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일(수)~4일(금) 간 서울 코엑스에서 막을 올리는 ‘2025 인코스메틱스 코리아(2025 in-cosmetics Korea)'에 리이치24시코리아㈜(대표 손성민)가 규제 전략 세미나 발표, 어워즈 평가, 현장 상담(The Platz, 부스 번호 V15) 기업으로 참석한다. 지난해 인코스메틱스 코리아는 전년 대비 참관객 수 22.8% 및 전시기업 수 5.4% 이상 성장하며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이에 힘입어 2025년 행사는 기존의 이노베이션 존과 K-뷰티 존에 더해 이너뷰티 원료 존, 테스트랩·규제 존이라는 새로운 특별존을 추가하여 한층 더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리이치24시코리아(주) 손성민 대표는 첫째 날 7월 4일(수)에 인코스메틱스 어워즈 심사위원으로서 Best Ingredient 어워드와 K-뷰티 Standout 어워드의 수상자 발표 행사에 참석할 예정이다. 7월 4일(금)에는 오후 2시 15분부터 미국 화장품 연방법(MoCRA)와 주 법(State Law)관련 내용과 최신 EU 규제 동향 및 대응법을 공유할 예정이며, 같은 날 오후 4시부터는 “미국 시장에서의 한국 자외선차단제 트렌드 및 규제 대응”을 주제로 변화하는 미국
5월은 가정의 달로 휴일 수(+1)가 늘어난 상황에서 방문고객(구매건수)은 감소했으나 물가 상승, 고가품 중심 매출 확대로 1회 방문 시 구매액이 증가하는 특징을 보였다. 대형 유통업체(오프 13개, 온 10개사) 조사에 따르면 전체 구매건수는 2.8% 감소했으나 구매단가는 3.8% 증가했다. 온라인 매출도 증가하며 오프(46.9%) vs 온(53.1%) 비중을 보였다. 이런 배경 하에 통계청의 5월 화장품 온라인 매출은 1조 1387억원(+3.3%)으로 나타났다. 10개월째 1조원대 매출이지만 증가율은 둔화세다. 전체 화장품 소매액 매출은 2.8조원으로 온라인 침투율은 40.7%였다. 올리브영 다이소 등 오프라인이 꾸준히 발길을 끌면서 온라인 대형 플랫폼과의 경쟁에서 선방 중이다. ‘25년 5월 소비자기대심리는 4년 4개월만에 최대 상승폭을 나타내며 경제 회복 기대감을 보였다. 소비자 지출 전망지수도 상승하며 여행, 외식, 문화생활 등 서비스 소비에 대한 지출 의향이 높아지는 등 소비 심리가 개선되고 있다. 유통업계 소식으로 현대홈쇼핑이 오프라인 뷰티 매장 ‘코아시스’를 오픈한다. 코아시스란 코스메틱+오아시스의 합성어다. 오는 10월을 목표로 TV홈쇼핑에서
6월 화장품 수출이 두 자릿수 증가율을 기록하며 순항 중이다. 1일 산업통상자원부는 6월 수출입동향에서 “화장품 수출은 9.5억 달러(+22.0%)로 역대 6월 중 최대실적이자, 2월부터 5개월 연속 해당 월 기준 1위 실적을 경신했다”라고 밝혔다. 이로써 ‘25년 상반기 화장품 수출은 55억 1천만달러(+14.6%)를 기록했다. 1~6월 사이 4개월은 20%대 고공행진이어서 글로벌 인기를 반영하고 있다는 평가다. 국가별 동향을 보면 미국과 일본, 유럽 등 선진국 시장에서 K-화장품이 고르게 성장 중이다. (표 참고, 자료=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5월 누계) 폴란드(+149%) 프랑스(96%) UAE(82%) 등이 전년 대비 2배 가까이 증가하고 있다. 유럽은 한류 인기와 방산 등 한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주요 드럭스토어 채널에서 한국산 화장품 취급 비중 증가, 한류 트렌드 외에 제품의 성분, 효능에 주목하는 등 트렌드 변화도 감지된다고 KOTRA는 분석했다. 미국은 선스크린 호조로 아마존 100개 중에 한국산이 17개를 차지할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다. 매달 두 자릿수 성장하며 총 화장품 수출액 중 미국 점유율이 18.3%로 중국(20.2%)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