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 ‘빌리프(belif)’는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IPX(구 라인프렌즈)’와 협업한 ‘빌리프 라인프렌즈 에코 에디션’ 4종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 출시는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IPX가 전개하는 ‘BROWN ON GREEN’ 캠페인에 빌리프가 참여하며 성사됐다. ‘BROWN ON GREEN’ 캠페인은 환경에 대한 메시지를 친숙하게 전달하고 ‘에코-프렌들리(eco-friendly)’를 지향하는 기업들과의 상품 기획 협업을 통해 가치 소비를 실천하려는 캠페인이다. 빌리프는 수분 에센스, 수분 크림, 나이트 마스크, 선크림 등 브랜드 베스트셀러 4종의 포장재를 재생 용지 소재의 크라프트팩으로 제작하고 올해 캠페인 아트웍(Artwork)을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한 기획 제품을 출시했다. 특히, 제품 용기 부착 등 다용도로 활용이 가능한 라인프렌즈 DIY 스티커를 전 제품에 포함해 소장가치를 높였으며, 프로모션을 통해 종이 섬유 소재인 타이벡(Tyvek)으로 만든 파우치를 증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 제품인 '뉴메로 10 에센스 점보 세트'는 세안 직후 찰나에 사라지는 피부 수분을 지켜주는 욕실 에센스로 200ml 대용량 본품
아모스프로페셔널이 6월, 두피 고민 부위에 피지 케어와 쿨링감으로 리프레시해주는 ‘녹차실감 세럼’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녹차실감 세럼’은 두피 3대 고민인 탈모 증상, 외부 자극에 의한 열감, 유수분 밸런스를 케어해주는 두피 세럼이다. ‘녹차실감 세럼’은 건강한 두피 케어를 위한 녹차수 및 녹차추출물 성분 토탈 1,100ppm, 두피 장벽 강화 및 모근 강화 효능이 있는 바이오틴(원료적 특성) 함유한 제품으로 무너지고 약해진 두피 스팟 부위의 집중 관리가 가능하다. 아모스프로페셔널 MC팀 김의영 팀장은 “두피 고민 솔루션에 관한 관심이 지속해서 증가하며, 탈모 증상 케어 시장 역시 크게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고객들의 세분화된 두피 고민 솔루션에 대한 니즈에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자사 줄기세포 기술을 활용한 화장품을 출시해 보고 싶어요. 기술력 있는 제조사를 찾고 있습니다.” “고함량 비타민 세럼을 수출할 생각인데 누액이나 갈변 없이 담을 용기를 찾고 있어요.” “전화로 MOQ를 물어보면 맞춰주기 힘들다는 답변을 받을 때가 있어요. 세션에선 바로 질문하고 답변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아요.” 이는 책임판매업체인 브랜드사의 니즈다. 지난 18일 열린 코스브릿지 주최 ‘K-뷰티 메이커스 정기발표회’ 5월 세션에선 △ 엔코스 △ 닥터케이헬스케어 △ 경민산업 등이 고객 니즈에 대해 답변을 내놓았다. 엔코스는 마스크팩 OEM/ODM 연구개발 기업으로 스킨케어, 손팩, 발팩, 의약외품 등을 개발하는 제조사다. 이날 세미나에서 미스틱 에센스, 미스트 토너 외 기초 구성을 선보였다. 젤 제형의 미스트는 분사가 잘 되고 쿨링 유지력이 높다는 특징을, 토너는 수분 캡슐형이라는 설명이다. 닥터케이헬스케어는 맞춤형화장품의 구독형 피부관리 프로그램 ‘스킨핏’을 소개했다. 강형진 대표는 “고객 피부 분석 렌즈를 스마트폰에 부착할 수 있도록 직접 개발해 특허 출원했으며, 피부 측정 데이터를 모바일과 웹의 반응형 플랫폼을 통해 분석하고, 처방된 화장품을 고객에게…
클리니컬 클린 뷰티 브랜드 페슬로(PESTLO)는 고형 밤 타입의 ‘세이프레시피 그라인딩 선크림 팩트 SPF50+·PA+++’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사용자가 사용량을 원하는 만큼 갈아 쓸 수 있는 그라인딩 용기가 특징. 이렇게 하면 사용량 조절이 가능하면서도 깨끗하고 위생적이라는 설명이다. 선스틱, 선쿠션을 사용할 때 끈적임 때문에 답답하거나 땀, 피지에 지워지는 불편함이 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페슬로 세이프레시피 그라인딩 선크림 팩트’는 독자적인 블렌딩 기술의 밤 제형의 파우더로 트랜스포밍이 가능한 공법을 적용했다. 게다가 피지 컨트롤 효과와 함께 실키하고 보송한 피부 연출을 가능하게 한다. 무기 자외선차단제와 유기 자외선차단제의 장점만을 골라 뽑아 백탁 현상이 없는 것도 특징으로 꼽힌다. 끈적이지 않으며 자연스러운 톤 업 기능과 중요 기능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강력한 워터 프루프를 실현, 뜨거운 태양 아래에서도 자신감 있는 피부 연출이 가능하다고 한다. 실제 한국피부과학연구원을 통해 피부 첩포에 의한 피부 1차 자극 평가 인체적용시험에서 첩포 제거 후 30분-24시간-48시간 경과 후에 자극이 관찰되지 않았다는 성적을 얻었다. 