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장품수출협회는 ‘뷰티월드 두바이 2025’(10월 27~29일)에서 공동부스(6홀)를 설치하고 7개사가 참가, 성료했다고 밝혔다. 화수협은 이경민 회장을 단장으로, 참여 기업은 ▲ 닥터로사_ 인핸스비 노석지 대표 ▲ 케미코스_ ODM 임석원 사업본부장 ▲ 에포나_ 다름 인터내셔널 강인희 대표 ▲ 이지템_ 뷰티디바이스 이윤주 수석팀장 ▲ 엑셀비·닥터쁘띠 이슬아 대표 ▲ 아이아움 등 6개사 7개 브랜드가 참가했다. 화수협 소속으로 코스메랩 박진영 대표(한국공동관) 등은 별도 참가했다. 이경민 회장은 “뷰티월드 두바이 2025‘에서 회원사 간 파트너십 형성과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었다. 회원사의 뷰티 디바이스와 더마·메디컬 화장품 등에 바이어들의 관심이 높았다”라고 자평하고 “내년에 품목 선정을 잘하고 전략적인 부스 디자인을 하면 뜻하지 않게 재미있는 성과를 올릴 수 있을 것이라는 자신감을 얻었다”라고 말했다. 전시회 3일 동안 화수협 부스에는 MENA(중동·북아프리카), 유럽 등지 바이어와 참관객이 몰렸으며, 각사의 대표 제품을 살펴보고 상담으로 이어지는 등 활발한 모습이었다. 닥터로사 브랜드를 소개한 인핸스비 노석지 대표는 “270만 유튜버의 부스 동
북미에서 처음 개최된 ‘뉴욕 한류박람회’에 2만여 명 참관객이 몰리고, 현장에서만 총 1천 1백만 달러 수출계약·MOU도 이뤄졌다. 산업통상부(장관 김정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이하 코트라, 사장 강경성)는 지난 11월 6일(현지시간)부터 사흘간 뉴저지 아메리칸드림몰에서 ‘2025 뉴욕 한류박람회(KBEE 2025 NEW YORK)’를 개최했다. ‘한류박람회’는 한류와 수출마케팅을 접목해 해외 현지에서 소비재 수출시장 다변화를 추진하고 중소기업 제품의 해외 소비자·바이어 인지도를 높이는 한류마케팅 대표 플랫폼으로, 올해 25회째다. ‘케데헌’으로 대변되는 한류 전성기에 맞춰 K-컬처와 소비재 해외 진출 간 상호 시너지, 프리미엄 이미지를 높이고자 북미에서 처음 개최했다. 최근 북미에서도 K-컬처, 소비재 인기가 뜨겁다. K-콘텐츠 열풍 속 2024년 K뷰티가 미국 내 화장품 수입시장 점유율 1위에 오르며, 화장품 원료 및 완제품 제조사 진출이 이어지고 있다. 미국은 K-푸드 최대 수출 시장으로 라면, 김 등을 필두로 최근 10년간 식품류 대미 수출이 연평균 10%씩 급증세다. 이번 한류박람회는 유행·유통의 심장부인 뉴욕에서 K-소비재 인지도를 높이고, K-
대한화장품협회는 중소기업의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중국 위조 화장품 단속 사례 분석 및 세관등록을 통한 수출단계 차단 전략‘ 웨비나를 11월 21일(금) 14:00~15:00 개최한다.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실시간 영상 송출 방식으로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 최근 포산시 대규모 단속 사례 분석 및 브랜드 리스크 진단 ▲ 중국 내 상표·세관등록을 통한 공급망 차단 실무 ▲ 중국산 위조품의 제3국 유통, 수출단계 대응 전략 ▲ 오프라인 생산 및 유통 구조의 실체와 단속 절차 ▲온라인 신고만으로 부족한 실효적 보호체계 구축 등 대응방안이 소개된다. 강사는 코트라 전문위원이자 아이피스페이스(중국) 문병훈 대표와 아이피스페이스(한국) 김기덕 대표가 맡는다. 웨비나는 사전신청자를 대상으로 개최 1일 전에 URL 링크가 메일로 발송되며, 이를 통해 접속하면 된다. (사전등록링크 : https://forms.gle/TcCnGS1jLVzorWMj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