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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레알 그룹, ‘비바 테크놀로지 2023’에서 최신 뷰티 테크 선보여

개인 맞춤형 뷰티 테크, 진단 솔루션, 포용적인 뷰티 테크 등 오픈 이노베이션 통한 파트너십 성과 전시



로레알 그룹이 6월 14일~17일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비바 테크놀로지 2023(Viva Technology 2023)’에 참가해 최신 뷰티 테크 혁신 사례와 파트너십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비바 테크놀로지’는 2016년 시작된 유럽 최대 규모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스타트업 행사다. 대한민국은 '올해의 국가'로 선정되어 국내 유망 스타트업 45개사가 참여한다.

올해 로레알은 ‘모두를 위한 아름다움과 각자를 위한 아름다움(Beauty for all & Beauty for each)’를 주제로, 개인과 집단 모두의 이익을 위한 뷰티의 힘을 강조하며 ▲개인 맞춤형 뷰티 테크 ▲진단 솔루션 ▲포용적인 뷰티 테크 ▲지속가능한 뷰티 테크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개인 맞춤형 뷰티 테크에는 △ 화상 회의를 하면서 원하는 가상 메이크업 룩을 선택할 수 있는 메이블린 뷰티 앱(Maybelline Beauty App) △ 집에서도 손쉬운 셀프 염색을 가능케 하는 로레알 파리의 가정용 염색 디바이스 컬러소닉(COLORSONIC) △단 몇 초 만에 사용자의 얼굴 형태에 맞는 눈썹을 프린팅해주는 슈에무라 3D 슈:브로우(3D shu:brow) 등이 있다.

또한, △ 특허 받은 12개의 알고리즘과 10만개 이상의 이미지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정확한 피부 진단이 가능한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 메타 프로파일러(META PROFILER™) △ AI기반 스마트 카메라로 모발과 두피를 진단하는 케라스타즈의 K-스캔(K-SCAN) △ 여드름을 포함한 피부 결점을 진단하는 라로슈포제의 스팟스캔(SPOTSCAN) 등 다양한 진단 솔루션 등이 소개된다.   

이밖에 △ 신체적 제약이 있는 사람들이 안정적으로 메이크업을 바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랑콤의 합타(HAPTA) △ 현재 기준 4천2백만 리터의 물을 절약한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의 워터 세이버(WATER SAVER) △ 로레알 그룹 디지털 미디어 활동의 환경 임팩트를 감축하기 위한 임팩트+(IMPACT+)와의 파트너십 등도 전시된다. 



니콜라 이에로니무스 로레알 그룹 CEO는 “로레알은 더 지속가능하고 진보된 뷰티 솔루션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새로운 기술을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전세계 모든 소비자들이 동등하게 각자에게 걸맞은 뷰티를 누릴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로레알은 전세계적으로 뷰티 테크와 관련된 5900여 명의 직원이 참여한다. 지금까지 800개 이상의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22년 기준 총 4천만 건의 세션을 진행했다. 소비자의 뷰티 경험을 향상하기 위해 10억 개의 제품에 QR 코드를 도입하고, 2023년 6개의 CES 혁신상을 수상하는 등 뷰티 테크 리더십을 확장하고 있다고 자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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