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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포마 마켓 뷰티 이벤트 로드쇼 열려

오세규 대표 “아시아 시장의 잠재력 확산, K-뷰티 해외마케팅에 도움 되도록 노력” Informa Markets Beauty Events Roadshow in Seoul, 160여 명 참석

아시아 주요 화장품 박람회를 통합한 인포마 마켓(Informa markets)'의 2020년 ‘인포마 마켓 뷰티 이벤트 로드쇼 인 서울’이 15일 롯데호텔에서 열렸다. 행사에는 160여 명이 참석, 올해 박람회 트렌드 및 규모, 주요 이슈에 대한 업계의 관심을 보여줬다. 인포마마켓 코리아 오세규 대표는 “특별히 지난 11월 코스모프로프 아시아에 참가해주신 참가사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현지 사정으로 인해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를 통해 진취적인 기회를 만들고 어려울 때 돌파하는 힘이 되어줄 것이라는 믿음이 생겼다”며 “2020년 코스모푸르프 론칭과 더불어 기존 박람회를 강화시켜 K-뷰티의 해외 마케팅에 큰 힘이 되고자 노력하겠다. 적극 사업에 활용해주시길 바란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로드쇼는 KOTRA 최규철 해외전시팀장의 해외전시 지원사업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올해 인포마마켓이 중점 개최하는 4대 전시회의 개요, 이슈, 트렌드, 현지 시장 분석 등의 설명이 있었다. 이어 민텔코리아 오민경 이사의 ‘태국 뷰티 트렌드’ 컨설팅 등이 발표됐다. ※ 2020 인포마 주관 주요 박람회 ▲South China Beauty Expo2020(화남국제미용박람회) : 7.

오상자이엘, 자이엘라이트 활용 미세먼지 차단 특허

미세먼지 필터링 효과 뛰어난 ‘안티더스트 콤플렉스’ 개발 자이엘라이트는 ICID 및 FDA 안전물질로 등재

최근 오상자이엘은 자이엘라이트를 기반으로 미세먼지 필터링 효과가 뛰어난 입자 ‘안티더스트 콤플렉스(Anti-dust Complex)’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26일 특허 완료(특허번호 제10-2062345호)했으며, 이를 주 원료로 미세먼지 피부 침투 차단 고부가가치 친환경 화장품을 개발 중이다. 바이오 기술기업 오상자이엘이 개발한 의약품 원료가 ‘자이엘라이트(jaielite)’다. 원래 1960년 유럽에서 신속히 환부의 열을 내리고 세균으로 인한 감염을 막는 화상치료제 개발과정에서 탄생했다. 이를 화장품 원료로 적합하게 만든 물질이 자이엘라이트다. 미국화장품협회(PCPC)가 효능과 안정성을 인정했으며, 국제화장품원료집(ICID)과 미식품의약국(FDA)에 안전 물질로 등재되어 있다. 자이엘라이트의 효과는 다섯 가지. 먼저 세균흡착이다. 강력한 플러스 차지(+)는 음극(-) 성질을 띄는 세균을 흡착한다. 둘째가 유분흡수로 특수 분자구조가 내부에 많은 공간을 가지고 있어, g당 유분흡수율이 우수하다. 셋째 pH6.5로 결정 구조적으로 산과 염기의 중성화 구조 특성을 가진다. 넷째 열감해소 쿨링 효과로 피부 온도를 낮춰 세균 증식을 막고 2차 감염 예방

트렌드 맞춤형 ‘최신 제형 컨퍼런스’ 성황

화수협+수탁제조업협의회 주최...제조사 3사+브랜드사 27사 참여 필(必)환경, 맞춤형화장품, 자연유래 성분 고함량 안정화 기술 등 소개 설명회-질의 응답-상담-상품기획-출시 지속 노력 위해 양 협회 MOU 맺어

