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LG생활건강, 고형 뷰티 바(bar) 3종 출시...액상보다 6분의 1 감소

뷰티바·가루치약 등 농축제품, 생분해 제형의 처방 적용...'제로 웨이스트 챌린지'에 동참

URL복사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플라스틱 포장재와 제품 부피를 줄인 샴푸바·바디바·페이셜바 3종 및 가루치약을 출시하면서 ‘제로 웨이스트’ 실천을 이어갔다. 

뷰티바와 가루치약은 원래 기능을 유지하면서 부피를 줄인 농축 제품. 뷰티바는 플라스틱 대신 종이(펄프)로 포장하고 생분해 가능한 제형으로 친환경적이다. 실제 뷰티바 100g은 1회 사용량 기준 환산 시 액상 형태 600g의 바디워시 또는 샴푸와 동일기간 사용이 가능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일 수 있다. 



뷰티바는 벨먼·닥터그루트·엘라스틴 등의 제품에 적용됐다. ‘벨먼 사해머드 바디&페이셜바’는 사해머드와 AHA, BHA 성분을 함유한 약산성 포뮬러로 저자극 데일리 각질케어 제품이다. 

닥터그루트의 ‘힘없는 모발용 두피스케일링 샴푸바’는 하수오, 어성초 등 식물유래성분에 비오틴과 카페인을 더한 포뮬러로 약해진 모근에 영양을 공급한다. 묵은 각질을 클렌징해 두피 스케일링 효과도 있다 

모델 전지현의 광고로 화제를 모은 ‘프로폴리테라 푸석한 모발용 샴푸바’는 호주산 벌집에서 추출한 프로폴리스에 펩타이드, 콜라겐, 케라틴 등 8가지 프리미엄 원료를 함유해 거칠고 푸석해진 모발에 영양과 보습을 선사한다. 

히말라야 핑크솔트의 ‘아이엠투스페이스트(가루치약)’는 고운 가루 타입으로 코코넛 계면활성제의 풍성한 거품으로 개운한 사용감이 특징이다. 

뷰티바 3종과 가루치약은 KBS2 환경 예능 ‘오늘부터 무해하게’의 출연진이 제품개발 과정에 참여해 방송될 예정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