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인사

아모레퍼시픽, ‘2023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 수상

‘라보에이치 두피강화 샴푸 리필’... 분리 배출 가능한 리필 용기 적용, 플라스틱 사용 저감으로 우수 평가

아모레퍼시픽의 ‘라보에이치 두피강화 샴푸 리필‘ 제품이 ’2023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으로 선정됐다. 이 상은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KGPN)가 환경 개선에 기여한 녹색상품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높이고 녹색시장 활성화를 위해 제정한 상이다. 시상식은 26일 서울글로벌센터에서 열렸다. 

'라보에이치 두피강화 샴푸 리필‘ 제품은 재활용 종이 소재를 사용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90% 줄였다. 코팅면을 줄여 종이로 재활용이 용이한 포장재를 사용했다. 한국환경공단으로부터 샴푸 용기로는 처음으로 종이 분리배출 지정 승인도 받는 등 환경보전, 비건, 난분해성 플라스틱 사용 저감, 생분해 처방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설명이다. 

아모레퍼시픽 R&I 센터 서병휘 CTO는 “아모레퍼시픽은 고객, 사회, 자연 친화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지속가능한 소비를 촉진하고 있으며, 이를 실현하기 위한 연구 개발도 지속해서 이어오고 있다” 라며,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 친환경 포장재를 개발해, 제품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면서 친환경성을 높일 수 있는 포장재 개발 노력이 고객들에게 공감을 얻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2023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과 소비자 패널 평가와 투표를 통해 선정하는 '소비자가 뽑은 인기상', 2021년부터 올해까지 '3회 수상 기업상'까지 총 세 개 분야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