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신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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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샴푸 위에 나는(I AM) 샴푸’ ‘거품이 잘 나는(I AM) 샴푸’ 등 ‘나에 진심’ 강조

신세계인터내셔날, 헤어 케어 브랜드 ‘JUST AS I AM’ 론칭, 가수 BIBI 모델 발탁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탈모증상 완화 기능성 브랜드 ‘저스트 에즈 아이엠(JUST AS I AM)’의 론칭행사가 지난달 29일 청담동 분더샵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브랜드 모델로 발탁된 가수 비비(BIBI)가 참여해 직접 아이엠 제품을 체험하며 톡톡 튀는 매력으로 제품과의 캐미를 뽐냈다. 아이엠은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빠르게 재편되고 있는 탈모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기획됐다는 게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설명. 자체 독자 기술로 개발한 ‘두피 환경 개선 특허’와 모근 강화에 도움이 되는 ‘유황 특허 성분’을 주원료로 한다. 샴푸는 임상시험을 통해 탈모 증상 개선(탈락 모발 수 개선율 68%, 두피 유분기 개선율 90.1%, 두피 각질 개선 및 두피 가려움 개선)을 확인했다. 브랜드명에서 보듯 ‘아이엠 샴푸(나는 샴푸)’, ‘아이엠 트리트먼트(나는 트리트먼트)’ 등 직관적이며 재치 있는 네이밍으로 젊은 층에 소구한다. 성분과 효능 등 기능성 외에 ‘뛰는 샴푸 위에 나는 샴푸’, ‘향이 나는 샴푸’, ‘거품이 잘 나는 샴푸’ 등의 언어 유희로 재미와 차별화를 더했다는 설명이다. 아이엠은 샴푸 2종, 트리트먼트, 토닉 등 총 4종이 출시됐다.

산화자극 케어 ‘골드 챔버’+진정 케어 ‘블루 챔버’를 한 병에 담은 ‘오휘 듀얼 세럼’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브라이트닝 듀얼 세럼’...빛나고 & 맑고 투명한 피부케어의 저자극 마일드 포뮬러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의 오휘(OHUI)가 한 병에 두 텍스처를 담아 사용 직전 블렌딩 되는 ‘더 퍼스트 제너츄어브라이트닝 듀얼 세럼’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듀얼 챔버 용기를 적용해 ‘골드 챔버’, ‘블루 챔버’로 서로 다른 특별한 두 텍스처를 유지하는 게 특징. 두 포뮬라의 제형이 신선하게 블렌딩 되어 놀라운 발림성과 끈적임 없는 산뜻한 마무리감으로 여름철에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골드 챔버는 산화 자극 케어와 다크닝 개선에 도움이 되는 브라이트닝애씨드™를 담아 화사하게 빛나는 피부를 선사한다. ‘블루 챔버’는 진정에 특화된 시카(병풀추출물)와 스위스산 에델바이스 꽃을 함유한 블랑시카™를 통해 편안한 케어로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만든다. 실제 22~59세 여성 30명을 대상으로 두 차례 실시한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사용 후 산화스트레스에 의해 일시적으로 유발된 다크닝 방어 효과, 피부 자극 진정 효과를 입증 받았다. 동시에 4주 후 피부 밝기, 피부 톤 균일도가 개선되는 효과도 확인됐다. 항산화 테스트와 34명의 26~63세 여성을 대상으로 한 민감성 피부 대상 안전성 시험을 거쳐 민감한 피부도 사용 가능한 저자극 마일드 포뮬라로

MZ세대의 트렌드 담은 여름 한정판 ‘코드 글로컬러×다운타우너’ 컬래버 출시

4종의 특별한 제품 패키지와 판촉품에 다운타우너의 버거박스 디자인 담아 소장욕구 자극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여름 한정판 ‘코드 글로컬러×다운타우너 콜라보레이션’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코드 글로컬러는 MZ세대를 겨냥한 브랜드로 대표 제품은 ‘픽스-온 프라이머’를 비롯해 ‘오일컷 팩트’, ‘오일컷 파우더’, ‘무드 터치 멀티 섀도우 팔레트’ 등 4종이다. 이 제품에 수제버거 특유의 디자인을 입힌 다운타우너의 ‘햄벅한 치팅-코드 데이에 즐기는 잘 차린 코드 한 상’이라는 콘셉트를 접목했다. 청량한 옐로우, 블루 컬러와 힙한 버거 디자인이 MZ세대의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는 설명이다. ‘픽스-온 프라이머’는 오랜 시간이 지나도 물, 땀, 피지에 첫 메이크업이 무너지지 않고 탄탄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피부 요철과 모공을 매끈하게 커버하며 완벽한 베이스 메이크업을 위한 준비 단계를 완성한다. 또한 ‘오일컷 팩트’는 고운 입자의 투명한 세범컨트롤 파우더를 압축시킨 팩트로 유분기가 수시로 올라오는 여름철 수정화장용으로 파우치에 휴대하기 좋다. ‘오일컷 파우더’는 초미세 투명 파우더로 메이크업 후에는 피니쉬 파우더로, 수정 화장 시에는 번들거림과 다크닝을 잡아주는 기름종이 파우더로 사용 가능하며, 립&아이 프라이머, 메이크업 픽

