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신기술

한국콜마, 보습력 높이는 립스틱 기술 美 특허 획득

오일 성분과 수용성 보습 성분의 안정적 혼합, 부러짐 현상 해결
스틱형 화장품 제품군 확대로 미국시장 공략

URL복사
잘 부러지지 않으면서도 촉촉한 보습 효과까지 잡은 한국콜마의 립스틱 제조 기술력이 전 세계 최대 화장품 시장인 미국에서 인정받았다.

한국콜마는 최근 '스틱형 화장품 조성물 제조방법(METHOD FOR  PREPARING STICK-TYPE COSMETIC COMPOSITION)'에 대한 미국 특허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스틱형 화장품이란 립스틱, 선스틱, 립밤 스틱 등 막대나 원통 기둥 형태의 화장품을 통칭한다.

이번 특허는 스틱형 화장품에 수용성 보습 성분인 ‘폴리올’을 안정적으로 혼합시키는 기술이다. 일반적으로 오일 제형의 스틱형 화장품은 수용성 보습 성분을 함유할 경우 무게 비중이 높아 하단으로 가라앉으면서 외부 충격 시 쉽게 부러지는 단점이 있다. 따라서 스틱형 화장품 내 수용성 보습 성분을 균일하게 분산 안정화시켜, 부러짐 현상을 해결하고 보습 성분을 강화한 스틱형 제품 제조가 가능해졌다. 

또한 부러짐 현상 방지를 위해 사용하던 왁스 성분의 함량도 감소시킬 수 있어, 발림성까지 향상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왁스 함량을 높일 경우 화장품 형태 유지에는 도움이 되지만, 발림성이 저하되고 왁스향이 강해지는 등의 단점이 있다.

이 기술은 지난 2016년 글로벌 브랜드사의 스틱형 립밤 제품에 적용,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상품성을 입증 받은 바 있다.

한국콜마는 립밤은 물론 스틱 파운데이션, 보습 스틱, 스틱 새도우, 스틱 블러셔, 선스틱 등 모든 스틱형 화장품으로 확대 적용해 미국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스틱형 화장품의 보습력을 확보하면서도 부러짐 현상 등 안정도 문제를 한번에 해결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며 "현재 같은 기술로 중국 특허출원을 진행 중에 있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

더보기