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단체

장협,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온라인 강의 오픈

2차 정기시험 10월 17일 시행(7월초 공고)...4과목 14차시로 구성, 회원사 10만원, 비회원사 20만원


대한화장품협회는 오늘(25일)부터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자격시험 대비 교육과정을 온라인 강의로 오픈했다.


온라인 강의는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시험과목에 맞춰 ▲화장품법의 이해, ▲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유통 화장품 안전관리, ▲맞춤형 화장품의 이해로 구성하였으며, 과목별 내용에 따라 세분화하여 총 14개 차시로 운영된다.


협회 관계자는 “최근 화장품법 개정법령 및 규정뿐 아니라 5월 13일에 제정된 맞춤형화장품판매업 가이드라인의 내용이 상세히 포함되어 있어 자격시험 준비 수험자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될 것”이라며 “해당 교육과정을 통해 자격증 합격률을 높이고 화장품 관련 종사자들의 취업 및 창업에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교육비는 협회 회원사는 10만원/ 비회원사는 20만원이다. 신청은 대한화장품협회 교육센터(edu.helpcosmetic.or.kr)에서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자격시험 대비 교육과정을 선택하여 신청 후 수강하면 된다.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는 맞춤형화장품 판매장에서 맞춤형화장품의 내용물이나 원료의 혼합·소분 업무를 담당하는 자로서, 식약처장이 실시하는 자격시험에 합격해서 자격증을 발급받아야 한다. 국가자격 시험은 매년 1회 이상(상반기·하반기) 시행되며, 2차 시험은 오는 10월 17일에 열릴 예정이다.


올해 처음 시행된 1회 시험에서는 8837명이 응시해 2928명이 합격했으며, 합격률은 33%다. 당시 코로나19 급속한 확산으로 응시 접수를 취소한 6천여 명을 대상으로 한 추가시험이 8월 1일 시행될 예정이다.(접수 6.22~7.3)


이어 제2회 정기 시험은 10월 17일 시행(7월초 공고) 예정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