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인사

대경피엔씨 박규수 대표, 8월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수상

용기의 정확한 치수와 스크래치 방지기술의 정확도 99%까지 확보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8월 수상자로 화장품용기회사인 (주)대경피앤씨 박규수 대표가 선정됐다. 대기업부문은 네이버랩스(주) 석상옥 대표가 수상했다.


박규수 대표는 제약 및 화장품용기 분야의 연구개발을 통해 디자인, 금형, 제품생산기술을 상용화하여 우리나라 자체 용기개발 및 생산 수출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첨단 제약용기 개발과 생산은 기술난이도가 높고, 높은 초기 투자비와 장기간의 개발 일정으로, 해외 수입 의존도가 크다. 이에 박 대표는 제약 및 화장품 용기의 정확한 치수와 이물질 및 스크래치 방지 기술의 정확도를 99% 이상 확보하는 기술개발에 성공했다. 이에 따라 불량률을 개선해 한국산 용기 기술의 국산화를 이끌었다는 평가다.


박규수 대표는 “제약 및 화장품 생산회사와 더욱 긴밀한 협력을 통해 용기의 생산기술의 연구개발 활동을 지속해 세계 최고의 용기생산기술로 발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화장품 용기는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제조회사의 요구사항을 반영해야 하기 때문에 설계 및 분석기술의 고도화가 요구된다. 이에 박 대표는 ▲사용 편리성을 기반으로 한 용기 설계기술 ▲정량적으로 용기를 조립하고 평가하는 기술 ▲각종 용기의 성능과 치수 측정 결과를 분석해 문제점 도출 및 미세 조정의 보정기술 등의 확보에 노력해왔다.


한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회장 구자균)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엔지니어상은 매월 대·중소기업 엔지니어를 1명씩 선정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원을 수여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