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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서성환 선대회장 탄생 100년 기념 영상 회고전 개최

아모레퍼시픽 본사 1층에서 ‘장원(粧源) 서성환, 오늘을 만나다’ 전시 진행

아모레퍼시픽이 창업자 서성환 선대회장의 탄생 100년을 기념하는 영상 회고전을 개최한다. ‘장원(粧源) 서성환, 오늘을 만나다’라는 이름의 이번 전시는 7월 19일부터 8월 16일까지 아모레퍼시픽 용산 본사 1층에서 진행된다. 이번 전시는 사람과 세상을 아름답게 만들고자 한 서성환 선대회장의 꿈의 여정을 살펴보기 위해 기획되었다. “제일 큰 회사는 아니지만, 가장 아름다운 회사를 만들고 싶다”던 서성환의 담대한 도전과 집념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전시장은 서성환 선대회장을 회고하는 영상 상영관을 중심으로 세 구역으로 나뉜다. 첫 번째 공간에서는 현재 아모레퍼시픽의 씨앗이 된 서성환 선대회장의 생애를 만나볼 수 있다. 그의 소장품 일부와 함께 1950년대부터 1980년대까지 그의 주된 업적을 간략히 소개한다. 두 번째 공간에서는 서성환 100년을 기념하여 제작된 약 20분 길이의 회고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영상은 장원과 함께 근무하고 인연을 맺었던 원로들의 인터뷰로 구성되어 있다. 그들의 증언을 통해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고자 한 장원의 꿈과 담대한 도전을 엿볼 수 있다. 세 번째 공간에서는 청년 시절 서성환이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던지는 질문을 맞

‘24년 상반기 화장품 수출 동향... 인디브랜드 주도, ‘성미격세’ 효과↑

1천만달러 이상 39개국, 수출다변화+수출금액 상승... 40억달러 흑자, 총 무역수지의 17% 차지

‘24년 상반기 화장품 수출이 48억달러로 전년 대비 17.5% 성장하며 반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1억달러 이상 수출국은 8개국이었으며, 유형별로 색조 증가율이 기초보다 앞섰다. 먼저 국가별 수출액을 보면 ▲ 10억달러 이상 수출 국가-중국 ▲ 1억달러 이상 수출국: 7개국(’23) → 8개국(‘24) ▲ 점유율 1% 이상은 11개국(’23) → 17개국(‘24) 등으로 확대됐다. 1천만달러 이상 수출한 국가도 30개국(‘23) → 39개국(’24)으로 늘어났다. 수출다변화와 함께 국가별 수출액도 증가 추세다. 39개 국가 중 수출이 늘어난 국가는 34개국이다. 구체적으로 증가율 △ 100% 이상 8개국 △ 50%~99% 10개국 △ 50% 이하 16개국 등 고성장 중이다. 반면 수출 감소 국가는 5개국(중국 홍콩 러시아 프랑스 우크라이나)이다. 대륙별로 보면 중국 미국 일본 홍콩을 제외하고 △ 아세안 8개국 △ 중동 4개국 △ EU 10개국 △ 러·CIS 5개국 등이 랭크됐다. 전체 화장품 수출액 중 국가별 점유율 순위는 중국(25%) 미국(18%) 일본(10%)로 나타났다. 미국 수출이 60% 급증하며 중국과의 점유율 차이도 7%내로 좁혀졌다.

우수 인재 확보… 스킨1004, ‘MZ 맞춤형’ 복지 제도 개선

인센티브 및 자율 출퇴근제도 등 근무 만족도 향상 등 복지 혜택 지원

원료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1004가 직원들의 근무 만족도 향상을 위해 복지 제도를 강화했다고 16일 밝혔다. 2030세대 직원들의 취향과 특성을 고려한 사내 복지 정책으로 우수 인재를 확보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취지다. 스킨1004의 신입 초봉은 4000만원이며, 보상은 업계 최고 수준이다. 전사 목표 영업이익을 2개월 연속 달성 시 2개월마다 최대 500만원, 팀별 목표 달성 시 최대 220만원의 분기별 인센티브도 부여하고 있다. 올 상반기에만 전 직원에게 인당 총 1천만원 이상의 인센티브가 지급됐다. 장기근속 포상 휴가 정책도 시행 중이다. 1, 2년차 직원에게는 상여금을 지급하고, 3년차 이상의 직원에게는 5일에서 최대 30일의 유급휴가를 지원해 직원들의 휴식을 보장한다. ‘자율 출퇴근제도‘도 운영한다. 오전 8시에서 10시 사이에 자유롭게 출근해 유연한 근로가 가능하다. 임직원의 근무 자율성을 존중하기 위해 월 2회 재택근무도 시행하고 있다. 스킨1004는 이외에도 △수평적 호칭 제도인 ‘님 문화’ 시행 △ 동호회 활동비 지급 △ 외국어 교육, 세미나 등 자기계발비용 지원 △ 도서구입비 지원 △ 조식 지원 △ 입사 시 자사 제품 증정 등

