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인도네시아+UAE에 ‘KOREA 360 연계 K-뷰티 홍보마케팅’ 추진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K-뷰티 Zone 제품 전시 및 홍보 마케팅 전개... 참가 희망 기업 모집

정부의 합동 해외홍보관(KOREA 360)사업과 연계해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해외 K-뷰티 홍보 마케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KOREA 360'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으로 보건복지부(뷰티), 해양수산부(수산식품) 등이 공동 운영하는 한류 제품 상설 홍보관이다. 2022년 인도네시아에 처음 문을 열었으며, 2025년에 UAE로 확대 운영된다. 



인도네시아 홍보관은 작년 1월~‘25년 2월까지 190만명 이상이 다녀갔을 정도로 현지 한류 팬의 인기 명소다. 인도네시아에 이어 올해 UAE 홍보관에서는 국내 유망 화장품 기업의 △ 제품 상설 전시 및 체험 이벤트 △ 바이어 상담회 △ 현지 소비자 대상 판촉 행사 △ 디지털 콘텐츠 제작을 통한 SNS 홍보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기업은 인도네시아, UAE로 전시 제품 발송 및 통관 등을 지원받게 된다. 해당 제품은 영어 또는 현지어로 된 설명과 함께 홍보관 내에 전시되며, 한국 화장품 체험 공간으로 활용된다. 

또한, 현지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입점 기업들의 제품을 소개하는 ‘K-뷰티 비즈니스 밋업행사’가 연 2회 진행되며, 현장 판촉전 등 뷰티 이벤트도 예정되어 있다. 

인도네시아 홍보관에서는 주말마다 열리는 메이크업 체험 행사로 K-뷰티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들을 불러 모을 계획이다. 소비자 반응이 좋은 브랜드는 현지 오프라인 채널 입점을 지원한다. 

연구원 박상훈 실장은 “인도네시아와 UAE는 K-뷰티에 관심 있는 소비자가 많다. 다만 인허가 절차가 까다로워 실제 물품 판매가 어렵다는 공통점이 있다”라며 “두 나라에서 운영하는‘KOREA 360 연계 K-Beauty 홍보 마케팅’사업이 한국 화장품 중소기업들의 마켓 테스트 플랫폼으로 기능하게 된다. 이를 통해 K-뷰티의 인지도 향상 및 해외시장 진출에 직·간접적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