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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전업주부 생활용품 아이디어 모은다

20일까지 서울·경기·인천 20~40대 전업주부 대상 주무모니터 요원 모집, 12월까지 생활용품 신제품 아이디어 및 제품 개선 제안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6일부터 20일까지 생활용품 브랜드의 신제품 제안 및 평가에 참여할 주부모니터 요원을 모집한다. 6일 LG생활건강에 따르면 모집대상은 서울과 인천, 경기도에 거주하는 20~40대 전업주부다. 살림에 관심이 많고 월 1회 주부모니터 요원 정기모임에 참석이 가능하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좌담회 및 모니터 요원 경험이 없어도 신청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이달 20일까지 엘슈머 홈페이지(http://lsumer.lgcare.com)에서 회원가입 후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LG생활건강은 서류 및 면접 전형을 통해 9월 7일 최종 주부모니터 요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주부모니터 요원은 9월부터 4개월간 LG생활건강 생활용품을 직접 사용하면서 제품, 광고, 디자인 등을 평가하고 신제품 아이디어 및 제품 개선 제안 등의 활동을 펼친다. 실제 LG생활건강이 출시한 ‘홈스타 세면대 배수관 클리너’의 사례가 눈에 띈다. 이 제품은 주부모니터 요원들이 “세면대 막힘과 물때, 악취 제거를 한 번에 해결하는 제품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세면대에 용액을 붓기만 하면 손쉽게 세척이 가능한 농축 세정액으로 개발됐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생활

아이스크림 모양과 향을 그대로, 샤워메이트 ‘아이스크림 바디스크럽’

골라 사용하는 재미 쏠쏠, 자연에서 얻은 추출물 함유, 피부 노폐물 제거 및 보습 탁월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대표 이윤규)의 토털 바디케어 브랜드 ‘샤워메이트(SHOWERMATE)’가 아이스크림 모양과 향을 그대로 담은 ‘아이스크림 바디스크럽’을 선보였다. ‘아이스크림 바디스크럽’은 귀여운 디자인의 아이스크림 컵 안에 부드러운 바디스크럽이 들어있는 형태. 컵 아이스크림의 모양과 향을 그대로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자연에서 얻은 씨앗파우더 캘리포니아 산 ‘호두껍질’이 피부각질 및 노폐물 흡착을 도와주고 피부진정에 효과적인 살구씨 가루를 함유했다. 컵 안의 전용 스푼이 내용물을 깔끔하게 덜어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다. 또 모공진정에 효과적인 모과추출물이 피부를 윤기 있게 만들어준다. 아미노산, 미네랄, 비타민이 풍부한 호호바씨오일, 아보카도오일, 아르간오일 등 3중 보습오일을 사용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제품별로 △딸기가 듬뿍 들어있는 듯한 달달한 딸기아이스크림 향 ‘스트로베리’ △상큼한 망고를 베어 문 듯한 ‘망고탱고’ △바닐라에 초코쿠키 향이 섞여 부드러운 ‘쿠키앤크림’ △피스타치오와 아몬드 향이 조화를 이루는 ‘피스타치오 아몬드’ 등 4종으로 구성했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제품을 골라 사용하면 된다. 샤워메이트 관계자는 “각질 제거를

