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단체

‘2018 화장품산업 정책포럼’ 11월 30일 개최

한국보건산업진흥원+한국화장품미용학회 공동 주관...R&D·해외시장 진출·산업인프라·제도개선 등 분야별 개선방안 제안
‘K-뷰티의 위기 극복방안?’ 모색...업계 관심 확산


오는 11월 30일, ‘K-뷰티의 미래 정책 방향’을 제안하는 ‘2018 화장품산업 정책포럼’이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한국화장품미용학회 공동 주최로 열린다.


이번 포럼은 작년에 정부가 제시한 ‘화장품산업 종합발전계획’의 구체적인 연구 결과가 소개돼 업계의 비상한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종합발전계획은 ‘수출 세계 3대 강국 도약’을 비전으로 화장품산업을 미래 성장동력으로 육성하기 위한 ▲R&D ▲해외시장 진출 ▲산업인프라 구축 ▲제도개선 등의 안을 제시한 바 있다.


이번 포럼에는 정·산·학·연이 한자리에 모여 활발한 토론과 의견 개진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정부에서는 식약처 김영옥 국장(화장품산업 규제 발굴 및 개선방안)이 발제하며, 산업계에서는 △아모레퍼시픽 김영소 상무(R&D 동향) △코스메랩 박진영 대표(일본 화장품시장 진출 전략) △바바그룹 김성수 전무(화장품 유통채널 변화 대응방안) △유씨엘 방소라 이사(드럭스토어의 화장품 판매요인 연구) 등이 분야별 주제 발표에 나선다.


학계에서는 △성신여대 김주덕 교수(화장품산업 특성화 대학원 설립 필요성) △호서대 이용화 교수(천연초 중 택시폴린 및 택시폴린 유도체의 유효성, 안정성 연구) △성신여대 박서현 교수(천연화장품에 대한 인식 및 사용실태 연구) 등이 발표를 한다. 토론자로는 장안대 백혜연 교수, 성신여대 한지수 교수, 원광보건대 김란 교수 등이 활발한 토론을 벌인다.


좌장으로는 에이치엔에이파마켐 지홍근 소장과 바이오에프디엔씨 모상현 대표가 발표와 토론을 이끈다.


한국화장품미용학회 김주덕 회장은 “이번 정책 포럼은 ▲국내 화장품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생태계 조성 ▲해외시장에서 낮은 국내 브랜드 인지도 ▲대외환경 변화에 따른 불확실성 고조 ▲소비자의 요구증대에 따른 안전관리 강화 ▲수출저해 국내외 규제 요인 등 극복을 위한 전략 모색의 자리를 마련했다”며 의미를 부여했다.


포럼 참가비는 무료이며, 대신 사전등록 사이트(www.kscc2011.co.kr)에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당일 학술대회 책자도 제공한다. (문의 02-920-7918)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