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4차 바우처·자사 쇼핑몰·항공물류비 등에 193억원 투입

중소벤처기업부, 해외진출 활성화 지원 확대
7월 20일부터 수출바우처 누리집, 고비즈코리아 등에 신청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는 해외 마케팅 지원을 위한 제4차 수출바우처사업 참여기업 360개사를 모집한다. 또한 유망소비재 기업의 자사 쇼핑몰 육성사업을 위해 30개사도 모집한다. 이밖에 7,8월 두 달 간 수출 해외 배송비의 30%를 1천여 개사에 지원한다.


중기부는 총 193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수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먼저 수출바우처사업은 전년도 수출 실적이 있는 수출기업 중 수출액 10만불 이상~500만불 미만 기업을 대상으로, 9월 최종선정된 기업에게는 수출규모에 따라 3천~8천만원까지 지급한다.


해당 기업들은 지급된 바우처로 공인된 수행기관 등을 통해 국가별 수출전략 조사, 디자인, 홍보, 해외규격인증 등 수출 전 과정을 지원받을 수 있다. 비대면 해외마케팅 지원 서비스도 바우처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모집신청은 7월 20일~8월 28일까지 수출지원기반활용사업 누리집(www.exportvoucher.com)에서 신청할 수있다.



자사쇼핑몰 육성사업은 화장품 등 경쟁력이 높은 5대 소비재 분야를 중심으로 온라인시장에서 자생력을 갖춘 자사 쇼핑몰 육성을 위해 18억원을 투입해 30여개 중소기업을 지원한다. 외국어로 구축된 자사 쇼핑몰로 결제, 배송, 교환·반품, 고객응대 서비스까지 제공되는 쇼핑몰이 대상이다.


8월 중 선정된 기업에는 자사쇼핑몰 홍보·마케팅과 리뉴얼 비용 등을 지원한다. 이번 모집에는 해외 현지 쇼핑몰 개설과 운영비용을 지원하는 ‘온라인 지사화’ 분야도 포함된다. 사업신청은 7월 20일~7월 31일, 고비즈코리아(kr.gobizkorea.com)에서 하면 된다.



항공운임 보전사업은 급등한 항공 물류비를 보전해준다. 지난 5월 1차 모집 1350개사에 이어 추가모집(1천개 규모)을 통해 온라인 수출 중소기업의 물류 애로를 해소한다는 계획이다. 사업신청은 7월 22일~8월 7일까지 고비즈코리아(kr.gobizkorea.com)에서 하면 된다.



중기부 노용석 글로벌성장정책관은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수출기업의 애로 해소를 통해 기업들이 새로운 활로를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시책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들의 수출애로 해소 등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해외진출 지원을 계속하겠다”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