바캉스 뷰티템 9종 구성 ‘더페이스퍕 어프어프 에디션’

피부 피지와 모공 고민 개선의 약산성 제형 및 자외선 차단, 워터프루프 등 여름 휴가용 감성 아이템 제안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화장품 브랜드 ‘더페이스샵’에서 감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프어프’와 협업한 에디션 9종을 출시했다. 더페이스샵 베스트셀러 제품에 바캉스를 즐기는 ‘어프어프’ 캐릭터 디자인을 입힌 ‘어프어프 에디션’이 선보였다. 사랑스러우면서도 키치한 감성의 바캉스 아이템을 표현했으며 클렌징, 스킨케어, 선케어, 바디케어 등 총 9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대표 제품인 ‘티트리 토너패드’는 티트리와 트리플 애씨드(AHA, IP-BHA™, PHA)성분을 함유한 포뮬러가 피부 피지와 모공 고민을 개선해주는 약산성 제형이 특징이다. 이밖에도 자외선 차단과 워터프루프 및 프라이머 기능까지 갖춘 ‘파워 롱래스팅 선크림’과 청정 제주산 알로에베라잎수가 95% 함유된 ‘신선한 제주 알로에 수딩젤’ 등 다양한 더페이스샵 인기 제품들이 포함됐다. 더페이스샵은 제품 출시를 기념한 친환경 캠페인 ‘지꾸 페스티벌’도 함께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실천하기 쉬운 일상 속 친환경 라이프 미션을 각 주차 별로 선정하여 에코백, 텀블러 사용 및 자가용 이용 대신 걷기 3가지 테마로 운영된다. 3주 동안 테마에 맞는 친환경 라이프를 실천한 모습을 ‘어프어프에디션’ GIF 스티커로

보습 크림+항산화 앰플 담은 ‘수분광’ 효과의 뉴 ‘피지오겔 쿠션’

NO.1 피지오겔 DMT 크림 핵심 성분과 데일리뮨 앰플로 2주만에 피부결 개선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인수한 ‘피지오켈(Physiogel)’은 매끈한 수분광을 선사하는 ‘사이언수티컬즈 데일리뮨 디펜스 파운데이션 쿠션’을 출시했다. 피지오겔은 스티펠사가 개발한 170년 이상의 전통, 독일 피부과학의 브랜드사다. 이번 제품에는 7년 연속 국내 판매 1위를 달성한 ‘피지오겔DMT 크림’의 핵심 성분을 포함한 처방(칸타월드 조사, 브랜드 랭킹 ‘20 1분기 기준)과 항산화 앰플의 핵심 성분을 담았다는 설명이다. 바르는 순간 내 피부처럼 스며들어 자연스러운 수분 광채가 살아나고, 커버 및 톤 보정은 물론 피부를 편안하게 케어해준다고 한다. 또한 피지오겔의 대표 항산화 앰플인 ‘데일리뮨 앰플’에 포함된 페룰릭 애씨드 성분을 함유했했으며 이와 함께 비타민 B3와 B5를 더한 제형의 파운데이션이다. 피지오겔 마케팅 담당자는 “기초 제품처럼 사용 2주만에 피부 결을 개선(엘리드, 2259 여성 34명 테스트)해주고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어 빛나는 피부를 선사한다”라며 “다시 화장을 시작하시는 고객분들이 피부에 부담없는 기초 제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파운데이션 쿠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모공이나 잡티를 매끈하게 커버해줘 다크닝 현상이나 무너

