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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들로 두피자극+hole로 영양공급, 탈모 관리

에코마인 탈모홈케어 ‘헤솔 셀톡 안티헤어로스’ 론칭...살리실릭애씨드, 나이아신아마이드 함유한 기능성 화장품

탈모 예방은 ‘모낭에의 원활한 영양 공급과 적절한 자극’의 일상화로 가능하다는 게 전문가들의 조언. 최근 헤어전문 브랜드 에코마인이 ‘헤솔 셀톡 안티헤어로스’를 론칭,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니들로 찌르고 두피에 영양주는 느낌 조금아파도 좋아요~~근데 향이 없었으면..향이 넘 진하네요..”, “셀톡 MTS감촉이 좋아서 매일 쓰고 있어요~“, ”생각보다 두피에 자극이 많이 되고 낱개로 되어있어서 사용하기 편합니다. 두피가 화끈화끈하네요“ 등 시원하다는 댓글이 올라왔다. 제품명인 ‘헤솔 셀톡 안티헤어로스”(Ha’sol seltoc anti-hair loss)에는 솔루션의 특징이 고스란히 드러난다. 헤솔은 두피관리센터를 운영하며 소비자에게 널리 이름을 알린 브랜드 명. 셀톡(self tok)은 특수 설계된 니들(needle)로 미세한 홀(hole)을 생성하며 유효물질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을 표현했다. ‘안티 헤어 로스’는 기능성화장품 인증으로 탈모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탈모홈케어다. 모발학에서 ‘두피 안마’(scalp manipulation)는 두피가 3~4주마다 겉껍질이 벗겨지며 속살이 표피로 올라오는데, 두피를 자극하거나 긴장을 완화시키는 연속적이고

아모레퍼시픽, 2020 월드스타 패키징 어워드 수상

'라네즈 레이어링 커버쿠션'...컨실러와 쿠션 용기 결합, 분리 배출 가능+재생용지 단상자로 자원 재활용 인정

아모레퍼시픽이 라네즈 레이어링 커버큐션 제품 용기로 세계포장연맹에서 선정하는 ’2020 월드스타 패키징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2020년 월드스타 패키징 어워드에서는 세계 38개국에서 출품한 321건의 패키징 신기술이 수상했다. ‘라네즈 레이어링 커버쿠션’은 하나의 제품으로 쿠션과 컨실러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형태로 설계했다. 기존 쿠션 용기에서 활용하지 못했던 제품 내부 공간에 베이스 메이크업용 컨실러를 담았고, 컨실러용 퍼프와 쿠션용 퍼프도 하나로 결합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한 손으로 팔레트를 들고 사용하는 방식에서 착안한 해당 제품은, 얇고 가벼워서 휴대하기 편리하다. 또한 다 사용한 용기는 쉽게 분리 배출할 수 있는 구조를 적용했고, 제품은 FSC(Forest Stewardship Council) 인증받은 종이 상자로 포장해 환경친화 요소를 더하는 등 자원 활용도를 높였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최영진 메이크업연구소장은 “라네즈 레이어링 커버 쿠션은 작년 미래패키징 신기술 정부포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 월드스타 패키징 어워드를 수상함으로써 국내를 넘어 글로벌에서도 최고 수준의 패키징 경쟁력과 기술력을 인정받았

LG생활건강 ‘수려한’, 홈케어 4주 수분관리 ‘블루 앰플’ 선보여

‘효비담 수분샘 히알루론 앰플’...앰플4×스포이드4 구성, 눈금 따라 양 조절 풍성한 수분감+진정효과로 홈케어에 적절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 ‘수려한’은 무더위와 마스크 착용으로 건조해진 피부를 위한 4주 수분관리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일찍 찾아온 무더위에 오랜시간 마스크 착용은 피부가 푸석하고 건조해지기 쉽다. 이럴 때 보습과 진정이 도움이 된다. ‘수려한 효비담 수분샘 히알루론 앰플’은 4주간 집중 수분케어를 할 수 있도록 앰플 4병×스포이드 4병으로 구성됐다. 내장된 스포이드를 앰플과 결합, 하루 1㎖씩 용기에 표기된 눈금에 따라 양을 조절해서 사용한다. 스킨 다음 단계에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 방향으로 펴바르며 흡수시키면 된다. 특히 건조한 부위는 한번 더 덧발라주면 보습효과를 단박에 느낄 수 있다. 앰플(ample)은 사전적 의미로 ‘넓은, 풍부한, 다량의’란 뜻. 효비담 수분 앰플에는 ‘발효된 수경인삼+수분결합력이 좋은 히알루론산=발효수경인삼히알루론산’ 성분이 ‘생생한 보습’ 역할을 해준다. 또 알로에와 녹차 추출물을 함유한 제형으로 진정 효과를 준다. 수려한 담당자는 “피부에 파란 수분 보호막을 씌운 듯해 ‘블루 앰플’로 불리며, 건조한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을 공급해준다”라며, “누적 판매 100만개 돌파한 ‘수려한 수분샘크림’과 함께 사용하면 좋은 홈케어 수

