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인사

아모레퍼시픽그룹, ABC Spirit 5개 원칙 선언

중대한 변곡점 맞아 경영철학인 ‘고객 중심’과 ‘무한책임’ 의지 다짐


1일 아모레퍼시픽그룹(회장 서경배)은 변화의 시기를 맞아 세계 임직원이 실천할 행동원칙을 담은 ‘ABC Spirit’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유튜브 생중계로 해외법인과 국내외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서경배 회장은 “무엇보다 구성원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면서 변화의 시기를 이겨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오랫동안 함께 고민해온 다섯 가지 행동원칙은 우리가 어디에서 무엇을 하고, 누구와 함께 있던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일원으로서 같은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지향점을 제시해 줄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이어 서 회장은 “각자의 자리에서 실천을 통해 살아 움직이는 행동이 되자”고 강조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행동 원칙 ABC Spirit]

고객을 중심으로 행동한다(Customers first)
최초,최고를 위해 끊임없이 시도한다(Be the first and the best)
열린 마음으로 협업한다(Collaborate with an open mind)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한다(Respect differences)
스스로 당당하게 일한다(Act with integrity)


이날 선포된 아모레퍼시픽의 5가지 행동원칙은 그동안 임직원들이 직접 일하며 겪은 경험담을 토대로 작성됐다. 이와 관련 고객을 직접 대면하는 현장 직원부터 연구원, 마케터, 해외법인(온라인 영상), 경영진이 차례로 무대에 올라 스토리텔링 발표로 임직원과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사장은 “구성원들이 세대와 성별을 넘어 서로를 향한 두터운 존중 속에서 협업하면서도 서로가 다름을 인정해야 한다. 또한 정직한 노력과 행동 속에서 진심을 다해 작은 것부터 시도해 나아가기를 다짐해야 한다”고 소감을 밝히며, ABC Spirit에 맞춰 진행될 제도와 프로그램들을 소개했다.


이날 아모레퍼시픽그룹 임직원들은 행동원칙 ‘ABC Spirit’을 선포하고,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