6종을 이런 방법으로 제작해 ‘포장재 재활용 1등급’ 인증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이들 6종은 포장재 몸체와 부자재(마개, 라벨 등) 모두 폴리프로필렌(PP) 재질로 구성됐다. (사)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이하 공제조합)이 페트병 제품을 제외한 단일 재질 용기류에 대해 재활용 1등급을 부여한 것은 LG생활건강의 세제가 처음이다. 재활용 1등급 용기는 재활용 공정에서 재질별 분류 과정을 거치지 않고 쉽게 재활용할 수 있다. 공제조합은 환경부의 위임을 받아 ‘포장재 재질·구조 개선 제도’를 운영하고 평가한다. 포장재의 재질이나 구조에 따라 재활용 등급을 부여하는데, 재활용 1등급은 포장재의 몸체, 라벨, 마개 등이 모두 동일한 재질로 제작된 경우 받을 수 있는 등급이다. LG생활건강은 환경부 예규에 따라 해당 제품에 ‘재활용이 용이한 포장재(1등급)’라는 문구를 공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현재 LG생활건강이 포장재 재활용 1등급 인증을 받은 제품

‘아닉구딸→파리 구딸’ 리뉴얼, 콘셉트는 ‘향기의 저자’

조향사 아닉구딸 37년 현대적 재해석 브랜드, 첫 신제품으로 세계적 인테리어 아티스트 ‘토마스 알론소’와 콜래보레이션 ‘홈 컬렉션’ 캔들 및 디퓨저 선보여

프랑스 하이 퍼퓨머리 하우스 아닉구딸(ANNICK GOUTAL)이 브랜드 리뉴얼 단행을 통해 ‘구딸 파리(GOUTAL PARIS)’로 7일 새 단장했다. 또 리뉴얼을 기념한 첫 제품으로 ‘홈 컬렉션’을 선보였다. 구딸 파리의 브랜드 콘셉트는 ‘향기의 저자(author of Perfume)’다. 기존 아닉구딸의 37년 퍼퓨머리 하우스 역사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향기로 세상의 이야기를 완성하겠다는 의미다. 구딸 파리 관계자는 “기존에는 조향사 개인의 경험과 소중한 기억에서 영감을 얻어 향을 표현했었다. 구딸 파리는 광활하고 아름다운 자연, 선구적 인물의 역사적인 스토리 속에서 얻은 예술적인 영감을 향으로 표현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구딸 파리는 조향사이자 아티스트였던 아닉구딸의 헤리티지를 담아 예술적 섬세함이 더해진 새로운 패키지를 선보이고, 더욱 모던하고 대담한 방식으로 브랜드의 새로운 가치를 전할 계획이다. 구딸 파리의 신제품 ‘홈 컬렉션’은 스페인 출신의 세계적인 인테리어 아티스트인 토마스 알론소(Tomas Alonso)와 협업으로 완성됐다. 간결한 형태와 강렬한 컬러의 현대적인 디자인이 ‘홈 컬렉션’ 라인에 적용됐다. 특히

양키캔들, 연말 맞이 최대 50% 파격 할인

공식수입원 아로마무역, 31일까지 양키캔들 ‘연말 감사 Big SALE’ 이벤트 개최, 티라이트 홀더 50%, 자캔들 30% 할인 및 타트버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 기획