피부자극 테스트에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글린트 바이 비디보브’(이하 글린트)에서 눈 주위나 볼의 명암을 강조하는 하이라이터 시리즈로 ‘피치 문(Pitch Moon)’을 출시한다. 앞서 선보인 글린트의 베스트셀러인 웜(warm) 톤의 듀이 문, 쿨(cool) 톤의 밀키 문에 이어 라이트(light) 톤의 피치 문으로 다채로운‘글로우 룩’(Glow look)을 완성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피치 문은 듀이 문보다 한 톤 밝은 색감을 요구하는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기획됐다. 피치 문은 ‘복숭아’ 과즙 한 방울이 섞인 듯 싱그러운 햇살 무드를 연출하는 맑고 뽀얀 피치 빛 톤을 선사한다. 특히 곱고 섬세한 미세 펄 입자를 함유해 건강한 피부에서 느껴지는 화사하고 생기있게 빛나는 광채감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한다. 최근 글린트와 화보 작업을 함께 한 배우 차주영은 매거진과의 인터뷰에서 “작은 터치지만 은은한 광채가 돌고 얼굴도 입체적으로 보여 그 차이가 엄청나다”고 소감을 전했다. 글린트 관계자는 “피치 문은 개인별로 세분화된 컬러 메이크업에 맞춰 화사하고 생기있는 컬러감을 연출할 수 있도록 오랜 고민으로 탄생한 하이라이터”라면서 “턱과 눈, 콧대 등 원하는
아이오페가 ‘레티놀 슈퍼 바운스 세럼’을 새롭게 출시한다. 1997년 최초 제품 출시 이후 현재까지 11번의 진화를 거쳐 개발한 차세대 레티놀 세럼이라는 설명이다. 핵심 성분인 '레티놀 4X'는 레티놀과 레티노이드 4종으로 설계해, 사용 시 피부에 강력한 탄력 효과를 제공한다. 인체적용시험에서 단 7일만 사용해도 속부터 꽉 차오른 밀도 탄력 효과를 체감할 수 있었다는 결과를 얻었다. (피부 치밀도 +3.9%, 볼 탄력 +4.2% 개선) 또한 제품을 4주 사용하면 △피부 치밀도 +9.0% △탄력 +10.6% △피부결 거칠기 -14.2% △모공수 -21.3% △모공 면적 -18.0%) 등의 효과가 확인된다는 것. 제품 사용 중단 이후에도 2주간 탄력, 모공, 주름 개선 효과가 유지된다고 덧붙였다.
㈜케이메디켐(대표 이구연)은 지난 17일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와 난치성 질환 치료제 연구개발 업무 협약(MOU)를 맺었다고 밝혔다. 양 사는 알츠하이머 및 류마티스 관절염 등 난치성 질환 치료제 개발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업무협약에 따라 △유기합성 및 바이오활성소재 분야 공동 연구 △알츠하이머 및 류마티스 관절염 등 신약개발 공동 연구 △신약개발 전문인력 교류 및 연구시설의 활용 △국가 연구과제 협력 및 의료 분야 전시전 참가 등을 진행키로 했다. ㈜케이메디켐은 다중 작용기전의 알츠하이머성 치매 신약 후보 물질 개발 기술을 확보해 'TI-3' 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또 유기합성, 천연물 유효성분 분리·구조 규명 및 컴퓨터 분자설계 기술을 통해 다양한 화합물 및 천연물 라이브러리를 확보하는 등 신약 후보 물질을 발굴하고 있다. 의료용 대마 헴프에서 유래된 칸나비노이드 유도체 합성으로 특허도 확보 중이다. 양 사는 ㈜케이메디켐이 보유한 유효물질의 유효성, 안전성 및 약물성 연구를 공동 진행함으로써 신약개발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게 된다. 이구연 대표는 “양측이 보유하고 있는 핵심기술과 인프라를 공유하여 신약개발의 연구 효율을 높이고 성공적
프리메라는 씨드의 힘으로 강력한 장벽 리페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오가니언스 베리어 리페어 라인’을 지속하여 선보일 예정. 이에 앞서 신제품 피부 장벽 리페어 65.8% 효과를 구현한 ‘오가니언스 베리어 리페어 카밍 에센스 토너’를 출시한다. 이 제품에는 건강한 피부 장벽을 완성하는 ‘씨드 테크(SEED TECH™)’ 기술이 적용된다. 순수 고함량 식물 단백질에서 추출한 ‘씨드 펩타이드’와 ‘피토바이오틱스’의 시너지를 통해 손상된 장벽의 일시적 개선을 넘어 건강한 피부 장벽이 오래 지속될 수 있게 한다는 설명이다. 임상시험 결과 사용 전 대비 부족한 피부 보습량을 38.2% 채워주고, 외부 자극에 의한 붉은기를 10.9% 개선하며, 자극받은 피부 온도도 섭씨 3.6도 가량 낮춰준다. 또 감초산 칼륨, 마데카소사이드, 알란토인 성분 복합체인 ‘카밍 액티브™’가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유효 성분을 피부 깊은 곳까지 전달하는 ‘세라-루로닉 리포솜™’ 기술도 적용된다. 부드러운 에멀젼과 워터 토너의 이층상 블렌딩 제형이 유수분 균형을 오래도록 유지해주며, 에센스처럼 촉촉하지만 끈적임 없는 산뜻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인공향 등 12가지 성분을 배제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