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단체

‘KCON 2019 태국’ 참가 기업 모집

7월 1일까지 접수, K-pop 등 한류문화행사에 홍보·판촉 가능
태국 인증/허가 구비 기업 대상 30개사 모집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KCON 2019 태국’(9월 27~29일, 방콕) 문화행사에 참여할 화장품기업을 모집한다. 참가기업은 30개사 내외며 오는 7월 1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KCON은 CJ ENM이 주관하며 K-pop 콘서트, 한국 패션+뷰티+콘텐츠 및 K-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하는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K-컬처 페스티발이다.


한류와 더불어 집객 효과가 큰 게 장점이다. KCON의 뷰티 행사는 ①사전 바이어 매칭을 통한 수출상담 ②KCON 2019 태국 관람객 대상 제품 홍보·판촉 등으로 진행된다.


태국시장 내 상품성과 경쟁력을 갖춘 소비재 기업이라면 한류문화행사를 통해 마케팅 지원을 받을 수 있다. KCON 컨벤션장 내 공간에서 프로모션 부스를 통해 참관객 대상 구매 유도 이벤트 개최가 가능하다. 또 기업당 개별 판촉 부스 제공을 통해 홍보, 판매 마케팅이 지원된다.


참가 자격은 화장품의 경우 현지에 유통 벤더사가 있고, 해당 유통벤더사가 자사 제품에 대해 수입 통관이 가능한 기업이면 된다.(수출 관련 인증/허가 구비) 만약 현장에서 기업제품에 대해 태국 현지 인증 및 위생법 등으로 발생되는 문제는 참여기업 책임이다.


지원 내역은 공감 임차, 부스, 장치, 통역원, 운송(편도 1CBM), 운영비 등 기업당 1500만원 내외다. CJ ENM은 임차·장치 일부, KCON 활용 라이선스, 홍보 등 현물 가치를 제공한다.


신청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홈페이지(www.win-win.or.kr) 재단소식-사업공고 내 ’KCON 2019 THAILAND“ 참여 중소기업모집공고를 클릭하면 된다. 참가 선정기업은 오는 7월 9일이며, 설명회는 12일로 예정돼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