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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맹물’ 짝퉁 화장품 79억원 상당 공급한 일당 검거

용기, 라벨 등 정교하게 위조, 정품의 1/3 가격으로 구매자 현혹... 소비자 주의보 발령 아직도 이런 일이~... K-뷰티 이미지에 먹칠, 엄벌 촉구

효과가 거의 없는 ‘맹물’ 수준의 짝퉁 화장품을 정품의 1/3 가격으로 소비자를 현혹한 유통업자가 구속됐다. 19일 특허청 상표특별사법경찰은 짝퉁 화장품을 유통하여 상표법을 위반한 혐의로 도매업자 A(42세)씨 등 4명을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23. 4~’24. 3월까지 SKⅡ, 키엘, 에스티로더 등 해외 유명브랜드의 짝퉁 화장품을 병행수입 제품인 것처럼 속여 8만 7천여 점(정품가액 79억원)을 국내에 유통한 혐의다. 피의자들은 짝퉁 화장품을 판매해 총 21억원 상당의 범죄수익을 얻은 것으로 드러났다. 이들의 수법은 유통업자, 홈쇼핑 협력업체 등 대상을 가리지 않고 짝퉁 화장품을 판매했다. 특히 전문 유통업자조차 정품 or 가품 구별이 어려울 만큼 용기, 라벨, 포장 등이 매우 정교하게 제작된 짝퉁으로 구매자를 현혹시킬 수 있었다고 한다. 짝퉁 화장품을 유통업자에게 정품인 것처럼 속여 공급했고, 유통업자가 해외로 수출을 시도하는 과정에서 상표경찰이 이 사실을 인지하여 ‘24년 3월 6천여 점(정품가액 5억 6천만원)을 압수 조치했다. 또한 피의자들은 홈쇼핑 협력업체를 통해 홈쇼핑 납품을 시도하는 과정에서 사법경찰이 경기도 일원

콜마 윤동한 회장, 장남에게 주식 반환 청구 소송 제기... '경영은 피가 아닌 증명'

남매→부자 갈등 경영권 다툼으로 번져... 오너리스크로 기업 이미지 악화 우려

경영이나 주주이익 기준 보다는 역시 창업자의 의중이 중요하다는 게 현실적인 한국 기업의 민낯이다. 현실에선 경영은 피가 아니고 증명이다. 콜마그룹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윤동한 회장은 "한국콜마로 대표되는 화장품·제약 부문은 윤상현 부회장이, 콜마비앤에이치로 대표되는 건강기능식품 부문은 윤여원 대표가 각각 맡기로 한 것은 충분한 논의와 합의를 거친 결과"라며 "지금도 그 판단에는 변함이 없다"고 밝힌 바 있다. 이를 뒷받침하듯 윤동한 회장이 아들 윤상현 부회장에 대해 지난 5월 30일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장남 주식 반환 청구 소송을 제기한 것으로 보도됐다. 다수 매체 보도에 따르면 콜마그룹 윤 회장은 “35년간 콜마그룹 창업정신과 경영질서를 더 이상 훼손하도록 두고 볼 수 없다”고 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윤 회장은 2018년 9월 윤상현 부회장, 윤여원 콜마비앤에이치 대표와 함께 콜마비앤에이치의 향후 지배구조와 관련된 3자간 경영합의를 체결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윤 회장은 윤 부회장에게 2019년 12월 콜마홀딩스 주식 230만 주(현재는 무상증자로 460만 주)를 증여했다. 현재 윤 부회장은 증여에 따라 콜마홀딩스 보통주 발행주식 총수 1793만 896

헤라, 선 케어 'UV 프로텍터' 1천만 개 판매 돌파

'UV 프로텍터 톤업' 광노화 방어 기술까지 탑재하며 고기능 선 케어 시장 선도

2003년에 선 케어 제품을 처음 출시한 헤라는 19년 연속 국내 선 카테고리 시장 판매 1위를 기록하며, 자외선 차단 기술의 혁신과 진화를 이끌고 있다. 2022년에는 기술력을 한층 강화한 'UV 프로텍터' 라인을 출시했으며, 올해 5월에는 누적 판매 1천만 개를 돌파했다. 변화한 환경에 따라 자외선은 물론 블루 라이트, 적외선, 미세먼지를 동시에 차단하는 '5중 차단 시스템'을 적용하는 등 고기능 선 케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해당 라인의 대표 제품인 'UV 프로텍터 톤업'은 차별화된 'UV-R Pro™' 기술을 적용해 기존 제품 대비 1.5배 향상된 광노화 보호 효과를 보였다고 한다. 'UV-R Pro™'는 광노화의 근본 원인을 차단해 피부 저속 노화 효능을 강화하는 자외선 차단 기술로, 아모레퍼시픽 최초로 해당 제품에 적용됐다. 강력한 자외선 차단력과 안티에이징 효능을 얇고 가벼운 제형에 담아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화사한 생기를 더해주는 '톤업', 도시 환경에 최적화된 안티에이징 데일리 선크림 '멀티 디펜스', 워터프루프 기능을 갖춘 '익스트림 포스 레포츠', 수분감 있는 가벼운 제형의 '프레쉬', 클린 포뮬라의 데일리 선밤 '액티브

