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신기술

‘알부틴’ 미백 넘어선 ‘뷔베리신’ 전 세계가 탐내

콜마비앤에이치, 성균관대 협업 멜라닌 생성 억제 강점 생리활성성분 ‘뷔베리신’ 발명 성공, 사이언티픽 리포트 10월호 게재로 글로벌 입증까지… 한국콜마 제형화 계획에 브랜드사 큰 관심

화장품&건강기능식품 ODM 전문기업 콜마비앤에이치가 성균관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손잡고 화장품에 적용 가능한 신 미백 성분 ‘뷔베리신’을 개발했다는 소식에 전 세계가 술렁이고 있다. ‘뷔베리신’은 멜라닌 생성을 억제에 뛰어난 미백 효과를 지닌 생리활성성분이다.



콜마비앤에이치에 따르면 성균관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공동연구를 통해 ‘뷔베리신’을 유효성분으로 하는 신규 미백 조성물을 발명한 것. SCI급 세계적인 학술지이자 네이처(Nature) 자매지 사이언티픽 리포트(Scientific Reports) 10월호에 게재돼 미백 기능성을 국제적으로 증명했다. 

기존 미백 기능성 화장품은 주로 획일화된 미백 소재 ‘알부틴’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뷔베리신’ 개발에 업계가 눈독을 들이고 있는 것.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알부틴이 빛과 고온에 노출되면 색상이 변할 수 있다고 보고됐다”며 “알부틴을 대안할 차별화된 미백 성분 발명을 위해 오랜 시간 R&D 투자를 지속해왔고 결국 안전성과 기능성을 갖춘 ‘뷔베리신’ 성분을 발굴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현재 뷔베리신이 알부틴보다 뛰어난 미백 효과를 낼 뿐 아니라 알부틴과 혼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콜마비앤에이치는 기대하고 있다. 이어 뷔베리신은 피부조직을 치밀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줘 주름개선과 피부탄력에도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미백 소재는 한국콜마가 제품화를 맡아 안정적인 기능성 화장품 개발에 나선다. 새로운 소재 ‘뷔베리신이 차별화된 화장품 개발로 이어져 소비자 선택의 폭도 넓어질 것이라는 게 업계의 평이다.

콜마비앤에이치 소재개발팀 이학성 수석연구원은 “성균관대 산학협력단 이종성 교수와의 협업으로 신규 작용기전을 활용한 미백 소재가 탄생했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효능 뛰어난 신소재 개발로 한국 화장품 업계 발전에 힘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CNCNEWS=차성준 기자 csj@cnc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