에이피 뷰티, 중국 상해서 '듀얼 리페어 리프트 크림' 출시 행사

중국 상해 지우광 백화점서 글로벌 미디어 및 인플루언서 대상 론칭 기념행사 진행

아름다움의 새로운 경지를 여는 스킨케어의 정점 '에이피 뷰티(AP BEAUTY)'가 지난 13일 중국 상해에서 브랜드 대표 제품인 '듀얼 리페어 리프트 크림' 출시를 기념한 글로벌 미디어 행사를 진행했다. 상해 랜드마크인 지우광 백화점 내 '에이피 뷰티 팝업스토어'에서 개최한 행사에는 글로벌 미디어 관계자 및 뷰티 인플루언서를 비롯해, 한·중 양국에서 사랑받고 있는 배우 정수정(크리스탈), 중국 배우 쩡리(증려) 등 100여 명의 인사가 참석했다. 에이피 뷰티의 리브랜딩 이후 첫 중국 행사로 브랜드 스토리를 체험할 수 있도록 팝업스토어를 구성했다. '더 퓨처 스킨 랩(The Future Skin Lab)'이라는 콘셉트로, 에이피 뷰티의 브랜드 철학은 물론 대표 제품인 '듀얼 리페어 리프트 크림'의 개발 단계부터 기술력, 성분, 효능 등 스토리를 볼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 럭셔리 브랜드 디비전장 김종하 상무는 "세계 최대 규모의 하이엔드 스킨케어 시장인 중국에서 검증된 성분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고효능 스킨케어 제품이 지속 성장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에이피 뷰티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아모레퍼시픽그룹이 70년 이상 축적한 피부 연구 자산 중 최고 수준의 성

미쟝센, 셀프 염모제 ‘헬로버블·크림’ 업그레이드 출시

강화된 컬러 지속력과 다채로운 컬러 스펙트럼 특징... 트렌드 반영한 신규 컬러 팝업 행사 진행

아모레퍼시픽 미쟝센이 셀프 염모제 ‘헬로버블’과 ‘헬로크림’의 컬러 지속력을 강화해 업그레이드 출시했다. 새로워진 ‘헬로버블’은 밝고 통통 튀는 에스파의 매력을 담아 총 19가지 컬러로 선보인다. 톤다운 계열부터 미디엄, 비비드, 라이트 계열까지 다양한 컬러 스펙트럼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가장 메인 상품인 ‘선셋오렌지’ 컬러는 최근 유행하는 케이팝 아이돌들의 오렌지색 염색 트렌드를 반영한 감각적인 색감을 구현했다. 기존보다 2배 더 쫀쫀하고 조밀해진 거품이 염색하는 내내 모발에 밀착되어 컬러 지속력을 높이고, 암모니아와 PPD 등 걱정 성분을 함유하지 않아 집에서도 자극적인 냄새 없이 손쉬운 셀프 염색을 할 수 있다. ‘헬로크림’은 웜톤과 쿨톤 등 퍼스널 컬러에 맞춰 사용하는 염모제다. 내 피부 톤에 어울리는 컬러를 골라 화사하고 부드러운 분위기부터 모던하고 시크한 분위기까지 연출할 수 있다. 올리브오일, 호호바씨오일, 살구씨오일 등 6가지 오일과 단백질 영양을 담은 크림으로 머릿결 손상 걱정을 줄이고 컬러 발색력을 높였다. 동봉된 빗캡을 활용해 초보자도 빗질만으로 얼룩없이 균일한 염색이 가능하다. 화사한 웜라이트브라운 신규 컬러를 추가해 선보인다

본에스티스, 저분자 펩타이드 화장품 효과 입증 논문 발표

주름 개선·항산화 등 안티에이징 효과 연구 ‘아시안뷰티화장품학술지’ 게재

본에스티스(VONESTIS)는 독자개발 저분자 펩타이드 복합물인 ‘파이 테라피 얼티밋 펩타이드 콤플렉스’가 항산화와 항광노화 및 주름개선 등 노화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음이 입증되었다. 관련 논문은 아시안뷰티화장품 학술지(AJBC, Asian Journal of Beauty and Cosmetology)에 2024년 6월 30일 게재되었다. 이 성분을 함유한 화장품을 사용한 4주간의 인체적용시험 결과에서 눈가의 깊은 주름이 24.83% 감소하여 대조군이 약 10.83% 깊은 주름이 증가한데 비해 약 329.27% 더 감소했다. 얼굴전체 주름의 평균 깊이도 20.53% 감소하였다. 이는 대조군이약 16.42% 주름 평균 깊이가 증가한데 비하면 약 225.03% 더 감소한 것으로 확증되었다고 한다. 현재 ‘파이테라피 레저렉션 디 에스테틱 얼티밋’ 라인은 한남동 직영 스파 및 파르나스호텔 제주 스파의 관리용 프로그램으로 사용되고 있다. 또 전국 유명 백화점에서 판매된다. 한도숙 대표는 “본에스티스는 핵심원료 하나하나 직접 연구하고, 임상을 통해 과학적으로 효과를 입증하는 것을 기본 원칙으로 삼고 있다”고 밝히며 “단순한 피부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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