‘라방’ 화장품 부당광고 10건 적발... 접속차단+행정처분 조치

라이브커머스 채널 2달 간 집중 점검... 의약품 오인, 필러, 피부과전문의 개발 등 적발

식약처는 17일 ‘라방’에서의 화장품법 등을 위반한 부당광고 29건을 적발해 접속 차단과 행정처분 했다고 밝혔다. 라방이란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Live Streaming)과 전자상거래의 ‘e-커머스(e-commerce)’가 합쳐진 단어. 인플루언서, 유명인, 전문 진행자 등이 소비자와 쌍방향으로 소통해 구매를 유도하는 방송이다. 라이브커머스 채널은 네이버쇼핑 라이브, 카카오쇼핑 라이브, 쿠팡 라이브 등이다. 이번 집중 점검 기간은 4~5월 2개월이며, 점검 결과 △ 화장품 광고 10건 △ 식품 광고 18건 △ 의료기기 1건 등이 적발됐다. 해당 플랫폼 사에는 접속 차단을, 관할 행정기관에는 위반업체 행정처분 등의 조치가 의뢰됐다고 식약처는 설명했다. 화장품의 경우 위반 내용은 ▲ ‘피부재생을 도와준다’, ‘모발을 자라게 하는’ 등 화장품이 의약품의 효능·효과가 있는 것으로 오인할 수 있는 광고 8건 ▲ ‘필러크림’ 등 화장품의 범위를 벗어나거나 ‘피부과전문의가 개발한 제품’ 등 의료전문 분야 추천·공인을 표방하여 소비자가 잘못 인식하거나 오인할 우려가 있는 광고 2건이다. 식약처는 소비자가 식품, 화장품 등을 온라인에서 구매하려는 경우 부당광고에 노출될

연구원, ‘태국 화장품시장 개척단’... 현지 MOU 체결, 209만달러 수출 실적 달성

사전에 국내 기업 니즈에 맞춘 해외 바이어 발굴로 매칭 성과 확대... 현지 시장조사, 교두보 마련 등 시장개척단 활약

화장품 수출도 “신뢰성 높은 기관이 진출하려는 국가 바이어에게 사전에 충분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관심을 유도하는 게 중요하다”는 사실이 입증됐다.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조신행)은 6월 10~13일 ‘2025 태국(방콕) 화장품 시장개척단’ 행사를 현지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연구원은 성공적인 상담 운영을 위해 ➊ 사전에 해외 바이어에게 참여기업 제품 소개하는 온라인 페이지 제공 → ➋ 관심 품목 선정 → ➌ 현장에서 원활한 상담과 실제 계약 진행 위해 기업마다 현지 한국인 전문 통역원 배치 → ➍ 상담회 이후 지속적으로 후속 지원 순으로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시장 개척단은 △ 방문 첫날(10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방콕 글로벌 비즈니스센터 방문에 이어 △ 이튿날(11일) 현지 바이어 비즈니스 상담회 운영 △ 12~13일 태국 유통업체 Multy Beauty(멀티뷰티) 본사 미팅 및 EVEANDBOY(이브앤보이) 등 현지 화장품 매장 방문·시장 조사 등의 일정을 소화했다. 매칭은 물론 차후 재방문 시장개척을 위한 현지 사정 청취가 주요 목적이다. 메인 행사인 상담회에는 한국의 중소기업 11개사가 참석해, 태국 현지의 20개사 주요 바이어와 1:1 매칭