에이투젠, ‘비만·근감소증 개선, 고기능성 미생물 소재 연구’ 선정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개발 및 사업화도 국책과제 선정...이너뷰티 제품 개발 기대

토니모리는 9일 자회사인 에이투젠(대표 강지희)이 9일 ‘마이크로바이옴’ 조절을 통해 질병을 예방하거나 개선할 수 있는 고기능성 미생물 개발을 위한 2건의 국책 과제에 연이어 선정됐다고 밝혔다. ‘마이크로바이옴’은 인체에 공생하는 미생물총으로, 인체의 다양한 질환들에 관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에이투젠은 이러한 마이크로바이옴 조절 기전을 통해 고기능성 미생물 치료제 연구에 힘쓰고 있다. 에이투젠이 선정된 이번 국책과제들은 비만 및 근감소증을 개선할 수 있는 두 종류 미생물의 사업화를 목표로, 농림축산식품부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각각 2년간 지원하는 정부 사업과제다. 비만 개선 효능을 가지는 미생물 소재개발이 완료되면 향후 모회사인 토니모리의 이너뷰티 제품 개발 시 활용이 기대된다. 근감소증 치료를 위한 미생물의 경우, 증가일로에 있는 노인 인구뿐만 아니라 현대인들의 주요 관심 분야인 스포츠 분야와 재활 분야에도 적용이 가능하여 시장성이 크고 해외에서 관심이 높은 분야다. 특히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분야에서는 전 세계적으로도 개발 사례가 많지 않아, 에이투젠은 이번 국책사업 과제를 통해 장-근육축 (gut-muscle axis) 이론의 실증을 통해 작용기전

아모레퍼시픽-호주 래셔널그룹, 맞춤형화장품 협력

래셔널그룹, 유전자 분석 맞춤형화장품 ’Essential Six Collection‘ 보유 AP 안세홍 대표 ”고객 맞춤형 화장품 솔루션 진화 기대“

아모레퍼시픽이 호주 래셔널그룹(Rationale Group)과 지분투자를 통한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Businee Partnership)을 맺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아모레퍼시픽은 오세아니아 시장에서의 럭셔리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맞춤형화장품 솔루션 분야의 우위를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호주 래셔널그룹은 단일 브랜드인 래셔널(Rationale)을 통해 피부 측정과 진단, 고객 맞춤형화장품 서비스를 제공한다. 호주 전역에 15개의 단독 플래그숍 스토어, 주요 병·의원, 브랜드 온라인 채널망을 갖추고 있다. 2025년까지 한국, 영국, 미국, 홍콩, 싱가포르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계획 중이다. 우리나라는 올해 ‘맞춤형화장품 제도’가 시행되면서 아모레퍼시픽은 아이오페 랩을 통해 유전자분석 맞춤형 솔루션을 개발, 명동 매장에서 고객 체험을 진행 중이다. 향후 맞춤형화장품 개발, 신규 브랜드 론칭, 글로벌 마케팅 등 다목적 하에 래셔설그룹과 협력 및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 안세홍 사장은 “아모레퍼시픽과 럭셔리 맞춤형 스킨케어 전문기업 래셔널 그룹과의 파트너십을 계기로 양사의 공동 혁신 방향인 고객 맞춤형 화장품