짜다→누르다 ‘펌핑치약’, 치약시장 지각 변동 예고

LG생활건강 디자인 혁신제품으로 튜브형 위주 치약시장에 도전장, 출시 5년 만에 1500만 개 판매 돌파, 편리함, 위생적, 디자인 3박자 젊은 층 어필 성공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의 ‘펌핑(PUMPING)TM 치약’이 튜브형 위주인 치약시장의 지각 변동을 예고했다. 디자인 혁신 제품으로 선보인 펌핑치약이 출시 5년 만에 1500만 개 이상 판매고를 올렸다. 23일 LG생활건강에 따르면 펌핑치약은 짜지 않고 눌러 쓰는 ‘펌프타입’이다. 감각적인 용기 디자인과 물을 묻히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함에 젊은 층 사이에서 인기라는 것. 특히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홍콩, 대만 등 중화권에서 반응이 좋다. LG생활건강은 지난 2013년 7월 펌핑치약 3종(스피아민트향·허브향·시트러스향)을 출시했다. 펌핑치약은 첫 출시 이후 5년간 연평균 351%의 신장률(수량 기준)을 기록했고 올해 7월 19일 기준 1,502만여 개가 팔렸다. 1분에 약 5.6개씩 팔린 셈이다. 국내 치약업계는 LG생활건강이 1954년 국내 최초로 ‘럭키치약’을 선보인 이후 튜브형 치약을 중심으로 생산·판매해왔다. LG생활건강의 펌핑치약이 펌프타입 치약의 대중화에 성공하면서 시장의 혁신 제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펌핑치약은 간결한 사용감으로 인해 여러 사람이 함께 써도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원뿔 형태로 제작된 치약용기는 욕실 인테리어 제품으로

미장센, 새얼굴에 강렬·개성·걸크러시 ‘블랙핑크’ 선택

4인 4색 개성 넘치는 헤어 스타일링을 연출하는 미쟝센 이미지 부합, ‘헬로 버블 폼 컬러’를 활용한 블랙핑크만의 4가지 트렌디 컬러 공개

미장센이 새 모델로 걸그룹 ‘블랙핑크’를 발탁했다. 블랙핑크는 최근 공개된 타이틀곡 ‘뚜두뚜두(DDU-DU DDU-DU)’로 강렬하고 개성 넘치는 무대와 걸크러시한 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19일 미장센에 따르면 다양한 헤어케어 제품과 브랜드 경험으로 트렌디하고 세련된 K-뷰티를 선도하는 브랜드 콘셉트와 4인 4색의 서로 다른 스타일을 보여주는 ‘블랙핑크’의 감각적이고 스타일리시한 이미지가 잘 부합했다. 미쟝센 브랜드 담당자는 “블랙핑크 멤버 4인의 각기 다른 매력과 감성이 돋보이는 다채로운 헤어 스타일링을 선보인 나만의 개성과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즐거움을 선사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블랙핑크는 “앞으로 미쟝센과 함께 트렌디하고 스타일리시한 감성을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특히, 함께 공개된 블랙핑크의 사진 속에는 ‘헬로 버블 폼 컬러’를 활용한 통통 튀는 4가지 트렌디 컬러를 연출했다. 올 여름 유행할 헤어 컬러 트렌드를 제시해 멤버들만의 매력을 한껏 뽐냈다. 미쟝센은 밝은 컬러부터 톤 다운된 컬러까지 미쟝센 ‘헬로 버블 폼 컬러’를 활용해 블랙핑크 '뚜두뚜두’ 헤어를 누구나 집에서도 손

‘투명한 생각’ 소비자가 선정한 올해의 녹색상품 수상

17일 2018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 시상식 수상 브랜드 27개 포함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토털케어 멀티브랜드 ‘투명한 생각’의 주방세제가 올해의 녹색상품으로 선정됐다. 18일 애경산업에 따르면 17일 오전 한국야쿠르트 본사 대강당에서 개최한 ‘2018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 시상식에서 ‘2018 올해의 녹색상품’으로 뽑혔다. 올해의 녹색상품은 전문가의 자문을 얻어 소비자가 직접 평가해 환경개선 효과가 우수하면서 소비자가 좋아하는 상품이다. 올해의 녹색상품은 소비자가 좋아할 만한 녹색상품을 찾아 추천하고 나아가 녹색상품을 생산하는 기업을 독려해 녹색상품 시장을 활성화시키는 게 목적이다.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2008년부터 매년 선정해왔다.이번 시상식에서 총 27개의 친환경상품과 서비스상품이 녹색상품으로 선정됐다. 이 중 투명한 생각 주방세제는 △환경성 우수한 식물유래 계면활성제만 사용 → 생분해도 99.9% △제조 시 에너지 절약 효과적인 저온 공정 활용 △녹색설계 프로세스 구축 등 제품의 환경 개선 효과가 높은 점수를 받았다.‘투명한 생각’은 애경산업의 주방세제 브랜드 ‘트리오’에서 2016년 50돌 기념 제품으로 선보인 ‘트리오 투명한 생각’이 시작이다. 트리오의 제품명에서 토털 케어 멀티브랜드로의 재탄생을 찾을 수

