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용 화장품 제조·유통 전문기업인 ㈜토아스(대표 정수복)는 부산대 산학협력단과 ‘지역 중소기업 경쟁력 향상 및 공동연구개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30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협약을 통해 ㈜토아스는 화장품 및 피부 의료기기 미용 산업분야에서 공동 연구 및 정보·인력 교류로 코스메슈티컬 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그 첫 산물로 부산대 치의학과 옥수민 교수팀과 ‘구순 통증 및 불편감 완화용 화장품’을 공동개발할 예정이다. 정수복 대표는 “구순 통증 및 불편감 완화용 화장품 시제품 개발 착수를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상용화 가능한 신제품 개발 협력을 강화해 새로운 소비층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며 사업화 의지를 강조했다. ㈜토아스는 피부과 전문 브랜드 콘셉트로 설립했다. 병원용 화장품이 품질 차이가 없는데도 수입산이 몇 배로 비싼 점을 안타깝게 여긴 정수복 대표가 국내 소비자를 위해 ‘착한 화장품’ 으로 제품을 개발했다. 병원 현장의 전문의로부터 먼저 인정받으며 입소문을 타면서 국내 유명 피부클리닉과 메디컬 스킨케어 병·의원 100여 곳에 납품 중이다. 또한 꾸준히 해외시장을 두드린 끝에 지난 5월 베트남 하노이의 화장품·식품 유통업체인 ‘뷰티 마스터’와 계약
공정위는 한국콜마(주)의 ㈜연우 주식 55% 취득(2864억원)에 대해 ‘경쟁 제한 우려가 없다’고 판단해 승인했다고 28일 밝혔다. 공정위는 △화장품 위탁제조 시장에서 한국콜마(주)는 15% 점유율로 2위 사업자 △연우는 25% 점유율로 1위 사업자 등이나 시장집중도 및 화장품 용기의 주문방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할 때 경쟁 제한 우려가 적다고 판단해 결합을 승인한다고 설명했다. 즉 화장품 용기 및 위탁제조 시장은 다수 경쟁사업자가 존재하며 화장품 판매사가 용기 규격과 디자인을 정하는 등 거래를 주도하고 협상우위에 있는 점을 고려할 때 이번 결합이 경쟁업체들을 배제할 가능성이 적다는 판단이다. 용기도 대체 구매선이 존재함으로 봉쇄 가능성이 낮다고 봤다. 이로써 한국콜마(주)의 ㈜연우 인수가 마무리됨에 따라 한국콜마의 수직계열화도 탄력을 받게 됐다.
코트라는 1직급 및 2직급 승진 인사를 2022년 7월 1일부로 단행한다고 밝혔다. ▷ 1직급 승진 ▲ 다레살람무역관장 박해열 ▲ 기획조정실 기획혁신팀장 임성주 ▲ 투자기획실 투자전략팀장 정영수 ▷ 2직급 승진 ▲ 고객가치실 윤하청 ▲ 전시컨벤션실 전략전시팀 온라인전시회PM 강성수 ▲ 민스크무역관장 김동묘 ▲ 사회적가치실 상생협력PM 김우정 ▲ 인재경영실 임수주 ▲ 중견기업실 이형석 ▲ 헬싱키무역관장 박현성
㈜서원라이프는 염색과 동시에 샴푸+린스+트리트먼트를 한번에 가능한 올인원 염모제 ‘수화연(水花宴) 이지컬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수화연 이지컬러는 1제, 2제 혼합형 샴푸타입 제형으로 ‘흰모발’ ‘새치 모발’ 기능성 인증을 받았다고 소개했다. 색상은 브라운, 다크브라운, 블랙 등 3종 컬러로 구성됐다. 이 제품은 염색제를 샴푸하듯 모발에 도포하고 5~10분 후 물로 헹궈내면 새치 염색이 된다는 설명이다. 염색시 트리트먼트 성분이 함유돼 모발에 윤기를 더한다고 한다. 주요 성분으로 하수오 추출물이 함유돼 있다. ㈜서원라이프 관계자는 “수화연 이지컬러는 간편한 새치커버를 위해 개발된 제품이며 간편하게 샴푸하듯이 5분이면 염색이 끝나며 헹구기만 하면 모발을 제외한 부분은 깨끗이 지워진다"며 "매일 사용해야 하는 염모형 샴푸보다 한번의 사용만으로 확실한 염색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밝혔다. 유통을 맡은 에스에이치코스메틱 정희석 대표는 "현재 약국과 대형마트에서 판매 중이며 대만에서 진행한 라이브커머스에서 제품 물량이 소진될 정도로 해외 반응도 좋다”라며 “베트남에서 2차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더마펌’(DERMAFIRM)이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2022 IECSC’ 전문가 대상 뷰티 클래스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2022 IECSC’는 미국 라스베가스 지역 최대 뷰티·스파·에스테틱전문 B2B 전시회로 뉴욕·시카고·라스베가스·플로리다 순으로 연 4회 순회해 진행된다. 스킨케어 전문가, 메디컬 프로페셔널, 해외 바이어 등 전세계 미용 관련 전문가들이 다수 참석하여, 해외 시장 판로를 개척하고 전세계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는 전시회이다. 2019년 이후 두 번째로 참가하는 ‘더마펌’은 ‘2022 IECSC’에서 메디컬 마스터 에스테틱 전문 교육자인 ‘라나(Lana lvanov)’와 함께 바이어 및 피부 전문가 100여 명 대상 뷰티 클래스를 진행했다. 2일간 진행된 더마펌의 뷰티 클래스에서는 ‘더마펌RX 앰플’과 ‘MEDI NANO PEN’의 효과적인 사용방법을 비롯해 더마펌의 엑소좀 및 리포좀 기술을 소개했다. 그뿐만 아니라 ‘엘리제 엑소좀 스킨 부스터’를 이용한 안티에이징 관리 기술과 ‘바이오톡(BIOTOC)’ 제품을 활용한 피부 관리 프로그램도 함께 소개했다. 더마펌 관계자는 “이번에 참여하게 된 ‘2