‘아이오페 랩’ 오픈...‘유전자분석 맞춤형화장품’ 체험

26개의 유전자 분석 후 7가지 피부고민별 솔루션 제안 얼굴형 디자인+부위별 6가지 효능성분 적용 ‘3D 맞춤 마스크팩’ 등 혁신기술 선보여

아이오페는 피부 유전자 분석과 맞춤형 3D 마스크 등의 서비스 체험이 가능한 명동 소재 ‘아이오페랩(IOPE LAB)을 새롭게 단장, 오픈했다고 밝혔다. 아이오페 랩은 프리미엄 매장이자 개인 맞춤형 화장품 솔루션을 제안한다. ▲1층 ’솔루션 랩‘은 아이오페의 제품 테스트와 구매 ▲2층 ’커스텀 뷰티 랩‘은 맞춤형 3D마스크 및 세럼 제조, 뇌파 연구 등 매월 테마별 연구 프로그램 참여 공간 ▲3층 ’스킨 사이언스 랩‘은 첨단 피부측정과 유전자 분석을 통한 상담 등 건물 전체가 피부미래 연구 공간으로 구성됐다. 특히 ’피부미래 솔루션 프로그램‘은 피부유전자 13종과 헬스케어 유전자 13종을 합한 총 26개의 유전자를 분석하고, 7가지 피부 고민에 따라 효율적인 피부관리법을 알려 준다. ’테라젠바이오‘와 공동 개발한 유전자 분석 키트 ’아이오페 랩 지노 인덱스‘는 유전자 채취 후 분석까지 약 2주가 소요된다. 분석 내용은 예약을 통해 아이오페 랩 전문 연구원의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한 상담으로 이어진다. 지난 CES 2020에서 혁신상을 받은 ’랩 테일러드 3D마스크‘와 ’랩 테일러드 세럼‘의 고객 경험은 특별함을 선사한다. ’랩 테일러드 3D마스크‘는 어플리케이

체지방 감소 ‘푸코잔틴’, 표준원료 개발

한국과학기술연구원 김상민 박사팀...푸코잔틴, 인체적용시험에서 6주 후 체지방 감소 효과 확인 항비만·항산화·노화 억제 효능으로 화장품 소재 활용 주목

해양미세조류에서 체지방을 줄여주는 물질을 추출, 화장품에 활용 가능한 표준원료가 개발됐다. 12일 한국과학기술연구원(강릉분원 스마트팜융합연구센터) 김상민 박사팀은 체지방 감소 효능이 있는 ‘푸코잔틴(fucoxanthin)’을 추출, 대량생산 기술과 공정을 개발하는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푸코잔틴은 미역과 다시마 등 해조류의 색소 성분으로 항비만, 항산화, 노화 억제 등의 효능이 있다. 이전까지 미역 등에서 추출된 푸코잔틴은 순도가 낮고 점성이 높아 식품 외 분야에는 활용이 제한됐었다. 이번에 개발 성공한 해양미세조류 추출물은 기존 해조류 추출물보다 푸코잔틴 함량이 5배 이상 높고 점성이 낮아 식품은 물론 화장품, 의약품 등에 활용이 기대된다. 연구팀은 2015년부터 해양수산부의 ‘해양미세조류 색소 기반 고부가 소재 및 활용기술 개발’ 과제를 수행했으며, 2017년 해양미세조류 추출물의 동물실험에서 복부지방이 감소하는 항비만효과를 입증했다. 이어 인체 적용시험에서 섭취 6주 후에 체지방 및 체중 감소 효과를 확인했다. 관련 내용은 2019년 5월 해양바이오 식품 및 의약분야 국제학술지인 ‘Marine Drugs’에 게재됐다. 이후 추출물의 제조 및 대량생산 기술

에코마인 '쇼킹클리닉', 홈 헤어용 '캡슐 팩’ 출시

미용실의 헤어 히트 뷰티템, 헤어팩으로 재탄생...에코마인, 손상 모발의 회복 프로젝트로 중국 시장 겨냥

코로나19로 인해 셀프(self) 헤어 클리닉이 네티즌 사이에 고민해소 키워드로 심심찮게 등장한다. 이럴 때 미용실 헤어 트리트먼트 누적 1천만개 판매 제품이라면 홈 헤어 케어도 가능하지 않을까? 최근 중국·동남아시아·유럽 등으로 수출하는 K-뷰티 수출기업 에코마인의 ‘쇼킹 클리닉(show king clinic)’이 온라인몰에서 화제다. ‘헤어팩 시대’에 접어들면서 간편한 헤어 케어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데 착안한 신제품으로 네티즌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실제 “간단한 사용법과 머릿결이 부드러워 좋아요~”, “미용실에서 써보고 반했어요. 소량으로 구매할 수 있어 좋네요. 일회용 용기라서 더 위생적인 것 같구요”, “머릿결이 좋아져서 재구매. 오늘 미용실 가서 대용량으로 구매” 등의 후기가 올라와 있다. 댓글을 보면 ▲간단한 사용법 ▲소량 구매 ▲손상모의 회복 ▲미용실 사용 등이 주목된다. 에코마인 관계자는 “모발 상태에 따라 ①샴푸 후 물기를 짜지 않고 쇼킹버터 캡슐을 도포→잼잼 마사지 후 헹굼 ②쇼킹팟 캡슐을 모발에 도포→잼잼 마사지 후 헹굼 등으로 간편하게 모발의 갈라짐·꺾임·끊김 등의 손상모 케어가 가능하다”고 조언했다. 에코마인의 ‘쇼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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