글로벌 캔들 브랜드 ‘양키캔들’이 연말을 맞아 대규모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양키캔들 한국공식수입원 아로마무역(대표 임미숙)은 31일까지 ‘연말 감사 Big SALE’ 이벤트를 연다. 양키캔들은 이번 행사기간 동안 캔들 액세서리 ‘티라이트 홀더’ 전 품목을 50% 할인 판매하고 심지 없이 녹여 사용하는 캔들 ‘타트’를 10개 구매하면 고급 타트버너를 1개 증정한다. 특히, 양키캔들의 대표 품목 ‘자캔들’ 라지 및 미듐 사이즈 전 품목을 30% 파격 할인한다.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손거울이 부착된 ‘2019 양키캔들 캘린더’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아로마무역 관계자는 “양키캔들의 할인 판매 물량은 각 품목별 재고 수량에 따라 상이할 수 있다”며 “일부 품목의 경우 조기 소진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와 쇼핑몰에서 확인할 수 있고, 구입은 ‘양키캔들’ 전국 150여 개 매장과 공식 쇼핑몰에서 가능하다.아로마무역 김진승 본부장은 “연말을 맞아 고객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다양한 제품으로 할인 행사를 기획했다”며 “부담 없는 가격과 다양한 향종의 양키캔들 제품으로 연말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2080, 첫 황사·미세먼지 마스크에 ‘BT21’ 캐릭터 적용

방탄소년단과 라인프렌즈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한 BT21 캐릭터 디자인 ‘눈길’

애경산업(대표 이윤규)의 토털 오럴케어 브랜드 ‘2080’이 ‘BT21 캐릭터 디자인 황사·미세먼지 마스크’를 선보였다. 글로벌 밀레니얼 대표 캐릭터 BT21을 적용한 이 마스크는 ‘2080’에서 처음 선보이는 황사·미세먼지 마스크다. 특히 글로벌 아티스트 방탄소년단(BTS)과 라인프렌즈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한 캐릭터 ‘BT21’을 디자인으로 더해 화제다. BT21 마스크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품목허가 받은 의약외품이다. 먼지 필터 비율 KF94 등급을 취득해 황사, 미세먼지 등 입자성 유해물질 및 감염원으로부터 호흡기 보호가 가능하다. 성능 규격인 KF94는 평균 0.4㎛ 크기의 입자를 94%이상 차단할 수 있어 황사 방지 및 방역용 마스크에 사용된다. 마스크 안쪽에는 4중 구조의 고밀도 정전 필터가 황사, 미세먼지 등을 효과적으로 막아준다. 피부에 닿는 안감은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 끈 조절기능으로 얼굴 크기에 맞게 조절이 가능하고 코 지지대와 마스크 머리끈 연결고리가 마스크 위치를 고정시켜 장시간 착용해도 흘러내리지 않는다. △중대형 △대형 등 총 2종으로 출시됐다. 중대형 사이즈는 청소년과 성인이 모두 사용할 수 있

식약처, 10월부터 ‘다이어트 음료’ 수거·검사 나선다

국민청원 안전검사 대상 중 추천 수 가장 많은 ‘파인애플 발효 식초 음료’ 및 ‘다이어트 표방 허위·과대광고 적발 음료’ 선정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가 ‘물휴지’에 이어 ’다이어트 음료’를 국민청원 안전검사 대상으로 선정했다. 빠른 시일 내 다이어트 음료 유통 제품을 수거 및 검사할 예정이다. 이번 검사대상은 6월 8일부터 8월 31일까지 추천이 완료된 청원 74건에 대해 9월 14일 ‘국민청원 안전검사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청원 추천 수가 가장 많았던(1325건) ‘파인애플 발효식초 음료’를 검사대상으로 채택했다. 또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고 광고·표시하는 다류 및 음료류도 함께 검사해 소비자 불안을 해소할 계획이다. 이번 채택된 청원은 온라인 등에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판매되는 ‘파인애플 발효식초 음료’ 제품을 섭취한 뒤 설사, 복통 및 월경이상 등 부작용이 발생하자 해당 제품이 안전한지 결과를 알려 달라는 내용이었다. 제품 검사는 심의위원회를 통해 논의된 검사대상과 검사항목 등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품별 유통 현황 등을 고려해 계획을 수립하고 10월부터 수거‧검사를 실시한다. 검사대상은 바로 마시는 형태의 제품 중 파인애플을 원료로 만든 식초음료와 2016~2017년 다이어트를 표방 허위·과대광고로 적발됐던 음료다. 검사항목은 △설사, 복통 등의 원인을 확인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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