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한국화장품미용학회지 KCI ‘등재후보학술지’ 유지

92.26점 높은 점수 받아...오는 12월 4일 학술대회 웨비나로 개최 예정

URL복사

‘한국화장품미용학회지’가 최근 연구성과를 검증받은 결과 92.26점의 높은 점수로 ‘등재후보학술지’를 유지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국화장품미용학회지는 2011년 5월 창간 이후 연3회 발행한다. KCI(한국학술지인용색인)에 따르면 연간 평균 27건의 논문이 게재되며, 총 186건의 논문이 등재돼 있어 관련 연구자들은 인용이 가능하다.


한국화장품미용학회(KSCC)는 화장품·미용·메디칼 분야를 아우르는 학술 교류를 목적으로 한다. 고기능성 화장품 제조기술과 피부 미용의 적용, 의학 메커니즘을 통한 피부과학의 기초 및 임상연구를 촉진함으로써 화장품과 미용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연구 관련 논문 등이 한국화장품미용학회지에 게재된다.


학회 관계자는 “학회 회원들의 끝없는 노력과 열정으로 한국화장품미용학회지가 이번에 ‘등재학술지’로 유지됐다”며 “우수등재학술지로 가도록 지속적으로 학술대회를 개최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명예로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고 소개했다.


한편 학회는 한국화장품미용학회지 10권 3호 원고를 11월 20일까지 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투고해주길 공지했다. 이와 함께 오는 12월 4일 추계학술대회를 실시간 화상회의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