국내 첫 ‘바이러스·박테리아 산업박람회(ViBac 2022)’ 개막

‘미래 인류의 건강과 삶’에 기여하는 비전 공유...산·관·학·병·연 ‘知의 향연’으로 통찰력(insight) 제시

코로나19 발생 10년 후 ‘슈퍼코로나바이러스29’ 출현 가상 시나리오가 나올 정도로 바이러스와 박테리아는 이제 관심사→종합산업화로 관점이 달라졌다. 이를 반영하듯 국내 최초 민간 주도 바이러스·박테리아 국제산업박람회 ‘ViBac 2022’가 18~19일 코엑스에서 개막했다. ‘바이러스에 맞서서 인류의 건강을 지키자’, ‘박테리아와 더불어 인류의 삶에 기여하자’라는 전지구적 비전에 걸맞게 개막식은 산·관·학·병·연 등 각계의 관심으로 뜨겁게 달아올랐다. 행사에는 보건복지부·서울시·아산시·국제백신연구소·한국보건산업진흥원·대한병원협회·한국제약바이오협회·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한국뷰티산업무역협회 등이 후원하고 직접 참가했다. 주최사인 메이커스 유니언(대표 이용준)과 공동주관사인 코이코(대표 김성수), 더와이즈(대표 신동호)는 개막식에 이어 국내외 70여 개사와 전문가 참여 컨퍼런스 등이 19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용준 대표는 개막사에서 “이미 세계 각국은 인체와 관련된 바이러스와 박테리아의 총칭인 마이크로바이옴을 미래 성장산업으로 육성할 정도로 그 관심과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지만 국내외를 막론하고 전문적인 비즈

시세이도 창립 150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 3종 출시

시세이도의 피부에 대한 열정과 진심 담은 과거·현재·미래 상징 패키지 디자인 선보여

시세이도(SHISEIDO)가 창립 150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 3종을 출시했다. 리미티드 에디션은 ▲‘오이데루민 리바이탈라이징 에센스’ ▲‘얼티뮨 파워 인퓨징 컨센트레이트Ⅲ’ ▲‘얼티뮨 퓨처 파워 샷’ 등으로 구성됐다. 화려한 프리즘 컬러는 삶의 모든 단계에서 전세계 개개인의 다양한 아름다움에 힘을 실어주고자 하는 시세이도의 약속을 표현했다는 설명이다. 각각 과거·현재·미래를 상징하며 프리즘이 과거~미래로 퍼져나가는 것을 디자인했다. ‘오이데루민 리바이탈라이징 에센스’는 시세이도의 최초 에센스이자 헤리티지를 대표한다. 독자 기술의 바이오-히알루론 하이퍼 콤플렉스가 함유돼, 지친 피부를 빠르게 케어해주는 에센스 워터이다. ‘얼티뮨 파워 인퓨징 컨센트레이트Ⅲ’은 피부 혈행을 개선하는 세럼으로 수분 스위치 역할을 하는 아쿠아인풀과 뉴 히비스커스 추출물을 함유한다. 최적의 수분을 유지하도록 케어하며 민감한 피부를 보호하고 손상된 피부를 개선해준다. 인텐시브 세럼인 ‘얼티뮨 퓨처 파워 샷’은 얼티뮨 핵심성분을 15배 농축한 파워 에센스.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동백나무씨추출물을 함유해 잦은 디지털 기기 사용으로 인한 지친 피부를 케어해준다. 끈적임이 적고 가볍고 빠

LG생활건강, 미국 FDA 인정 토탈 케어 치약 개발

불화주석의 안정성 확보로 충치 예방·잇몸염증 예방·시린이 완화 등에 효과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불화주석을 주성분으로 하는 토탈 케어(Total Care) 치약을 개발하고 미국 FDA에서 요구하는 까다로운 사전 효능평가를 성공적으로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불화주석은 미국 FDA에서 인정하는 치약의 3대 약리 효능인 충치 예방·잇몸염증 예방·시린이 완화 효능을 모두 갖춘 성분. 미국 시장에서는 프리미엄 기능성 치약에 적용된다. 치아 표면에 2중 불소막을 형성하여 충치를 예방하고, 주석 이온의 산화반응으로 형성되는 복합물이 시린이 자극을 전달하는 상아 세관을 밀봉하여 시린이 증상을 완화시킨다. 또한 잇몸 염증을 유발하는 유해균에 대한 항균 효과와 잇몸 염증 유발 반응(plaque glycolysis & regrowth)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반면 불화주석은 반응성이 높아 물과 만나면 쉽게 산화 분해되어 안정성 확보에 어려움이 있었다. LG생활건강 오랄케어 연구팀은 물을 함유한 치약 처방에서도 불화주석과 결합하여 산화를 방지하는 글루콘산을 이용한 산화방지 기술과 불화주석을 치약 내 안정화시키는 공정 최적화로 이러한 문제를 극복했다고 설명했다. 미국 질병예방센터 자료에 따르면 미국인의 50%가 치주염의 초기 단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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