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중국 수출상담회에서 23억원 계약고 올려

내륙지역의 창사에서 시장개척단 활동...후난방교전상과 전자상거래 참여 등 협의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조남권)은 4월 21~24일 중국 창사시(长沙市)에서 개최한 화장품 수출상담회에서 23억원의 계약고를 올렸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창사 수출상담회에는 국내 15개 중소기업이 참여했으며, 중국 현지 유통사 50여 개와 수출 상담을 벌였다. 13개 기업이 약 131억원의 상담을 진행했으며, 이중 현장에서 14개 기업이 약 23억원의 계약액을 올렸다.


셀비오코스메틱이 10억원, 테르시아 6.1억원, 비엘트레이드 1.4억원, 엠케이유니버셜 1.2억원 외 10개사가 약 4억원의 계약고를 올렸다.


셀비오코스메틱 최경수 대표는 “한국 화장품에 관심 많은 창사 및 후난성 바이어들을 직접 만나 제품을 소개하고 반응을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바이어의 적극적인 반응으로 좋은 실적을 거둘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번 창사 시장개척단은 중국 전자상거래 기업인 후난방교전상(湖南方桥电商)을 방문, 한국 중소화장품 기업의 중국시장 진출 관련 의견을 나누기도.


천위 총경리는 “중국 내 B2C 온라인 시장에서 가장 주목하는 품목이 화장품이고, 경쟁력 있는 브랜드와 협업하기 위해 5~6월 한국을 방문할 계획”이라며“본사는 창사에 있지만 자사 및 협력사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중국 전역의 주문을 소화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 자리에서 후난방교전상 측의 요청으로 짧게나마 참가업체의 브랜드와 제품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아울러 천위 총경리는 한국 기업들의 온라인 플랫폼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를 요청했다.


연구원은 "이번 상담회를 계기로 한국 화장품의 중국 내륙시장과 수입상들의 수요를 확인하고, 진출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라고 총평했다.


연구원은 매년 화장품 시장개척단을 구성해 수출상담회를 진행해왔다. 작년에는 연안지역 중심이었다가 올해는 내륙지역 중심으로 상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