제조사-브랜드사의 상생콘서트 ‘신제형 설명회’가 16일 서울 역삼동 코스메랩 갤러리에서 열렸다. 한국화장품중소기업수출협회(회장 박진영)와 대한화장품수탁제조업협의회(회장 노향선)가 공동주최한 설명회에는 제조사 3곳과 브랜드사 27곳의 대표 및 임직원 등 50여명이 참석, 열띤 분위기를 연출했다. 앞서 양 협회는 MOU를 체결하고 “공동 관심분야에서 업무협력을 실천하고 … 상호간 성장기회가 잠재되어 있는 뷰티 사업부문에서의 협력을 통해 상호 이익을 추구한다”는 데 합의했다. 화수협 박진영 회장은 “‘19년 화장품 수출 7조원 수입 1.5조원을 올렸다. 여기에는 제조사와 브랜드사의 협업이 필수적이다. ’신제형설명회‘는 제조사의 새로운 트렌드와 기술 개발 내용 및 브랜드사의 제품기획과의 접점이 될 것”이라며 “열심히 R&D에 나선 제조사와 시장개척에 나서는 브랜드사가 협업해 한국 화장품 수출의 볼륨을 확장하는 첫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탁제조업협의회 노향선 회장은 “양협회가 협업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해 기쁘게 생각한다. 향후 상호 발전을 위해 노력함으로써 상호 번영 기회로 활용되길 바란다”고 기원했다. 설명회는 나우코스-서울화장품-아이썸 순으로

시어스(Sears)의 안정적인 전략과 몰락

[알렌 정의 마케팅 스토리] 47) 시워스 파산 교훈...자만심과 변화에 둔감했던 안정적인 전략 때문 “영원한 강자는 없다, 실패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세계 유통업계에서 시어스(Sears) 스토어의 파산 충격은 아직도 현재 진행형입니다. 한때 3500개에 달했던 미국 내 시어스 매장이 문을 닫자 미국 사회는 경악했고, 한국 유통업계도 공포에 휩싸였습니다. 지난해 사상 최초로 이마트가 분기 영업이익 적자를 내고, 새벽 배송 전쟁이 한창이라는 뉴스를 접하면서, 토론토에 마지막 남은 시어스 스토어가 문을 닫았던 때가 기억납니다. 1950년대부터 북미 유통업계의 독보적 존재였던 시어스는 결국 역사 속으로 사라졌습니다. 사실 그전부터 이러한 징조가 보였고 어쩌면 생각보다 오래 버틴 거였는지도 모릅니다. 시어스는 카달로그 판매 방식을 통해 그 당시에는 파격적인 방법으로 성장했던 대형 유통매장이었습니다. 1960년대부터 많은 제품을 취급하면서도 가격 경쟁력까지 갖춘 북미 최고의 유통업체였습니다. 하지만 1970년대부터 급변하는 유통시장에서 자신만의 색깔을 명확하게 하지 못했고, 후발 주자인 월마트나 코스트코가 영역을 확장할 때도 트렌드를 읽기보다는 최고의 자리라는 현실에 안주했습니다. 그렇다보니 시어스만의 특수성을 잃어버렸습니다. 병풍과 사업은 펼치면 넘어진다는 말이 있습니다. 최고의 위치에서 열정이 넘칠 때 주의해야

교수 출신 마케터의 피부를 읽는 법 '컬러 마케팅’

[신년 인터뷰] ②오린비(Orinbe) 최완 대표...“제주레시피로 만든 ‘Carrot Cosmetics’로 시장 파이 키운다” AP+에이전시+밴더+교수 출신 마케터의 스타트업 도전...“용광로처럼 달아오른 에너지로 K-뷰티를 다시 달굴 것”

