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아모레퍼시픽 ‘맞춤형 립 메이크업 제조’ CES 혁신상 수상

고객 피부톤에 적합한 컬러 추천→2천여 색상의 립 메이크업 제품 현장 제조
‘컬러 테일러를 이용한 립 메이크업 제조 스마트 시스템’ 아모레성수에서 운영 중

URL복사


아모레퍼시픽의 ‘맞춤형 립 메이크업 제조기술’이 CES 혁신상을 받았다. 이는 작년에 이은 연속 수상이다. 

이번에 상을 받은 ‘컬러 테일러를 이용한 립 메이크업 제조 스마트 시스템’(Lip Factory by Color Tailor Smart Factory System)은 ① 인공지능(AI)을 활용해 고객의 피부톤에 적합한 입술 색상 추천 → ②현장에서 즉석 립 메이크업 제품을 제조하는 ‘온&오프 연계 맞춤형 기술’이라는 설명이다. 

이번 기술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딥러닝 알고리즘 ▲빅데이터 ▲스마트 팩토리 등을 망라한다. 

먼저 모바일 앱인 ‘컬러 테일러’는 빅데이터와 전문가 분석을 바탕으로 딥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해 피부톤에 적합한 입술 색상을 추천한다. 다음으로 고객이 원하는 립 컬러를 선택하면 ‘랩 팩토리’는 정밀 공정을 통해 색소를 혼합해 2천여 가지 색상의 립메이크 제품을 실시간으로 제조한다. 

현재 8월부터 아모레성수에서 시스템을 운영 중이며, 향후 알고리즘 고도화와 고객 접근성 강화를 통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박원석 기반혁신연구소장은 “이번 CES 혁신상 수상은 아모레퍼시픽의 스마트 뷰티 기술력이 담긴 혁신 제품 개발 노력과 그 성과가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 있다”라며,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앞으로도 창조적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최초와 최고의 제품을 전 세계에 전하기 위한 혁신적인 연구와 기술 개발을 이어가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아모레퍼시픽은 내년 1월 11일~14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CES 2021’에도 참가해, 혁신상을 수상한 ‘컬러 테일러를 이용한 립 메이크업 제조 스마트 시스템(Lip Factory by Color Tailor Smart Factory System)’ 기술을 전세계 뷰티 관계자에게 선보이게 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