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화장품 판매증가율, 온라인판매중개>온라인판매

2018년 화장품 업태별 온라인 판매증가율 23.28%(11번가, G마켓)>2.75%(이마트, 롯데닷컴)


2018년 주요 유통업체 매출이 전년 대비 6.8% 증가했다. 쇼핑 편의성이 높은 온라인은 15.9% 늘었으며, 반면 오프라인 매출은 1.9% 증가에 그쳤다.


업태별 매출증가율을 보면 편의점이 8.5%, 슈퍼마켓(SSM)이 2.0%, 백화점 1.3% 각각 증가했으나 대형마트는 -2.3%를 기록했다.


편의점은 점포수 증가(4.4%)와 식품군(6.8%)의 매출 성장으로 전체 매출이 5.0% 증가했으며 점포당 매출액도 소폭 증가(0.5%)했다. 백화점은 가정용품을 제외한 의류 등 다수 상품 매출이 감소해 전체 매출은 -0.7%를 기록했다. 대형마트도 고객 감소로 전체 매출이 3.6% 감소했다.


한편 2018년 온라인판매중개 유통업체에서의 화장품 거래액 증가율은 월평균 23.25%였다. 이는 식품의 32.07%에 이어 두 번째로 높았다.[이베이코리아(G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쿠팡)


반면 온라인판매 유통업체의 화장품 거래액 증가율은 월평균 2.75%였다.(이마트, 신세계, AK몰, 홈플러스, 갤러리아몰, 롯데닷컴, 롯데마트몰, 위메프, 티몬) 이에 따라 작년에는 온라인판매중개 유통업체의 화장품 판매가 더 활발한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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