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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인디브랜드 시대 앞당긴다”... ‘K-뷰티 네트워크론’ 신설

‘K-뷰티 중소·벤처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방안’ 발표 ... ① 유망기업 발굴 ② 수출규제 대응 ③ K-뷰티 생태계 레벨 업 등 3대 과제 추진 대한화장품협회 환영 성명... "글로벌 시장 진출의 디딤돌이 될 것"

식약처와 중기부는 공동으로 화장품 중소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로드맵을 발표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는 24일 CJ올리브영 본사에서 ‘K-뷰티 중소·벤처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방안’을 발표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리나라의 화장품 수출은 중소기업이 63%(‘23)를 차지한 데 이어, ’24년 상반기 69%로 증가하는 등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화장품 수출은 작년 역대 최고치인 53억달러를 기록하며 중소기업 수출품목 1위로 올라서는 등 중소기업의 인디브랜드 시대가 활짝 열리고 있다는 평가다. 이는 중소 브랜드사의 혁신을 견인하는 생태계 구축, 글로벌 플랫폼의 중소 우수제품 발굴 등에 힘입은 바 크다. 다만 글로벌 트렌드의 급속한 변화에 중소기업이 대응하기엔 부담도 있으며, 해외 수출 규제 강화에 따른 애로사항도 가중되고 있는 게 현실이다. 이에 정부는 민간 생태계에 힘을 더하여 화장품 수출 확대 기회를 많은 기업이 활용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방안을 마련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3대 추진 과제로 ➊ K-뷰티 유망기업 민관 협업 발굴‧육성, ➋ 해외 수출규제 체계적 대응, ➌ K-뷰티 생태계

‘2024 북미 라스베가스 코스모프로프’ 개막... IBITA 한국관 오픈

서울·경기·경북·충북·대구·부천 등 다양한 브랜드로 한국 통합관 구성... GCC 유통그룹과 네트워크로 바이어 매칭 추천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IBITA, 회장 윤주택)는 ‘2024 북미 라스베가스 코스모프로프(Cosmoprof North America Las Vegas)’에 60여 개사로 구성된 IBITA 통합한국관을 주관한다고 23일 밝혔다. 북미 코스모프로프(현지시간 7월 23일(화)~25일(목)는 미주 지역의 바이어들이 매년 참관하는 글로벌 3대 뷰티 전시회 중 하나다. 올해 21회째로 만달레이베이 컨벤션 센터에서 오픈했으며, 113개국에서 3만여 명이 몰릴 것으로 주최측은 예상했다. 이번 한국관에는 서울·경기·인천·부산 소재 기업 및 경북·충북·대구·부천 등 지자체 해외 수출지원사업 기업들이 참가했다. IBITA는 한국관을 거점으로 기업들의 수출 지원, 바이어 매칭 등을 진행한다고 소개했다. 윤주택 회장은 “해외 대형 유통그룹(유럽 LBW그룹, 인덱스그룹, 중동 FCI그룹, BPC 그룹 등)과 손잡고 GCC(Global Cosmetics Cluster) 한국 대표부로서 활동하고 있다. 이들에게 국내 기업의 제품 및 브랜드를 맞춤형 바이어 매칭을 추천하고 컨퍼런스, 포럼 등에 기회 제공 등 지원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활동을 설명했다. IBITA의 북미 코스모프로프

닥터지, ‘그린 딥 포어 클렌징밤’ 출시

클렌징 밤, 오일, 밀크 제형 장점 모두 담은 3 in 1 클렌징 제품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Dr.G)가 ‘그린 딥 포어 클렌징 밤’을 출시했다. 진한 메이크업은 물론 모공 속까지 세정한다. 클렌징 밤, 오일, 밀크 제품의 장점을 모두 담아낸 3 in 1 클렌징 제품이다. 가벼우면서도 발림성이 좋고, 유화력이 뛰어나 모공 속에 쌓인 각종 노폐물부터 각질, 블랙헤드까지 저자극 딥 클렌징이 가능하다. 인체적용시험에서 △ 블랙헤드, 메이크업, 미세먼지 등 모공 속 3중 노폐물 세정 △ 요철, 거칠기 등 울퉁불퉁 모공 결 개선 △ 묵은 각질 개선 등을 완료했다고 한다. 모공 속 미세먼지는 99.96% 딥 클렌징도 확인했다. 신제품은 모공을 막는 성분을 배제한 저자극 논코메도제닉 포뮬라를 적용해, 더운 여름철 여드름성,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는 물론 피부 자극 시험 및 민감성 피부 사용 적합 시험도 완료했다. 이밖에 아보카도를 부드러운 샤벳 제형으로 구현해 세정력을 높이면서도 사용감은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그린 아보카도 오일’은 상품성 떨어지는 못난이 아보카도에 녹차씨오일, 포도씨오일, 마카다미아씨오일 등 3종 식물성 오일을 더해 친환경 그린 바이오 공법으로 입자를 잘게 쪼

스타스테크의 페넬라겐®, 코스모프로프 라스베이거스에서 글로벌 시장 진출 본격화

일반 콜라겐 대비 2,392배 흡수력 특허... 국제 원료집 성분, 세계 학술지 SCIE급 저널 논문 게재

㈜스타스테크(대표 양승찬)의 불가사리 콜라겐 원료로 잘 알려진 페넬라겐® 브랜드가 ‘코스모프로프 북미 라스베이거스 2024’에 참가, 글로벌 진출을 겨냥한다. (7월 23일~25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다레이베이 컨벤션 센터) 2023년부터 시작된 "코스모프로프 북미 라스베이거스"는 올해로 21회째를 맞이하며 매년 수많은 뷰티 산업 종사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는 세계 최대 뷰티 전시회이다. 페넬라겐®은 불가사리에서 추출한 친환경 콜라겐 펩티드를 탄성 에토좀에 가득 담재시켜 피부 진피층까지 흡수시키는데 성공한 최초의 콜라겐 원료이다. 국제 원료집에 등재되었으며, 세계 학술지 SCIE급 저널 논문에 게재됐다. 일반 콜라겐 대비 2,392배 뛰어난 피부 흡수력을 인정받아 특허로 등록되었다. 해당 원료를 함유하고 FDA 승인까지 완료한 화장품 브랜드 라보페 및 리라브 제품들도 선보일 예정이다. 주요 품목으로 라보페 브랜드의 ▲ 퍼스트 인 리치 인핸스 에센스, ▲ 유쓰 인핸스 액티베이터, ▲ 인핸스 캡쳐 크림, ▲ 코어 팩 클렌저, ▲ 프라임 더블 스킨 앰플 SET 등이다. 또한 자외선 차단부터 입술 보습까지 책임지는 코어 립큐어 볼륨 립밤, 중국 콰이쇼우 어워드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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