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세점

쌍방향 소통 마케팅 서비스 ‘신라탑핑’, 최고 디지털 혁신상 ‘쾌거’

신라인터넷면세점 ‘2018 세계면세박람회’ Best Digital Initiative 수상, 서비스 1달 만에 누적 방문자 150만 돌파 ‘신라탑핑’ 서비스 일매출 20% 증가 기여

신라인터넷면세점의 ‘신라탑핑’ 서비스가 2일 프랑스 칸에서 열린 2018 세계면세박람회에서 '최고 디지털 혁신상(Best Digital Initiative)'을 수상했다.

세계면세박람회(2018 TFWA World Exhibition&Conference)는 세계면세협회(Tax Free World Association)가 개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면세 박람회다. 이번 신라인터넷면세점이 수상한 '최고 디지털 혁신상'은 혁신적이고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을 펼친 전자 상거래 플랫폼에 주는 상이다. 



'신라팁핑' 서비스는 '꿀팁을 쇼핑하다'의 줄임말이다. 소비자가 면세점 쇼핑 시 상품에 대한 추가 정보를 여러 번 검색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하기 위해 도입했다.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판매하는 상품에 대한 리뷰를 자유롭게 작성하고 다른 고객들과 정보를 교환할 수 있다. 또 본인이 작성한 리뷰를 통해 발생한 매출의 최대 3%까지 현금성 혜택으로 돌려받을 수 있어 신개념 상품평 서비스로 평가받고 있다.

신라팁핑은 서비스를 시작한 지 한 달 만에 누적 방문자 수 150만 명을 돌파하는 등 고객 반응이 뜨겁다. 일 평균 약 6만여 명이 신라팁핑 서비스를 이용했고 일일 최대 방문자 수는 9만 명 이상을 기록했다.

고객들이 직접 작성한 상품 리뷰는 지난 한 달간 약 6000개 상품에 대해 13000건 이상이 작성됐다. 신라팁핑의 리뷰를 보고 구매로 이어진 사례는 3000건 이상이다.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마케팅으로 전환한 서비스였기에 가능했다.

실제 신라팁핑 서비스를 시작하기 전과 비교했을 때 인터넷면세점 국내몰의 일 평균 매출은 약 20% 이상 늘었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최고 디지털 혁신상 수상 기념으로 매일 오전 11시부터 선착순 5000명에게 라라캐시를 증정하는 ‘팁핑 수상기념 선착순 이벤트’를 펼친다. 본인 파우치 속 상품을 소개하고 후기를 작성하면 우수 작성자에게 라라캐시를 최대 135만원 증정하는 ‘너의 파우치, 열어서 잠금 해제’ 이벤트를 21일까지 진행한다. 

또 1000만원 상당의 상금을 지원하는 ‘신라면세점 크리에이터 선발대회’, 유명 화장품 브랜드와 함께 하는 ‘팁핑 브랜드 위크’ 등 신라팁핑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연이어 선보인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신라팁핑이 글로벌 무대에서 상을 받아 매우 기쁘다”며 “소비자와 브랜드 모두와 소통하는 쌍방향 소통 마케팅을 더욱 강화하고 외국인 고객을 위한 신라팁핑 영어, 중국어 서비스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CNCNEWS=차성준 기자 csj@cncnews.co.kr

관련태그

신라면세점  신라탑핑  세계면세박람회  최고 디지털 혁신상  화장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