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아모레퍼시픽재단, 2020년 연구 지원 사업 공모

‘아시아의 미’, ‘여성과 문화’, ‘개성상인’ 주제로 5월 29일까지 모집
다양한 분야에 걸친 우수 연구 발굴 및 학술적 가치 조명


아모레퍼시픽재단(이사장 임희택)은 ‘2020년 연구 지원 사업 공모’를 4월 20일(월)부터 5월 29일(금)까지 모집한다. 학술연구 주제는 ‘아시아의 미’, ‘여성과 문화’, ‘개성상인’이며, 관련 연구 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아시아의 미’ 연구 출판 지원 사업은 아시아의 미의 개념, 신체, 예술, 일상생활이라는 대주제를 비롯해 그 안에서 파생되는 ‘아시아의 미와 추(醜)’, ‘대중문화’, ‘미학의 실행자들’ 등의 주제를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진행한다.


‘여성과 문화’ 지원 사업은 연구(논문) 및 출판 지원 분야로 응모 진행하며, 응모자들은 자유롭게 세부 연구 주제를 선정, 지원하면 된다. 특히, 올해는 ‘재난과 여성’에 관한 주제가 추가 지정됐다. 이는 재난의 시·공간 속 여성들의 삶을 추적하고 복원하는 작업을 적극 독려하기 위함이라고 재단은 밝혔다. 


‘개성상인’ 연구 지원 사업의 경우, 우리나라 상인 정신의 바탕을 이루는 개성상인의 역사와 인물, 생활문화 등에 관한 학술연구를 지원한다.


아모레퍼시픽재단의 연구 지원 사업 공모는 재단 사이트(https://ascf.amorepacific.co.kr)에서 온라인 접수로 진행한다. 연구(논문) 지원 분야는 편당 1천만원, 출판 지원은 편당 3천만 원이 지원된다. 
 
‘아시아의 미’와 ‘여성과 문화’ 연구는 우리나라에선 연구자와 자료가 극히 부족한 ‘작은 연못’에 불과하다. 이런 여건하에서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지속적인 학술지원은 청량한 수원(水源)이다.


화장품산업은 여성과 문화를 기반으로 한다. 책장을 넘기는 모든 이들이 창업자 서성환 회장이 호를 장원(粧源)으로 한 까닭을 되새기리라.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