진센엑스™의 탈모 완화, 려 ‘자양윤모 탈모증상 케어’ 삼푸

아모레퍼시픽 두피과학연구소 특허 기술 차압순환법 활용, 사포닌 풍부한 중미삼 뿌리 추출 고농축 진세노사이드 성분 강점, 모근 강화 탈모 완화 식약처 기능성 화장품 인증

한방 프리미엄 샴푸 브랜드 려(呂)가 ‘자양윤모 탈모증상 케어’ 샴푸를 업그레이드 출시한다. 아모레퍼시픽의 특화 소재인 ‘진센엑스™’가 함유된 이번 신제품은 2009년 첫 선 보인 이후 10년간 누적 판매 4,800만 개를 돌파한 려(呂)의 베스트셀러다. 아모레퍼시픽 두피과학연구소는 작년 진센엑스™가 탈모 증상과 함께 나타나는 이상 신호로부터 모근을 보호하는 새로운 효능을 밝혔고 이를 해외 논문에 게재했다. 모근 강화와 모근 보호 등 탈모 증상을 케어하는 복합적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 동물성 원료, 광물성 오일, 합성 색소, 트리에탄올아민, 실리콘 오일을 첨가하지 않은 5無 저자극 제품이다. 두피 타입에 따라 지성, 중건성, 민감성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진센엑스™는 아모레퍼시픽의 특허 기술인 차압순환법을 이용했다. 인삼에서도 사포닌이 가장 풍부한 중미삼 뿌리에서 추출해낸 고농축 진세노사이드 성분이다. 모근을 강화해 탈모 증상을 완화하는 효능으로 식약처의 기능성 화장품으로 보고된 바 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진센엑스™는 두피과학연구소가 360여 종의 자연 소재를 3년간 연구한 끝에 발굴해낸 자연 유래 탈모 증상 케어 유효 성분”이라며 큰 의미를 뒀다.

올리브영 건기식, 2년 전보다 매출 ‘두 배’ 성장

올리브영 올해 1.1~6.16까지 건기식·영양제 매출 자체조사 결과 밝혀… 동기간 품목 수 41% 증가, 간 관련 건기식 작년 대비 443% 증가, 올리브영 “건기식 라인업 강화할 것”

올리브영의 건강기능식품, 영양제 상반기 매출이 2016년 동기 대비 2배 증가한 것으로 밝혀졌다. 18일 올리브영을 운영하는 CJ올리브네트웍스에 따르면 다이어트 보조제(슬리밍)를 제외한 건기식과 영양제의 2018년 1월 1일부터 6월 16일까지 매출이 2년 전 동기 대비 2배로 뛰었다. 품목 수도 41%나 확대됐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종합비타민을 주로 구매하던 과거와 달리 몸에 필요한 부분만 집중 관리할 수 있는 맞춤형 건기식이 인기를 얻고 있다”며 “다양해진 원료의 건기식이 합리적 가격과 접근성 좋은 채널에서 판매되면서 성별·연령 구분 없이 저변이 확대되고 있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올해 상반기 올리브영의 건기식(슬리밍 제품 제외) 매출 트렌드는 특정 신체 기능성 식품으로 조사됐다. 장, 간, 눈 건강 등에 좋은 성분인 유산균과 오메가3, 밀크씨슬, 루테인, 테아닌 등이 포함된 제품이다. 이 중 간 건강에 도움 주는 밀크씨슬 제품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만성피로를 호소하는 현대인들이 늘어난 것과 일맥상통하는 결과”라며 “지난해와 비교해 간 건강 기능 제품의 가짓수는 3배가 늘었다. 매출은 무려 443%나 증가했다”고 설명했다.또 안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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