K-화장품 유망, 인·멕·폴... 아세안 5국, 제조설비 수출 증가

관세전쟁, 글로벌 불확실성 대비 위해 유망시장 다변... 젊은 인구, 산업화+소득증가, 한류 유행국가 유망

미국발 관세조치, 각국의 보호조치, 첨단 제조업 육성 가속화 등 미·중 무역전쟁이 글로벌 공급망 재편을 예고하고 있다. 이와 관련 코트라는 ‘25년 수출 유망시장 다변화 전략’이라는 보고서를 통해 소비재인 화장품이 미국, 중국, 아세안, 중동, 동유럽, 멕시코 등에서 유망품목으로 꼽았다. 화장품 및 화장품 제조설비 등이 아세안에서 유망품목으로 꼽았다. 보고서는 글로벌 통상환경 변화에 따라 ▲ 미·중 대체수요 유망시장 ▲ 글로벌 제조업 재편에 따른 유망시장 ▲ 산업화·고도화 수요 유망시장의 세 가지로 분류, 유망국가를 제안하고 있다. 먼저 미국은 한류에 힘입어 가성비·제품력을 확보한 한국산 화장품의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다. 한국산 화장품(HS 3304)의 대미 수출액은 10억달러(‘23) → 15.5억달러(’24)로 51% 증가했다. 올해 4월 누계 수출액은 17.8%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다. KOTRA는 한류 인기와 대중 고율관세로 한국산 입지가 강화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중국은 내수 소비 부진에도 불구하고 신 소비주도 3대(新三代)가 주목받고 있다. 각각의 특징은 ① Z세대는 90~00년대 생으로 합리적, 가성비 소비 ② 밀레니엄 마더는 욜로(YOLO),

닥토필(Dactor Peel), 5세대 필링 케어 기술 개발... 프로페셔널 & 홈케어 론칭

피부 클리닉, 에스테틱 전문가 시술용 시리즈와 홈케어 세트 공개... 안티에이징, 동안피부 관리의 새로운 패러다임 소개

㈜닥터제이코스(대표 김효정)가 5세대 내추럴 필링(Natural Peeling) & 엑소좀 필링(Exosome Filling) 기술로 프로페셔널 및 홈케어 시장에 정식 론칭했다. 11일 서울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사업 설명회에는 150여 명의 에스테틱 원장 및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해, 신기술 신제품의 시연을 지켜봤다. 김효정 대표는 “기존 산성 케미컬 필링(AHA·BHA·PHA)의 경우 각질을 산으로 녹이는 과정에서 타는 듯한 고통, 긴 회복시간, 잦은 부작용 등의 한계가 있었다. 이번 닥토필의 내추럴 필링 기술은 피부 지방산 친수화 기술과 피부노화 고민 9가지 개선 효과를 가져오는 혁신 기술”이라고 강조했다. (특허등록번호: 제10-2103140호) 그러면서 그는 “101nm, 60억 개의 특허받은 ‘유산종균의 엑소좀’을 통해 △ 40배 이상 우수한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정상화 △ 피부 노화, 여드름, 장벽 손상 등의 문제성 피부 개선 등의 효과를 입증했다. 이는 안티에이징, 동안 피부 관리를 위한 솔루션로 새로운 필링제이다”라며 지난 7년간의 기술개발 과정을 소개했다. (특허등록번호: 제10-2263479호) 닥터제이코스의 필링 특허기술은 “안전하

GCC 아시아 발족... IBITA 윤주택 회장, 수석부회장으로 운영 참여

글로벌 화장품 민간 외교 전도사로 윤 회장 활약... “글로벌 화장품 뷰티 생태계에서 아시아의 목소리를 강화”

글로벌 코스메틱 클러스터(Global Cosmetics Cluster)의 새로운 GCC Asia 지역 지부가 공식 출범했다. 한국에서는 GCC 한국대표부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IBITA) 윤주택 회장이 참여했으며, 이번 출범식에서 GCC Asia 수석부회장으로 취임했다. 6월 11일 글로벌 코스메틱 클러스터(GCC)는 세계 최초의 화장품 산업을 위한 국제 네트워크로의 아시아 화장품 산업의 협력 강화를 위한 새로운 지역 지부로 'GCC 아시아(GCC Asia)' 출범을 승인했다. 이에 따라 일본 JCC 총회에서 아시아지역 대표로 한국·일본·태국·대만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식 출범한 것이다. 이번 이니셔티브는 ▲ 일본화장품센터(JCC), ▲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IBITA), ▲ 대만 뷰티밸리, ▲ 태국 생명과학우수센터(TCELS), ▲ 태국화장품클러스터(TCOS) 등 아시아 주요 각국 대표 클러스터들로 구성됐다. GCC 아시아는 ➊ 아시아 화장품 클러스터 간의 지역 협력을 증진하고, ➋ 연구혁신을 촉진하며, ➌ 화장품 뷰티 및 퍼스널케어 산업에 종사하는 중소기업(SME)의 국제적 발전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활동에는 프랑스, 미국, 이태리, 영국, 스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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