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EM·ODM

콜마비앤에이치, ‘1억불 수출의 탑’ 수상...2년만에 두 배 성장

윤여원 공동대표 ‘철탑산업훈장’ 수상
북미∙중국∙동남아∙호주 등 17개국에 건강기능식품 수출



국내 1위 건강기능식품 ODM 제조전문기업 콜마비앤에이치가 제57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윤여원 공동대표는 철탑산업훈장을 받았다.

윤여원 공동대표는 "앞으로도 적극적인 해외 시장 진출로 K헬스케어의 입지를 더욱 넓혀 나갈 계획”이라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능성 신소재 연구와 제품개발에 아낌없이 투자하고, 국내 파트너사들의 해외 진출을 적극 도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건강기능식품 기업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콜마비앤에이치는 2011년 1백만불 수출의 탑을 시작으로 2017년 3천만불, 2018년 5천만불에 이어 불과 2년만에 국내 건강기능식품 ODM기업 최초로 1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철저한 현지 시장과 법제도를 분석하는 국가별 맞춤형 제품 전략으로 수출 시장을 확대해, . 2010년 미국 수출을 시작해 동남아, 호주, 남미 등으로 대상을 확대했다. 올해는 중국, 홍콩, 인도까지 신규 진출하며 현재 전세계 17개국에 건강기능식품을 수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제품 공급능력을 선제적으로 확보하기 위한 시설투자를 단행, 분말∙액상∙젤리 등을 생산하는 음성에 제2공장을 증축하고 제3공장을 신설했다. 또 중국 강소와 옌타이에 건강기능식품 공장을 건설한 바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