로레알코리아와 서울문화재단은 ‘크리에이트 유어 뷰티’(Create Your Beauty) 시상식을 28일 로레알아카데미(서울 삼성동 소재)에서 열었다고 알려왔다. 이번 전시회는 ‘장애예술인 친환경 예술작품 창작 지원 업무 협약’에 따라 지속가능한 아름다움을 장애예술인의 감각과 시선으로 선보인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공모는 5월 한 달간 국내 장애예술인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수상자는 대상을 차지한 박찬흠(자폐성 장애) 작가를 비롯해 박주영(청각 장애) 작가, 김치형(자폐성 장애) 작가, 심안수(자폐성 장애) 작가, 김용원(자폐성 장애) 작가, 김태민(자폐성 장애) 작가 등 총 6명이 선발됐다. 시상식은 로레알코리아크리스티앙마르코스 대표이사의 기조 연설을 시작으로 서울문화재단 이창기 대표와 롯데백화점 김지현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부문장의 축사에 이어 수상자 시상이 진행됐으며, 대상의 영예를 안은 박찬흠 작가의 수상소감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수상작은 로레알코리아 이천 물류센터 친환경 박스 패키징에 적용되며, 오는 7월 12일부터 롯데백화점 본점 4-6층 ‘Planet in the Box’ 전시회에서 선보여질 예정이다. 한편 로레알코리아 이천 물류센터는 재활용 폐지로…
색조화장품에 포함된 미세플라스틱을 천연물질로 대체하는 기술이 개발됐다. 29일 한국콜마는 “미세플라스틱 함유 파우더 제형은 부드러운 발림성으로 색조화장품에 범용으로 사용하는데, 미세플라스틱 대체제가 필요하다는 시장의 니즈가 있어 왔다”라며 “미네랄 유래성분인 실리카 의 크기를 극소화시킴으로써 대체제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실리카는 화장품 범용 소재로 피지 분비 조절 및 모공관리 효과가 뛰어나다. 화장품 성분들이 덩어리지는 현상을 방지해 제품 점도를 조절해준다. 형태와 기능 면에서 유사한 부분이 많아 미세플라스틱 대체재로 연구가 되어 왔지만 기름을 많이 흡수하는 실리카의 성질 때문에 제품 상용화에 한계가 있었다. 한국콜마는 실리카 성분의 크기를 극소화시켜 기름 흡수 성질을 낮추고, 표면 기공 크기를 작게 해 기름 흡수 공간을 최소화하는 방식을 적용했다. 그랬더니 기름 흡수 성질은 50% 이상 감소시켰고 발림성도 높였다는 설명이다. 내년 초 제품 출시를 목표로 파우더 제형의 기초화장품으로 확장, 적용한다고 한국콜마는 설명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클린뷰티에 대한 관심이 지속되고 있어 국내외 고객사에서 미세 플라스틱을 배제한 제품 개발요청이 늘고 있다
대한화장품연구원(원장 이재란)이 중국 리스크를 벗어나 수출다변화 전략 수립을 위한 EU·아세안·북미 등 권역별 화장품시장+인허가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6월부터 ‘화장품시장 동향 및 수출 인허가 준비’ 보고서를 수시로 제공키로 했다. 첫 지역으로 EU를 선정, △화장품 시장 동향 △ EU 화장품 규정 및 인허가 정보 △통관 거부 사례 △피부 특성 정보 △ EU 화학물질 관리 제도에 대한 내용이 수록되어 있다. 연구원 관계자는 “이번 보고서를 통해 EU에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이 제품 개발에 필요한 피부 특성 정보부터 제품 트렌드, 인허가 정보까지 한 번에 파악할 수 있으며, 수출 국가 다변화 전략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밝혔다. EU 화장품 시장 동향 및 수출 인허가 준비 보고서는 연구원 홈페이지(http://www.kcii.re.kr/) 공지사항과 올코스(http://www.allcos.biz/) 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고로 EU 화장품 트렌드는 클린뷰티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온라인 쇼핑 확대에 대비해야 한다. 또한 EU 수출을 위한 첫 걸음으로 역내 책임자 선정이 중요하다. 책임자는 EU지사, 수입자, 유통업자, 컨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