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은 ‘2020 몽드 셀렉션(Monde Selection)’에서 바이탈뷰티, 플레시아, 동의본초연구 브랜드 대표 제품이 여섯 부문에서 금·은·동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몽드 셀렉션’은 1961년 벨기에 브뤼셀에서 시작된 국제적으로 권위 있는 품질평가기관. 주류·식품·다이어트 및 건강·화장품 및 생활용품 등 6개 카테고리에서 각각 80여 명의 전문 심사위원단이 심사한다. 독립적인 품질 테스트와 공인된 연구기관의 과학적 평가 결과를 종합해 제품을 평가하며, 매년 출품작 중 우수한 제품을 선정해 인증 및 수상식을 연다.
올해에는 바이탈뷰티가 출품한 세 가지 제품이 다이어트 및 건강(Diet and Health Products) 분야에서, 플레시아와 동의본초연구 브랜드가 출품한 세 가지 제품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Cosmetics and Toiletries) 분야에서 각각 수상하는 성과를 올렸다.
특히 바이탈뷰티 브랜드의 ‘명작수’는 금상(GOLD)을 수상, 특허받은 제품 기술과 활성 성분의 우수한 효능을 입증했다. 또 ‘메타그린’과 ‘슈퍼콜라겐’은 높은 활성성분 함량과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은상(SILVER)을 받았다.
플레시아 브랜드의 ‘자연담은 키즈치약’ 감귤향과 산딸기향, 두 제품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분야에서 은상(SILVER)을 받았다. 직관적이고 깔끔한 제품 디자인과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점이 인정받았다. 동의본초연구 잇몸치약은 고급스러운 패키지와 제품 유효 성분을 잘 표기한 부분을 평가받아 동상(BRONZE)을 수상했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박영호 원장은 “이번 몽드 셀렉션 수상은 아모레퍼시픽의 카테고리별 브랜드 제품의 우수한 품질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며, “앞으로도 전 세계 고객에게 사랑받는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의지를 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