“성을 쌓는 자 망하고, 길을 떠나는 자 흥하리라.“ 성은 벽이고, 길은 글로벌 시장이다. 10년 여 안주하던 K-뷰티 콤플렉스를 날려야 활로가 보인다. 그래서 '막혀있는 단단한 뚝(장벽)을 허무는 사람-새뚝이’가 필요하다. 씨앤씨뉴스가 새뚝이를 찾아 나섰다.[편집자 주] 당근 화장품(carrot cosmetics)이 성분 카테고리로 소비자 반응이 뜨겁다. 대표 제품이 제주레시피 화장품 브랜드 오린비의 ‘제주레시피 더 퓨어오일’이다. 작년 출시 후 10배 이상 매출을 끌어올린 효자다. ‘룩앳미’ 등 뷰티 프로그램과 리뷰 등에서 ‘한 방울의 기적 오일’로 불리며, 셀럽과 소비자의 호응도 높다. #1 'carrot cosmetics' 신카테고리 개척 오린비 최완 대표는 “국내에서 당근오일을 출시한 것은 오린비의 ‘더 퓨어오일’이 거의 처음으로 알고 있다. 국내·외 고객들도 ”당근오일 있어요?“라며 반겨준다. 청정 제주산 당근 추출물을 60일 저온숙성을 통해 제조하는데, 해외 바이어들의 반응도 좋다”며 말문을 열었다. 영하 70도까지 내려가는 러시아에선 당근크림이 국민화장품 대우를 받는다. 독일의 당근씨 에센셜 오일은 피부색을 밝게 해주는 효과로 국내 해외직구 사

AP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녹색기술제품 인증’ 획득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최초 녹색인증 획득...녹차 성분 개발, 새로운 카테킨 조성물 완성

아모레퍼시픽의 이너뷰티 솔루션 브랜드 바이탈뷰티가 메타그린 제품에 대해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녹색기술제품(GTP-19-01505) 인증'을 받았다. 녹색인증은 ‘저탄소 녹생성장 기본법’에 의거하여 유망한 녹색기술 또는 사업을 인증하고 지원하는 제도다. 이미 2019년 7월초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녹차 소재 제조 신기술(녹차 추출 잔사로부터 생리활성을 지닌 기능성 녹차 소재 제조 기술)로 '녹색기술 인증'을 받았다. 해당 녹색기술이 제품에 적용되었음을 공식적으로 검증 받은 것이 '녹색기술제품 인증'이다. 녹색기술제품 확인은 녹색기술인증서와 생산시설 보유, ISO등 품질경영관련 인증 보유, 외부기관의 시험/인증 증빙 등을 모두 만족해야 한다. 녹차 추출물은 체지방 감소, 항산화,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등으로 식약처가 인정한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다. 지금까지는 건강기능식품에 주로 사용되는 카테킨 등의 유효 성분을 추출한 이후 남은 녹차 부산물은 대부분 사용하지 않아 매립 또는 소각하여 버려지는 상황이었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카테킨 추출 과정 중에 나오는 녹차 부산물에서 새로운 유용 성분의 추출에 주목하여, 녹차 부산물에서 '녹차 다당'을 추출하고 1

[신간]‘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교재 출간

성신여대 뷰티융합학과 김주덕 교수 등 6명의 교수진 집필 식약처 출제기준 따른 ‘모의고사 문제’ 수록...과목별 핵심이론+요점정리+예상문제로 구성

화장품산업 종사자라면 꼭 읽어봐야 할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교재가 출간됐다. 성신여대 뷰티융합대학원 김주덕 교수를 비롯한 6명의 교수가 전공분야별로 공동 집필했다. 주 저자인 김주덕 교수는 화장품연구소 연구원을 거쳐 대학교수로서 보건복지부와 식약처의 화장품산업 관련 다양한 자문 역할을 맡는 등 30여 년의 경력을 쌓은 업계 전문가다. 이밖에 지홍근, 한지수, 조선영, 김진미, 박초희 등 저자들은 일선 회사 경험과 강단, 한국화장품미용학회에서 활동 중인 교수진들이다. 저자들은 머리말에서 “화장품학을 공부하는 학생들, 그리고 전문적이고 난해한 용어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화장품 업계 관련자에게 꼭 필요한 자료가 될 것”이라며, 발간 취지를 밝혔다. 현역 교수진이 직접 집필한 맞춤형화장품 교재로는 최초 발간이다. 때마침 2월 22일 실시되는 시험일이 촉박한 가운데 식약처 출제기준에 따른 핵심이론+예상문제를 수록, 시험을 준비 중인 수험생의 갈증을 풀 수 있게 됐다. 이 책은 △제1장 화장품법의 이해 △제2장 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제3장 유통 화장품 안전관리 △제4장 맞춤형화장품 이해 등 과목별로 핵심이론 및 요점정리로 총정리해, 수험생의 이해도를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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