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단체

빅데이터로 분석한 미국·베트남시장 동향에 주목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11월 22일 ’제8회 글로벌 화장품시장 동향 분석 세미나‘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개최
중국+태국+베트남 유통채널 입점정보 제공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은 오는 11월 22일(목) 백범김구기념관 대회의실에서 ‘제8회 글로벌 화장품시장 동향 분석 세미나’를 연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연구원이 수행한 ‘2018년 해외 화장품시장 정보조사’ 결과를 발표한다. 세부 내용으로는 △해외 주요시장 트렌드 예측(미국, 베트남) △해외 주요 유통시장 현황 및 진출정보(중국, 태국, 베트남) △유럽/북미 유통시장 진출 전략(사례 중심) 등이다.


미국과 베트남 시장은 빅데이터 분석과 현지 조사를 병행해 향후 시장 트렌드를 예측하는 보고여서 관계자들의 주목을 끈다. 또 유럽/북미 유통시장은 코스모코스 정승국 상무가 실제 사례를 통해 유통채녈, K-뷰티 위상의 변화, 브랜드 진출기회와 주의사항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중국·베트남·태국의 유통현황과 입점 정보는 이들 국가 진출을 노리는 기업에게 도움이 될 거라는 게 연구원 관계자의 말이다.


조남권 원장은 “지난해와 비교해 주요 시장의 트렌드 예측 조사에 빅데이터 분석 기법을 도입해 정확도를 향상시켰으며, 주요국 유통채널 정보조사는 금년도 첫 사업으로 실질적인 진출 정보를 담고자 노력했다”고 소개했다.


세미나 참석자에게는 화장품종합 포탈 사이트 ALLCOS 활용 가이드북과 기념품 등이 제공된다. 또한 사전신청자를 대상으로 ‘18 글로벌코스메틱포커스 등 주요 시장보고서도 배송될 예정이다. 참석 희망자는 올코스 홈페이지[(www.allcos.biz) → 교육/세미나 → 세미나 신청(신청 바로가기)]에서 하면 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