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인사

LG생활건강, ‘라이브커머스’ 전문 인플루언서 육성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 수료자 중 ‘멀티 인플루언서’로 다양한 기회 제공

URL복사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 수료자 중 ‘라이브커머스’ 진행자로 활약할 인플루언서를 선정, 기회를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는 경력 보유 여성과 미취업자가 ‘뷰티 유튜버’로서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다. 현재 3기 과정이 진행 중이다.


최근 ‘라이브커머스’가 마케팅의 주요 채널로 등장하면서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가 다양한 쇼핑 플랫폼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라이브커머스 전문과정’을 신설한 것. LG생활건강은 이들 수료자 중 지원자를 선발, 라이브커머스 관련 교육을 10회에 걸쳐 실시한다. 판매 스피치, 방송기획, 소통 방법 등 라이브커머스에 필요한 기술을 배우며, 현장 참관, 챌린지 콘테스트 진행 등 실습을 병행한다. 모든 운영은 환경분야 비영리단체인 ‘환경재단’과 함께 운영한다.


이수한 뷰티크리에이터는 LG생활건강 제품 소개 ‘라이브커머스 판매자’로 발탁, 실제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클린뷰티 등 친환경 콘텐츠도 발굴, 소비자에게 환경을 생각한 가치 소비의 인식도 전파한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쇼핑 플랫폼이 다변화되면서 인플루언서 활동이 주목받고 있다. 내출럴 뷰티크리에이터를 ‘멀티 인플루언서’로 양성, 경쟁력을 키우고 많은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