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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제과 신 캐시카우는 ‘건기식’ 보다 ‘건강 지향성’

19일 ‘건강 지향성’ 제품 시장 진출 공표 및 곤약 젤리 3종 출시, 건기식 브랜드 ‘헬스원’ BI 교체하며 전면 배치, 캐시카우 건강 지향성 제품 시장 적극 공략 나설 듯

롯데제과가 ‘건강 지향성’ 제품을 신성장동력으로 선정하고 향후 주력사업으로 집중 육성한다.

19일 롯데제과에 따르면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향후 건강과 맛을 함께 공략한 기능성 제품이 먹을거리 시장의 판도를 바꿀 것으로 내다봤다. 실제 롯데제과가 구상한 건강 지향성 제품은 일반 식품과 건기식 중간 단계다. 



건강기능식품과 달리 ‘건강 지향성’ 제품은 판매처에 제한이 없어 소비자들이 쉽게 구매할 수 있다. 또 일반 과자류와 동일한 형태에 건강에 도움 되는 성분을 함유시킬 수 있다. ‘건강 지향성’ 제품은 일상 속에서 건강을 간편히 챙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롯데제과는 ‘건강 지향성’ 제품을 미래 캐시카우로 삼기 위해 2002년부터 건기식 시장에서 인지도를 쌓아온 ‘헬스원’을 전면에 내세운다. 새로운 출발을 알리기 위해 BI도 과감히 교체했다.

본격적인 ‘건강 지향성’ 제품 시장 진출을 알리기 위한 첫 라인업으로 롯데제과는 ‘곤약 젤리’ 3종을 19일 출시했다. 파우치 타입으로 휴대가 간편한 곤약 젤리 3종은 △콜라겐1000 △식이섬유5000 △에너지500X2다. 각 제품의 주요 성분과 함량을 제품명으로 내게 맞는 제품을 바로 고를 수 있도록 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해 ‘헬스원’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라며 “지속적으로 ‘건강 지향성’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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