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애경산업, 3분기 화장품 매출 전년比 63.8% 증가

역대 3분기 최대실적 달성, 3분기 영업이익 224억원 기록, 전년 동기 대비 49.9% 성장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대표 이윤규)이 화장품 매출 상승세로 역대 3분기 최대실적을 기록했다. 연결재무제표기준 2018년 3분기 매출액 1,804억원, 영업이익 224억원, 당기순이익 17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10.9%, 영업이익 49.9%, 당기순이익 30.5% 상승했다.



3분기 누적 실적은 매출액 5,238억원, 영업이익 656억원, 당기순이익 510억원이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8.9%, 56.8%, 55% 증가했다.

특히 ‘AGE 20’s(에이지투웨니스)’, ‘루나(LUNA)’ 등 3분기 화장품 실적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매출액 63.8%, 영업이익 53% 성장했다. 3분기 누적 기준 화장품 매출 비중은 50.9%를 차지했다.

생활용품 실적은 3분기 누적 기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이 7.4% 감소했지만 오히려 영업이익은 93.7% 증가하며 개선된 수익성을 보였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올해 유가증권시장 1호 상장사인 애경산업은 최근 화장품사업의 지속적인 성장으로 전통적인 생활용품기업에서 생활뷰티기업으로의 이미지를 견고히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애경산업은 최근 더마 스킨케어 브랜드 ‘더마에스떼(DERMA ESTHE)’, 남성 메이크업 스타일링 브랜드 ‘스니키(SNEAKY)’, 눈가 전문 화장품 브랜드 ‘아이솔브(isolve)’ 등을 출시하며 화장품사업 강화에 힘쓰고 있다.



CNCNEWS=차성준 기자 csj@cnc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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